기아차, ‘2011 LA 국제오토쇼’ 참가

콘셉트카 `Kia GT`북미 최초 공개

  • 입력 2011.11.17 12:42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미국 서부의 중심 LA에 ‘Kia GT’를 처음 선보였다.

기아차는 16일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1 LA 국제오토쇼’에서 후륜구동 럭셔리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 ‘Kia GT’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였던 ‘Kia GT’는 기아차 최초의 후륜구동형 4도어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고성능 자동차로 197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그랜드 투어링 카’에서 영감을 얻었다.

마이클 스프라그 기아차 미국법인 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최근 몇 년 동안 기아차는 경쟁사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신개념의 차량들을 선보이며 디자인 변화를 선도해왔다`면서 `이번에 북미 시장에 선보이는 콘셉트카 ‘Kia GT’ 또한 우아함과 역동성이 절묘하게 조화된 후륜구동 스포츠 세단으로, 미래 자동차 디자인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새로운 차원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ia GT’는 전장 4,690mm, 전폭 1,890mm, 전고 1,380m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2,860mm의 축거와 탑승자를 배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확보해 탑승자 모두에게 뛰어난 승차감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가솔린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을 장착한 ‘Kia GT’는 최고출력 395마력, 최대토크 54.4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후륜구동형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 변속감 및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갖췄다.

역동적인 진보적인 스타일을 갖춘 ‘Kia GT’는 ▲기아차 패밀리룩 디자인을 잘 살린 라디에이터 그릴과 강렬한 느낌의 LED 헤드램프를 적용, 웅장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표현한 전면부▲절제된 측면 캐릭터 라인과 날렵한 루프 라인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여한 측면부 ▲날개 형상의 일자형 리어램프, 고속주행 시 차량 하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제어해 원활한 주행을 돕는 매끄러운 디자인의 리어디퓨저가 조화를 이룬 후면부는 강렬한 에너지와 속도감이 느껴지는 미래지향적 스타일로 완성됐다.

이번 모터쇼에서 기아차는 K5 하이브리드 레이스카와 프라이드 레이스카 등 두 종류의 쇼카도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K5 하이브리드 레이스카’는 공기흡입 시스템, 배기 시스템, 서스펜션 등을 레이싱에 적합하도록 개조한 차량이며,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프라이드 레이스카’는 동급 경쟁 레이스카를 압도하는 엔진 성능을 바탕으로 한 한층 역동적인 주행 성능 및 동급 최고의 경제성을 제공하는 신개념 레이스카다.

기아차는  2011 LA 오토쇼에서 ‘성공의 속도’를 주제로 총 1,676㎡의 전시공간을 마련, 콘셉트카 ‘Kia GT’를 비롯해 K5 하이브리드 레이스카, 프라이드 레이스카, K5 하이브리드(수출명: 옵티마 하이브리드), K5(수출명: 옵티마), 프라이드(수출명: 리오), 포르테, 쏘울, 스포티지R, 쏘렌토R 등 총 24대의 완성차를 전시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