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트럭 최고연비 나비스타 프로스타 출시

  • 입력 2014.02.12 11:3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상용차 제조기업인 나비스타 인터내셔널이 상용트럭 인터내셔널 프로스타를 국내에 12일 공식 출시했다.

이로써 나비스타는 2012년 3월 발효된 한미 FTA 이후 온로드(on-road) 상용차를 국내에 공급하는 최초의 미국 트럭회사가 됐다.

톰 클레빈저(Tom Clevinger) 나비스타 글로벌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나비스타가 한국과의 새로운 교류관계를 전개하는 최초의 미국 상용차 제조기업이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프로스타는 미국 공기역학 기술 표준 개발의 기준으로 활용된 제품이다.

 

한미 FTA 체결로 인해 이제 한국의 운전자들도 에어로 노즈(aero-nose) 상용트럭의 뛰어난 공기역학기술과 연료 효율성이 제공하는 비용절감 효과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프로스타는 고효율의 빅보어 엔진과 경량 부품 채택으로 탑재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475마력의 6x4 트랙터로 최대 토크 235kg·m의 강력한 힘을 뿜어내는 프로스타는 뛰어난 연료 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해 비용 절감을 극대화한다.

트럭의 경우 공기 저항이 전체 연료 효율성에 50%를 차지하기 때문에 공기역학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프로스타는 차량 전면을 공기역학적으로 돌출시킨 에어로 노즈형 디자인을 채택하여 연료 효율성이 가장 뛰어난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클레빈저 부사장은 “최상의 연료 효율성, 드라이버의 편안함 및 정비성을 자랑하는 프로스타는 현재 북미 지역에서만 약 7만 여대가 출하됐다. 한국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국내시장 요구사항에 준하여 개조됐다”고 덧붙였다.

나비스타는 국내의 인터내셔널 트럭 딜러를 통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현재 6개 지역에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서비스 지원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에 수입되는 제품은 미국 오하이오주 스프링필드 공장에서 생산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