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최악의 브랜드 굴욕, 최고는?

  • 입력 2014.02.06 01:04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가장 높은 자동차 브랜드는 토요타인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5일(현지시간), 1대 이상의 차량을 소지하고 있는 1578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2014 자동차 브랜드 인지도(2014 Car-Brand Perception Survey)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를 벌이고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토요타는 총점 145점을 받아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인지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포드가 120점으로 2위를 차지했고 혼다(109), 쉐보레(105점)가 뒤를 이었다. 주목할 순위는 전기차 브랜드인 테슬라가 88점을 받아 최고의 브랜드 5위에 포함이 됐다는 점이다.

이 밖에도 스바루와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캐딜락, BMW가 브랜드 인식이 좋은 모델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최악의 브랜드에는 랜드로버가 이름을 올렸다. 랜드로버는 단 4점을 받는데 그쳤고 재규어도 9점으로 마세라티에 이어 꼴찌에서 3번째 명단에 올랐다.

최악의 브랜드에는 이 외에도 롤스 로이스와 싸이언, 램, 미니, 미츠비시, 인피니티, 지프 등이 포함됐다.

새 차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묻는 조사에서는 품질이라는 답변이 90%로 가장 많았다. 안전(88%), 성능(83%), 가격(82%), 연비(81%), 디자인(70%), 혁신적 기술(68%)의 순으로 나타났다.

최고의 품질을 갖춘 브랜드에도 토요타가 23%로 1위를 차지했고 메르세데스 벤츠(21%), 포드(19%)가 뒤를 이었다. 도요타는 가격과 연비 부문에서도 각각 1위 브랜드로 꼽혔다.

안전에 대한 브랜드 인식은 볼보가 60%로 1위를 차지했고 퍼포먼스 부문은 쉐보레(22%), 디자인과 스타일 부문은 BMW(20%), 기술과 혁신 부문에서는 테슬라가 34%로 최고 브랜드로 선택이 됐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 브랜드인 현대차와 기아차는 브랜드 인지도 탑10 및 각 부문별 탑5 단 한 곳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출처:美 컨슈머리포트지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