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골프 GTE'

  • 입력 2014.01.29 02:58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폭스바겐 디자인 비전 GTI

폭스바겐이 골프를 베이스로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골프 GTE'를 곧 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유럽의 주요 매체들에 따르면 골프 GTE는 2014년 말 공개돼 2015년 초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골프 GTE는 도요타와 혼다의 프리우스 플러그인과 어코드 플러그인, 그리고 포드의 퓨전 에너지 등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주목을 끌자 이에 대응 하기 위해 개발이 됐다.

폭스바겐은 경쟁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뛰어난 경제성을 앞세운 반면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가 부족하다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골프 GTE의 성능을 강조하는데 주력을 했다.

골프 GTE는 아우디 A3 E 트론의 1.4리터 엔진과 8.8kW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탑재해 148마력의 엔진 출력과 107마력의 전기모터 출력을 발휘한다.

또한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정지상태에서 100km/h(62마일)의 속력을 내는데 7.6초가 걸리고 최고 217km/h의 속력을 낼 수 있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등도 고성능 컨셉에 맞도록 특별하게 적용될 예정이며 실내와 외부에도 스포티한 감각이 강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폭스바겐은 늦어도 2015년 상반기에 골프 GTE의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