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LTE에어'로 귀성길 빠르고 편하게

  • 입력 2014.01.28 10:4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설을 앞두고 LBS 플랫폼 ‘아이나비 LTE에어’에 내 주변 친구 위치를 공유하는 ‘레이더’ 기능, 새로운 목적지 검색방식, 그리고 새 도로명 주소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위치기반서비스(LBS) 플랫폼으로 내비게이션, 주변정보, 그룹주행, 티몬 연동, 카카오 연동 등 다양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레이더’ 기능은 사용자 주변의 친구를 확인하고 위치 공유 및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레이더를 실행 시키면 일정 반경 안에 있는 ‘아이나비 LTE에어’를 사용하는 친구들이 확인된다. 위치 공유 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친구를 클릭하면 상대에게 메시지가 전달되고 상대가 수락 할 경우 사용자의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레이더에 표시되는 보물상자를 클릭하면 내 주변의 할인쿠폰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올 1월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검색지원도 더욱 완벽하게 적용했다. 팅크웨어는 2006년도부터 자사 내비게이션에서 새주소로 검색이 가능하도록 적용해왔다. 이번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에 맞춰 ‘아이나비 LTE에어’에서는 구주소는 물론 새주소로 검색과 길안내를 받을 수 있어 사용자들의 혼란이 없도록 했다.

이 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더욱 신뢰도 높은 정보로 변경하면서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세부도로에 대한 교통정보가 한층 더 고도화되어 전국적으로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길안내를 실현했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고도화된 검색 엔진에 맞춰 보다 직관적인 검색 옵션을 제공한다. 교통정보를 최우선으로 해 빠른 도착을 안내하는 ‘빠르Go’와 주행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신호가 적고 주행속도가 높은 고속도로나 간선도로의 비중을 높여 안내하는 ‘편하Go’ 두 가지 옵션을 기본 제공한다.

사용자가 상황에 따라서 무료 도로 옵션을 선택해 검색할 수도 있다. 특히 ‘편하Go’의 경우 여성 또는 초보운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눈, 비, 안개 등의 악천후에도 보다 편한 길로 안내한다.

또한 보다 쉽고 편리한 검색 방식을 도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는 위치검색을 위해 정확한 주소나 명칭을 입력해야 했다면, 새로 도입된 방식은 현위치 중심 또는 특정 위치 중심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 주변의 지하철역을 찾는 다면 ‘주변 지하철’, ‘근처 지하철’이라고 입력하면 현 위치를 중심으로 지하철역을 검색해 거리순으로 나열해 준다. 또한 특정 위치 주변의 목적지를 찾는다면 ‘강남역 근처 버스’, ‘서울시청 부근 버스’ 라고 간단하게 특정 위치만 추가해 입력하면 가까운 버스정류장이 안내 된다.

팅크웨어는 “민족의 대 명절 설을 맞아 ‘아이나비 LTE에어’의 사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레이더’ 기능과 새주소 검색을 추가하고 검색 엔진을 고도화했다”며 “위치기반서비스 플랫폼인 ‘아이나비 LTE에어’의 확장된 기능과 빠른 길안내를 이용해 편안하고 즐거운 귀성길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LTE에어’의 모든 사용자들이 설 연휴 기간 동안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