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PHV와 EV를 위한 충전 지원 장치 출시

  • 입력 2011.11.15 10:4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자동차는 도요타의 IT사업 자회사인 도요타 미디어서비스가 내년에 판매될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와 전기자동차(EV)의 가정에서의 손쉬운 충전을 지원하는 툴인 ‘H2V Manager’ 를 개발하고, 2012년 1월부터 토요타의 주택건축 및 디자인 자회사인 도요타홈를 통해 일본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오늘 밝혔다.

`Home to Vehicle`라는 충전 흐름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H2V Manager는 PHV,EV를 구매한 고객이 가정에서 충전을 할 때 효율적이고 안심하고 충전을 할 수 있는 장치이다.

가정용 컴퓨터나 텔레비전, 혹은 스마트폰을 통해 유선 혹은 무선으로 간편하게 H2V 매니저에 연결, 손쉽게 충전시간 설정, 가정의 총 전력 사용량까지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서는 도요타 스마트센터를 통해 원격조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과거의 전력소비실적도 살펴볼 수 있다.

H2V Manager는 가정의 전력수요가 급상승할 경우 PHV 및 EV차량의 충전을 자동으로 차단하며, 전력의 여유가 생기게 되면 충전을 재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상당수의 가정용 기기가 동시다발적으로 사용됨에 따라 최대 전압 이상의 전력을 사용하게 될 경우 회로차단기가 전력공급을 차단하게 되는 것을 방지한다.

H2V Manager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도쿄 빅사이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 42회 동경 모터쇼의 토요타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