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새로운 플래그십 쿠페 뉴 LC 500h와 뉴 LC 500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하이브리드 모델 뉴 LC 500h에는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4단변속기를 결합한 멀티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눈길을 끌었는데요.하이브리드 차는 그동안 다이내믹한 동력성능보다 연비와 친환경에 초점을 맞추다보니 중ㆍ소형차가 많이 사용하는
최근 도요타자동차는 지난 1997년 12월에 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 모델인 프리우스를 선보인 이후 20여 년 만에 하이브리드 차의 글로벌 누적판매대수가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엔진과 전기모터 등 두 가지 동력원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는 기존 가솔린엔진이나 디젤엔진에 비해 연비향상은 물론 유해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전기차와
국내 하이브리드카 시장의 지배자는 렉서스다. 렉서스라는 브랜드가 지닌 프리미엄, 감각적인 스타일링, 뛰어난 효율성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함께 발휘하는 앞선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통해 하이브리드카 전성시대를 이끌고 있다. 라인업도 다양하다. 중·대형 세단에서 SUV, 해치백 모델까지 8종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이브리드카의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쏘나타와 K5 하이브리드 모델이 자사의 특허 3개를 침해했다며 美 파이스(Paice)사가 소송을 제기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현대차는 이에 대해 파이스사가 8년 동안 법적 분쟁을 벌였던 도요타와는 전혀 다른 즉,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해 적용한 만큼 특허를 침해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하고 있지만 상황은 녹록치 않아
1997년 출시됐으니까 벌써 14년, 이제 당돌한 나이가 됐다.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카로 기록된 도요타 프리우스는 이 기간 동안 무려 300만대 이상이 팔려나갔다.14년 동안이면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는 오산이다. 순수 가솔린 또는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자동차 이외에 프리우스와 같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10만대 이상 판매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