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얼마나 조용한지에 따라 상품성이 평가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무소음에 가까운 전기차가 쏟아져 나오자 '내연기관'의 달달한 진동과 소음을 아쉬워하기도 한다. 전기차 실내 소음은 일상에서 발생하는 소음치보다 낮은 30~40데시벨(dB) 수준이 보통이다. 조용한 주택의 거실과 비슷하다. 달리는 중에도 60dB 수준에 머문다. 워낙 조용하다 보니 문제가 생겼다. 보행자가 차량의 접근을 알아채지 못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결국 인공의 소리로 소음을 발생시키는 규제가 등장했다. 유럽에서는 시속 2
기아차가 ‘2020 러시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시상식 4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아차는 ‘2020 러시아 올해의 차’에서 피칸토(국내명 : 모닝)는 도심형 소형차, 씨드는 준중형, 셀토스는 소형SUV, 스팅어는 그랜드 투어링카 부문에서 각각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이는 기아차가 러시아에 진출한 이래 최다 부문 수상으로 다양한 차급에서 현지 고객들을 만족시키며 브랜드 입지를 다진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 라인업 중 가장 소형 모델인 피칸토는 5년 연속 최고의 ‘도심형 소형차'로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영국에서 픽업 트럭 최고 모델로 선정됐다. 영국 유명 자동차 매거진 디젤카 앤 에코카(DIESELCAR & ECOCAR)는 "렉스턴 스포츠는 장점이 많은 차"라며 "안락한 시트와 8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로 멋진 실내공간을 연출한다"고 '2020 올해의 탑 50 어워드(Car of the Year of 2020 Top 50 Awards)' 선정 이유를 밝혔다.또 "3인 탑승에 여유가 있는 2열의 공간과 3500kg의 견인력 그리고 2.2ℓ 엔진이 충분하고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라며 "
현대·기아차 산업용 웨어러블 로봇 ‘벡스(VEX)’와 기아차 유럽 전략형 모델 ‘엑씨드(XCeed)’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0 레드 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분야와 혁신 제품(Innovative Products) 부문과 자동차·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1955년 시작된 레드 닷 어워드는 iF,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으며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현대차와 기아차가 2020 iF 디자인상을 동시에 수상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11일 현대·기아차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0 iF 디자인상’의 제품 디자인 분야 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차의 ‘쏘나타 센슈어스’, 전기차 콘셉트카 ‘45’와 기아차의 ‘엑씨드(XCeed)’, 전기차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가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iF 디자
기아차가 오는 26일 공개할 예정인 '올 뉴 XCeed(엑씨드)'의 공식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올 뉴 XCeed 어반 크로스오버는 감성적인 스타일리시함과 현대적인 디자인, 공간을 구현해 대형 SUV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CUV다 . 기아차 유럽 디자인센터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의 전적인 지휘로 탄생한 올 뉴 XCeed의 가장 큰 특징은 탑승자의 힙 포인트에 맞춰 지상고를 조절, 전통적인 SUV보다 더욱 스포티한 드라이빙 포지션을 갖게 했다.기아차는 올 뉴 XCeed가 포드 포커스 엑티브, 폭스바
기아차의 대표적인 유럽 전략형 모델인 씨드(Ceed)가 또 한 번 디자인을 통해 유럽 시장을 매료시켰다.기아차는 씨드의 세 가지 타입 모델이 동시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수송 디자인 분야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유럽 전략형 준중형차인 씨드는 2006년 1세대 모델로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기아차의 위상을 크게 높인 대표 모델로,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3세대 모델이 공개돼 현지 미디어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5도어 해치백,
기아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개발 중인 신차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이에 앞서 해당 차량의 티저 이미지가 유출됐다.21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엑씨드(XCeed)'로 명명된 해당 차량은 기아차가 올 연말 유럽 시장에 판매할 소형 SUV 모델이다.신차는 기아차 라인업에서 스포티지 아랫급에 위치할 예정으로 포드 포커스 엑티브, 폭스바겐 티록, 미니 컨트리맨 등과 직접 경쟁을 펼친다.외신들은 신차가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씨드 스포츠 왜건과 프로씨드
기아자동차는 ‘프로씨드’, ‘씨드 해치백’, ‘씨드 스포츠왜건’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9 iF 디자인상’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iF 디자인상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 1953년 설립)이 주관하며 1954년부터 매년 제품, 포장, 커뮤니케이션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해오고 있다.이중 제품 디자
현대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를 5년 연속 수상했다. 독일 하노버의 인터네셔널 포럼 디자인사의 iF 디자인어워드는 최고의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으며 레드닷,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도로 꼽힌다.현대차는 2019 iF 디자인 어워드 자동차 카데고리에서 팰리세이드와 르 필 루즈 콘세트가 각각 우승했다. 팰리세이드는 프리미엄 SUV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개발한 모델로 지난해 LA오토쇼에서 데뷔했다.르 필 루즈는 대담한 디자인에 모든 도로에서 첨단 자율주행이 가능하며 차종의 특성에
기아자동차가 '씨드(Ceed)' 기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개발해 유럽 시장에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엑씨드(XCeed)'로 명명된 해당 차량은 최근 스칸디나비아 설원에서 폭스바겐 소형 SUV '티록(T-Roc)'과 비교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상품성면에서 이들과 경쟁을 펼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29일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에 따르면 기아차는 유럽 전용 모델로 개발된 씨드를 기반으로 한 소형 SUV를 올 연말 출시할 계획이다. '엑씨드'로 알려진 해당 차량은 기
기아자동차 유럽전용모델 '씨드(Ceed)'의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 버전이 해외에서 포착됐다. 해당 모델은 내년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정식으로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5일 오토카 및 외신에 따르면 아직 정식으로 차명이 정해지지 않은 씨드 SUV 버전의 프로토타입이 해외 도로에서 처음으로 발견됐다. 해당 차량은 차체 대부분을 두터운 위장막과 스티커로 가렸으나 전후면부 디자인 곳곳에서 기아차 씨드와 유사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다.외신들은 해당 모델이 기아차 스토닉과 스포티지 사이에 위치할 것으로 내다봤
기아차가 2일(현지시각)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8 파리모터쇼에서 신형 '프로 씨드(ProCeed)'와 고성능 버전인 ‘씨드 G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프로씨드는 슈팅 브레이크 타입의 모델로, 씨드(Ceed) 라인업의 스포티함을 과감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 전장 4605mm, 전폭 1800mm, 전고 1422mm, 휠베이스 2650mm로 씨드 5도어 및 스포츠왜건 모델보다 차체가 더욱 낮고 길며, 독특한 형태의 후면부가 마치 쿠페 같은 느낌을 부여한다. 전면부는 기존보다 커진 타이거 노
어느덧 파리의 날씨는 한낮 기온 16도, 아침 저녁으로 체감온도가 4도 가까이 내려가며 오후 8시 무렵 해가 떨어지면 꽤 쌀쌀한 느낌이다. 하루가 다르게 선명한 가을에 접어든 파리 거리는 오가는 시민들의 옷차림에서 급변한 날씨를 체감할 수 있다. 기다렸다는 듯 꽤 두터운 코트를 꺼내입고 패딩을 입은 파리 시민도 심심치 않게 눈에 띤다. 여기에 파리지앵을 상징하는 머플러는 '필수템'. 계절에 맞지않는 멋쟁이 반팔과 반바지 차림은 일부 관광객 뿐이다.지난 여름 뜨겁게 불태우던 열정을 뒤로하고 낙엽이 하나둘 발길에 차이는
오는 10월 열리는 2018 파리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하는 기아차 씨드 GT(CEED GT)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유럽 전략형 모델인 씨드 GT는 프로 씨드를 베이스로 한 고성능 핫 해치로 최고 출력 204마력(6000rpm), 최대 토크 27.04km.m(1500~4500rpm)의 성능을 갖췄다.핫 해치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성능과 설정에 맞춰 강렬한 배기음을 낼 수 있게 했고 차체의 균형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서스펜션은 단단하게 조율해놨다. 기본 모델보다 지상고를 5mm 이상 낮춰 노면과의 밀착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앞
기아차가 유럽 전용 모델인 프로씨드를 공개했다. 5도어 슈팅브레이크 바디 타입으로 내달 열리는 2018 파리모터쇼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다. 판매는 2019년 상반기 유럽에서 시작되며 국내에는 이번에도 도입될 계획이 없다.유럽에서 설계되고 디자인까지 된 유럽 전용 모델인 프로 씨드는 기아차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고 있다. 특히 3도어 프로씨드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이어가면서도 5도어 슈팅브레이크다운 실용성까지 더한 점이 이번 모델의 특징이다.전체 길이 4605mm, 높이 1422mm, 축거는 2650mm다. 전과 비교하면 더 낮
기아자동차가 3세대 완전변경모델로 출시될 '프로씨드'의 티저 이미지를 첫 공개했다.30일 기아차 유럽법인은 5도어 슈팅 브레이크로 재탄생하는 프로씨드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새로운 디자인을 접목시켰다고 밝혔다. 또 기아차는 프로씨드는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충실히 따르고 다양한 활용성을 특징으로 유럽전용으로 설계 및 개발 엔지니어링 되었다고 덧붙였다.기아차에 따르면 신형 프로씨드는 다음달 13일 첫 공개될 예정이며 10월 2일 열리는 파리모터쇼를 통해 월드프리미어 모델로 무대에 오른다.지난해 프랑크푸르트 모터
지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기아자동차의 핫 해치 콘셉트카 '프로씨드 콘셉트'의 실제 양산형 개발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내 년께 출시가 예정된 프로씨드 GT의 프로토타입이 최근 알프스의 한 도로에서 포착되며 신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29일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에 따르면 기아차의 프로씨드 GT 프로토타입으로 보이는 위장막 차량이 최근 알프스의 한 도로에서 포착됐다. 해당 차량은 두터운 위장막으로 외관 디자인의 대부분을 가렸지만 지난해 기아차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프로씨
마쯔다 컨셉트카 비전 쿠페(VISION COUPE)가 33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Festival Automobile International)에서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컨셉트카(Most Beautiful Concept Car of the Year)'를 수상했다. 가장 아름다운 컨셉트카는 아우디 에이콘, BMW i Vision Dynamics, 기아차 프로씨드 컨셉트, 람보르기니 테르조 밀레니오, 메르세데스-AMG GT 컨셉트,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 비전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6 카브리올레, 닛산 V모션 및
완성차가 고성능 브랜드를 앞세워 ‘운전의 재미’를 강조하고 나섰다. 제네시스는 역동성을 강조한 ‘G70’,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모델 ‘i30 N’을 선보였고, 토요타는 새로운 고성능 브랜드 ‘GR’을 출범했다. 완성차 업체의 이 같은 행보는 고성능 브랜드로 기술력을 입증하고, 동시에 소비자, 특히 젊은 층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위해서다.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