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癸卯年)은 검은 토끼의 해다. 토끼는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상징하는 동물, 코로나로 지치고 움츠러든 일상이 2023년에는 성장과 번창으로 이어지기를 소원한다. 2023년 등장할 신차 대부분이 순수 전기차로 채워질 것이 분명하지만 역대급 슈퍼카도 대거 등장한다. 물론 전기 슈퍼카도 포함돼 있다.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슈퍼카 역시 전기차다. 롤스로이스가 지난 11월 출시한 브랜드 최초의 전기 슈퍼카 '롤스로이스 스펙터(Rolls Royce Spectre)'는 577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기반으로 엄청난 덩치에도
현대차그룹이 1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발행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글로벌 홍보 콘텐츠 노출수가 4000만을 넘어섰으며, 지난 달 28~29일에는 우루과이와 파라과이에서 현지 득표활동을 이어갔다고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지난달부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글로벌 붐 조성을 위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10개 글로벌 SNS 채널에 부산의 문화와 관광 자원 등의 경쟁력과 미래비전, 세계박람회 정보 등을 담은 콘텐츠를 영어와 한국어로 제작해 발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0여 개의 콘텐츠를 발행했으며,
현대차그룹이 지난 9월 아프리카에 이어 중남미·유럽 5개국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활동을 펼쳤다. 최근 우루과이 장관을 접견하며 부산박람회 유치전을 벌인 기아 송호성 사장은 지난달 27일, 한-우루과이 양국간 수소 등 에너지 신산업 협력을 위해 방한한 오마르 파가니니(Omar Paganini) 우루과이 산업에너지광물부 장관과 빠블로 셰이너(Pablo Scheinor) 주한 우루과이 대사 내정자 등을 양재동 본사로 초청해 부산세계박람회 지지를 요청했다.송 사장은 부산은 친환경 모빌리티와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올해 실시한 200여 개 신차 가속력(정지상태에서 시속 60마일)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카앤드라이버에 따르면 200개 모델 가운데 17개가 3.0초 이내에 시속 60마일(96.56km/h)에 도달했다.카앤드라이버 테스트 차량은 현대차 아반떼 SEL(수출명 엘란트라)와 같은 저가형에서 400만 달러(약 47억 원)가 넘는 파가니 와이라 BC 로드스터, 최고 출력이 1020마력에 달하는 테슬라 모델 S 플래드까지 다양한 신차가 포함됐으며 모두 같은 조건에서 테스트를
"우리는 운전의 재미를 빼앗는 전기차를 만들 계획이 없다."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전기차가 별 주목을 받지 않았던 수 년 전 한 슈퍼카 브랜드 CEO가 면전에서 이런 말을 분명히 했다. 내연기관차를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는 말도 했었다. 그는 전기차를 슈퍼카로 보지 않았다.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고성능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휘하는 것을 슈퍼카 기준으로 본다. 뜨문뜨문 순간 가속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전기차가 슈퍼카는 아니라는 주장이다. 전기차는 제로백으로 불리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 시간이 이미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파가니(Pagani)가 와이라 로드스터 기반 최상급 버전 와이라 R(Huayra R)을 공개했다. 와이라 R은 트랙용 하이퍼카로 파가니 라인 가운데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베이스 모델인 와이라 로드스터는 V12 6.0 바이터보 엔진으로 760마력, 최고 시속 360km 성능을 갖췄다.새로운 파가니 V12-R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시퀀셜 비동기식 도그링 변속기가 맞물린 와이라 R은 최고 출력 850마력, 최대 레드 라인이 9000rpm에 달한다. 특히 탄소섬유를 최대한 사용하는 파카니 경량화 기술로 공차
람보르기니, 페라리, 알파로메오 그리고 파가니와 마세라티까지 이탈리아는 세계 최고 고성능 브랜드를 가장 많이 거느리고 있다. 이 가운데 마세라티 가문 다섯 형제가 설립한 마세라티는 가장 섬세한 브랜드로 정평이 나있다. 배기음을 만들어 내기 위해 클래식 작곡가 도움을 받는 것이 대표적이다. 마세라티가 곧 선보일 전동화 모델 개발 과정에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쓴 것도 지금 가진 이 독특한 배기음을 어떻게 구현해 낼 것인가였다고 한다.콰트로포르테 S Q4 그란루소 제냐 팔레스타 에디션은 여기에 최고급 가죽 질감이 주는 럭셔리한 감성이 더해
인도의 대표기업 마힌드라의 럭셔리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가 5일(현지시각)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럭셔리 전기 하이퍼GT카 ‘피닌파리나 바티스타’를 최초로 공개했다.마힌드라는 지난 2015년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인 회사 피닌파리나 인수를 시작으로 럭셔리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를 지난해 공식 론칭하고 럭셔리 전기차 개발에 뛰어들었다. 전기자동차 레이싱인 포뮬라E에서 축적한 마힌드라 레이싱팀의 기술 역량과 80년 이상의 디자인 역사를 지닌 피닌파리나의 디자인 노하우가 결합된 모델이 바티스타다.바티스타의 최대출력은 190
2017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 전체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등장은 단연 애스턴 마틴 발키리였다. F1을 휩쓸었던 레드불의 기술책임자 아드리안 뉴이가 애스턴 마틴을 만나 무제한 스포츠카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지 몇 년 만에 등장한 것이 발키리 였기 때문. 최근 이 하이퍼카의 엔진 제원이 알려졌다. 1130마력, 지금껏 등장한 자연흡기 엔진 중 가장 높은 출력이다. 애스턴 마틴이 공식적으로 이 엔진 제원을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이번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엔진 제작을 담당했던 코스워스측이 설명한 것이다. 코스워스는 “우리는 다시한번 기록깨기
출시 가격이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책정된 신형 스포츠카가 등장했다. 다만 아쉽게도 천문학적 가격이 매겨진 '파가니 존다 HP 바르게타(Pagani Zonda HP Barchetta)'는 한정 생산돼 이미 모든 물량이 판매 완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구매 희망 리스트에 올려봐야 더이상 완전 신차로는 불가능하다.1일 이탈리아에 본거지를 둔 자동차 제조사 파가니는 지난해 존다 시리즈의 종지부를 찍을 HP 바르게타를 선보였으며 최근 영국 자동차 매거진 톱기어를 통해 해당 차량의 가격이 공개되면서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회사의 설
리막(Rimac)이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차세대 하이퍼카를 공개한다. 리믹은 이에 앞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올해 말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리막의 새 전기차는 컨셉트 원(Concept One)의 상급 버전으로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리막은 새로운 전기차가 컨셉트 투(Concept Two)라는 이름으로 개발되고는 있지만 또 다른 모델명을 갖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컨셉트 원보다 덩치가 크지만 2인승이며 1224마력의 최고 출력과 163.53kgf.m의 강력한 토크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2.5초에 가속
파가니가 1954년 피아트 터비나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후에이라 람포(Huayra Lampo)를 공개했다.피아트 터비나는 터빈동력을 사용하는 스포츠카로 0.14Cd에 불과한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한 매끄러운 보디에 레드 그리고 화이트로 미려한 외관을 자랑했던 모델이다. 이탈리아어로 섬광, 광채라는 뜻을 지닌 람포는 탄소섬유 패널에 깔끔한 레드 색
피렐리가 본격적인 고 부가가치 전략 실행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피렐리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이로써 피렐리는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역량 강화와 맞춤형 현지화 전략을 통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의 핵심 시장으로써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특히 19일 진행된 새로운 사무실 개소식에는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참석해 피
크로아티아의 전기차 전문 제조사 리막(Rimac)이 메르세데스 벤츠 프로젝트 원보다 강력한 전기 하이퍼카를 내년 상반기 공개한다고 밝혔다.리막의 두번째 고성능 전기차는 앞서 공개됐던 콘셉트 원보다 더 강력한 성능과 운전 편의성이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된다.리막의 두 번째 전기 하이퍼카 콘셉트 투(Concept Two)는 콘셉트 원보다 더 큰 2인승 모델이 될
지난 7일(현지시각)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한 제87회 제네바 모터쇼에는 총 180여개 업체가 참가, 148개 모델을 세계 최초 또는 유럽지역 최초로 공개한 것을 비롯해 900여종의 다양한 신차를 선보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피렐리 타이어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포뮬러원(F1)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컬러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떤 자동차하면 연상되는 노래가 있다. 광고에 등장했거나 영화의 한 장면과 오버랩되거나 주목받는 사건 또는 사고에 연루되면서 어떤 차하면 떠오르고 중얼거리게 되는 노래. 출ㆍ퇴근, 여기저기 서 있는 택시를 보면 신성우 3집에 나오는 '서시' 가 생각난다.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니가 나를 볼 수 있게" 를 듣다 보면,
신형 파가니 후에이라 로드스터의 전체 이미지가 공개됐다. 파가니 후에이라 로드스터는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한다. 파가니는 첨단 경량화 소재와 강판으로 후에이라 로드스터의 무게를 1280kg로 줄이고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켰다.후에이라 로드스터는 V12 메르세데스-AMG M158 6.0ℓ 엔진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54마력(6
파가니가 2개의 후이에라 로드스터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파가니는 오는 3월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이 걸출한 드롭 탑 슈퍼카를 공개할 예정이다.후이에라 로드스터는 대부분의 컨버터블처럼 폴딩 패브릭 루프와 접이식 하드톱 또는 이동식 솔리드 루프 패널이 사용될 예정이다. 또 다른 존다 로드스터는 후자를 선택했다. 후이
포드의 1.0L 에코부스트 엔진이 5년 연속 ‘최고의 엔진’ 자리에 올랐다. 글로벌 포드는 자사의 에코부스트 3기통 1.0L 엔진이 엔진 기술 전문 매체인 엔진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지가 선정하는 ‘2016 올해의 엔진’에서 ‘1.0L 이하 최고의 엔진’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에코부스트 1.0L 엔진은 시장에 최초로 선보인 2012년부터 5년 연속 ‘1
1월 자동차 판매가 부진했다.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이 종료됐고 볼륨을 키워 줄 만한 신차도 없어 내수, 수출 가릴 것 없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예년 같으면 설 특수에 기대를 걸 수 있지만, 경기상황이 소비자들의 주머니는 쉽게 열릴 것 같지 않아 2월 사정도 다르지 않을 듯하다.그래서인지, 척박한 사막에 단비 같고 난세에 영웅이 난다는 옛말처럼 기아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