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투아렉, 제타, 파사트 GT 등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신차 판매에 돌입한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29일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티록'을 국내 시장에 투입하며 SUV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9일 서울 대치동 일대에서 미디어 대상 신차 공개 행사를 갖고 티록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2022년까지 티록,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 테라몬트로 이어지는 SUV 풀라인업 이른바 '5T 전략'을 통해 수입차 대중화 전략을
국내 시장에서 공격적인 가격 정책과 꾸준한 신차 투입을 통해 점유율을 확대하는 폭스바겐코리아가 내달 스포츠유틸리티차량 '티록(T-ROC)'을 선보이며 판매 라인업을 더욱 확장할 전망이다. 폭스바겐은 티록을 통해 국산차가 주도하는 콤팩트 SUV 시장을 직접 겨냥하며 올해 더욱 치열한 시장 경쟁을 예고했다.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티구안'을 통해 수입 SUV 단일 모델로는 처음으로 연간 1만대 판매를 달성한 폭스바겐코리아는 4월,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선보인데 이어 12월,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3분기까지 성과와 함께 브랜드 핵심 전략인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위한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하는 컴팩트 세단 ‘7세대 신형 제타’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SUV 부문의 독보적 베스트셀러인 티구안을 필두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브랜드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세단 아테온의 고른 선전으로 3분기 만에 2020년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라며, “4분기 중 신형 제타와 페이스
폭스바겐의 간판급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 2세대 부분변경모델이 정식 공개됐다. 신차는 업데이트된 내외관 디자인을 바탕으로 향상된 첨단 시스템,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개선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1일 폭스바겐은 내년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티구안 2세대 부분변경모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에서 이전에 비해 하단부 범퍼 디자인이 대폭 변경되고 램프 역시 새로운 모습의 LED 헤드램프와 메트릭스 주간주행등이 자리를 잡았다. 여기에 새로운 휠 디자인이 전트림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후면 디
폭스바겐의 간판급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의 2세대 부분변경모델이 올 여름 글로벌 공개를 앞둔 가운데 이를 기반으로 고성능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티구안 R 프로토타입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중 포착됐다.17일 오토블로그, 오토에볼루션 등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R로 예상되는 프로토타입이 최근 뉘르부르크링 테스트에 돌입했으며 이를 통해 티구안 2세대 부분변경모델의 디자인 또한 보다 명확하게 드러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스파이샷에 포착된 차량은 전면부에서 보다 확대된 공기 흡입구와 R
폭스바겐의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의 2세대 부분변경모델이 스파이샷에 포착됐다. 신차는 올 여름 늦어도 연말께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출시 시점이 확정될 것으로 알려졌다.9일 모터원닷컴 등 외신은 폭스바겐 티구안 부분변경모델의 스파이샷을 빠르게 전하며 신차는 전후면 디자인에서 소폭 변경과 함께 실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개선, 1.5리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 신규 추가 가능성 등을 언급했다.최근 스파이샷에 포착된 티구안 부분변경모델 프로토타입의 경우 위장
폭스바겐이 주력 세단과 스포츠유틸리차량 아테온, 티구안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일단 유럽 시장 출시는 확정적이며 그 밖의 글로벌 판매는 결정되지 않았다.1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아테온, 티구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유럽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외신들은 티구안의 경우 폭스바겐 판매 라인업 중 베스트셀러 2위의 모델로 여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경우 경쟁 차종이 사실상 없기 때문에 고유의 판매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한편 폭스바겐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 브랜드가 지난 17일 독일 현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0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트랜스폼 2025+’ 전략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20년을 기점으로 해당 전략의 두 번째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폭스바겐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글로벌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해 전세계적으로 총 630만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주요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또한 높이며 큰 성과를 거뒀다.폭스바겐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한 주역은 티구안, 티
지난달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을 통해 국내 시장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한 폭스바겐이 내년 4종의 SUV 라인업을 한국 시장에 대거 투입한다. 1분기 출시될 플래그십 SUV '투아렉'을 시작으로 2분기 이후 선보일 '티구안 올스페이스', '티록', '테라몬트' 등 굵직한 신모델의 등장이 예고됐다. 특히 이들 중 가장 눈에 띄는 모델은 소형 SUV 티록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급성장 중인 소형 SUV 세그먼트를 직접 겨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10일
올 1월부터 지난달까지 국내 수입차 판매가 전년 동기 보다 10.6% 감소한 24만255대로 집계된 가운데 내년에는 올 한해 다양한 이슈에 대응한 수입차 업계의 반격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중차와 고급차 브랜드에서 차급을 가리지 않고 등장할 스포츠유틸리티 신모델의 등장과 예년에 비해 친환경 차량의 비중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먼저 지난달 신형 티구안을 통해 국내 시장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한 폭스바겐은 연내 출시를 예정하던 투아렉을 내년 상반기로 전환하고 이어 티록, 티구안 올스페이스, 테라몬트
디젤 게이트와 화재 사태로 잔뜩 몸을 사려왔던 폭스바겐과 BMW가 명예 회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반일 감정으로 일본산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벌어지면서 무주공산 수입차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독주에 제동이 걸릴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2015년 불거진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 사건이 불거진 이후 주력 모델의 인증이 취소되고 판매가 중단되는 등 최대 위기를 겪은 폭스바겐은 지난해부터 티구안과 파사트, 아테온을 차례로 투입하며 재기를 도모했다. 재고 떨이라는 비난에도 불구하고 제한적 물량을 공급하며 판매를 재개
폭스바겐코리아가 연내 티구안과 투아렉을 출시해 스포츠유틸리티(SUV) 시장에 승부수를 던진다. 또 내년까지 티록, 티구안 올스페이스, 테라몬트를 연이어 선보이며 총 5종의 SUV 라인업을 구축할 전망이다.30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티구안 2020년형 모델의 사전계약을 다음달 18일부터 실시하고 오는 10월부터 인도를 시작한다. 티구안은 지난 2014년, 2015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2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러로, 지난해 2018년형 티구안의 판매 재개 시에도
미국과 유럽에 이어 세계 최대 자동차 소비국으로 성장한 중국에서 친환경차를 앞세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치열한 전쟁이 펼쳐졌다. 오는 25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제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전시되는 '2019 상하이 모터쇼'에는 자동차 시장의 전통 강호들과 함께 '제 2의 테슬라'를 꿈꾸는 신생 벤처기업들의 참여로 친환경차 200여대가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다. 앞서 매년 두자릿수 성장률을 꾸준히 기록하던 중국 자동차 시장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급격한 판매 정체 현상을 경험하며 올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미국과 유럽에 이어 세계 최대 자동차 소비국으로 성장 중이던 중국이 지난해 처음으로 전년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해 신차 판매 정체 현상을 겪고 있다. 2018년 6월 이후 급격히 감소된 중국 자동차 부문 산업 생산 증가율은 올 1분기까지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11.3% 감소한 637만대 판매에 그쳤다. 지난해 3, 4분기에는 각각 9.6%, 12%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중국 자동차 판매는 2808만대에 머물렀다.다만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 둔화 속에서 전세계적 스포츠유틸리티차량 강세와 전기차 시장의 상승세는 중국에서도 이어져
[상하이=김훈기 기자] 폭스바겐 브랜드가 '2019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대대적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개발 계획을 밝혔다. 폭스바겐은 오는 2020년까지 중국 시장에서 SUV 라인업을 현재 6종에서 12종으로 대폭 확대하고 신흥 밀레니엄 세대를 위한 맞춤형 콘셉트를 통해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폭스바겐은 지난 14일 상하이 오토모빌전시센터에서 '폭스바겐 브랜드 SUV 나이트' 향사를 통해 향후 중국 시장에서 대대적 SUV 시장 공략 전략을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서 4대의 월드프리미어 모델들
폭스바겐 브랜드가 1분기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52만 5300대를 인도하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4.9% 증가한 총 58만 4700대를 인도하며 월 실적 또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이 같은 성공적인 1분기 판매 기록은 유럽시장의 고른 성장세 및 미국 및 북미 시장에서 이루어진 SUV 라인업으로 신형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아틀라스 등의 성공적인 출시가 견인했다. 특히 신형 티구안은 SUV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3월 한 달 동안
폭스바겐 브랜드가 11월 한달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동월 대비 11.8% 성장한 59만4300대를 판매하면서 단일 월간 실적으로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11월까지 누적으로는 작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총 564만대를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인도했다.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은, “폭스바겐 브랜드는 모든 지역에서 긍정적
폭스바겐이 9월 한달 동안 전 세계 시장에 지난해 동월 대비 8% 증가한 59만3700대를 인도했다.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인도량은 449만대로, 지난해 동기 대비 3% 증가했다.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은, “9월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달“ 이라며 “전 세계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캐나다, 칠레, 폴란
폭스바겐 브랜드가 7월 한달 동안 전 세계 시장에 전년 대비 4% 증가한 46만7000 대를 판매했다.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은, “폭스바겐 브랜드의 긍정적인 실적은 7월에도 이어졌으며 7월까지 누적 판매량 역시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며 “긍정적인 판매 실적의 핵심 요인으로 폭스바겐의 강력한 SUV 라인업 강화를 들 수 있
폭스바겐이 6월 한달 동안 전 세계 시장에 지난해 동월 대비 4% 증가한 51만2700 대를 판매했다.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누적 판매량은 293만5100대로, 지난해 동기 대비 0.3% 증가했다.폭스바겐 이사회 세일즈 부문 총괄 위르겐 스탁만은 “6월 실적을 포함해 2017년 상반기 동안 전 세계 시장에서 폭스바겐의 판매량이 고르게 증가했으며,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