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에너지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프라맥(Pramac)과 협약을 맺고 I-PACE 배터리를 재사용한 이동식 배출가스 제로(Zero emission) 에너지 저장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프라맥의 오프 그리드(Off Grid)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은 재규어 I-PACE 프로토타입과 엔지니어링 테스트 차량에서 가져온 배터리의 리튬-이온 셀을 사용해, 주 전원 공급이 제한되거나 불가능한 곳에서 배출가스 제로의 전력을 공급한다.프라맥과의 협력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차량 배터리의 새로운 순환 경제 비
메르세데스-벤츠가 1888년 8월 세계 최초의 장거리 주행에 성공한 지 이달로 130주년을 맞았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 발명과 장거리 주행 성공에 이어 오늘날 다양한 첨단 주행 및 안전 기술, 자율 주행 연구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8월로 130주년을 맞은 세계 최초의 장거리 주행에 성공한 사람은 세계 최초의 내연기관 자동차인 ‘페이턴트 모터바겐(Patent Motorwagen)’을 개발한 칼 벤츠(Carl Benz)의 아내 베르타 벤츠(
최근 모터쇼의 화두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다. 국가적으로는 내연기관차 판매중지 선언도 많아지고 있고 전기차 위주로 개발 판매하겠다는 글로벌 메이커도 늘어나고 있다. 이제 전기차는 미풍이 아닌 자동차의 주류로 들어왔다.작년 전세계 생산 판매 차량 9400만대 중 전기차는 약 80만대 수준에 불과하지만 증가 속도는 우리의 예상보다 빠르다. 이 상황으로 보면 20
미국 테슬라가 국내에 상륙했다. 관심도 많았고 출시하기도 전에 다양한 매체에서 장단점을 논하는 등 관심도가 상당히 높았다. 이미 전 세계 주요 선진국에 진출하여 모델 S와 모델 X가 판매 운영되고 있고 신기술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서 전기차 이슈의 한복판에 서있는 메이커가 바로 테슬라다.늦은 감이 있지만 국내 진출은 상당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배터리 용량으로 보면 주행거리는 낙제전 세계에서 덴마크 다음으로 비싼 가격첨단 자랑하는 시스템, 경차에도 있는 것테슬라의 국내 판매가 시작됐다. 국내 법인, 전시실이 문을 열었고 모델S(90D)를 시작으로 공식 판매가 시작됐다. 혁신의 상징, 미래 자동차의 아이콘으로 불리며 국내에서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지만, 테슬라의 기술과 모델의 성능은 실제보다 과장된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인 회사 피닌파리나가 고성능 수소연료전지차(FCEV)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피린파리나의 수소연료전지차 H2 스피드는 국제자동차연맹이 공인한 르망 프로토 타입2(LMP2)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H2 스피드는 503마력을 발휘하는 2개의 영구 자석 동기 모터와 270kW 출력의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로 후륜을 굴리는 방식
포르쉐AG가 한국 시장에 욕심을 부리기 시작했다. 헬무트 브뢰커 포르쉐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소형 SUV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도 그 중 한 곳"이라며 "그 동안 달성한 성과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포르쉐 코리아를 출범하게 됐다"고 말했다.지난 1일 공식 출범한 포르쉐 코리아의 목표는 다부지다. 올해 목표는 2600대.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