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하이퍼카 브랜드 코닉세그가 향후 라인업에 추가될 신차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약 20년 전 출시된 CC8S 실루엣을 닮은 신차 디자인은 코닉세그가 해당 모델을 오마주한 복고풍 디자인의 신차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4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코닉세그는 최근 자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어둠에 싸인 측면 실루엣의 신차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영리한 엔지니어링과 최적의 디자인을 통해 궁극의 성능을 발휘한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실루엣은 지난 수년에 걸쳐 코닉세그가 선보인 다양한 CC 모델과 매우 유사한 디자인이 특징이
자동차광(狂)은 고성능을 갈구한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얼마나 빠르게 달릴 수 있는지 '최고 속력'을 자동차 평가 기준으로 삼기도 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력 기록은 미국 SSC(Shelby Super Cars North America) '투아타라'(Tuatara)가 갖고 있다.투아타라는 1750마력이라는 엄청난 최고 출력으로 지난해 미국 라스베이거스 공로에서 시속 532.93km라는 믿기 힘든 속력을 냈다. 엄연한 양산차고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 확인된 공식 기록이다. 투아타라가 인증을 받은
미지의 영역에 닿으려는 사람들의 도전은 자동차 분야에서도 꾸준히 이어져 왔다. 가장 빠른 속도 역시 도전의 중요한 대상이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를 만들려는 시도는 처음 자동차가 발명된 이후로 끊이지 않았고, 기록을 세우려는 도전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들도 있었다. 빠른 차를 만드는 것만큼이나 모는 것도 도전이었기 때문에, 세계 최고속 기록 수립을 위한 도전은 인간의 열정과 의지를 상징하는 드라마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번에는 내연기관 시대에 이루어진 자동차 최고속 도전의 역사에서 주목할 만한 차들과 이야기들을 다룬다.국제 자동차
프리미엄 벤틀리가 주력 모델 벤타이가(Bentayga)와 뮬리너(Mulliner) 전용 '카본 휠(carbon fibre wheel)' 개발에 성공했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벤타이가와 뮬리너에 장착될 새 휠 사이즈는 22인치로 지금까지 나온 카본 휠 가운데 가장 큰 규격이며 기존 알루미늄 휠 대비 개당 6kg, 4개 기준 총 24kg 감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벤틀리 카본 휠은 까다로운 독일 TÜV(독일기술검사협회) 테스트를 통과한 최초 제품이다. TÜV 인증은 노면 상태에 따른 림 강성과 타이어 압력 유지,
하이퍼카 전문 제조사인 부가티가 또 하나의 속도 기록을 세웠다. 하이퍼카 시론을 약간 손봐 시속 490.48km(시속 304.773마일)의 최고속도를 달성했다. 양산차 기반으로는 불가능으로 여겨졌던 ‘마의 시속 300마일’ 벽을 무너뜨리며 현존 최강의 하이퍼카임을 스스로 증명했다.부가티는 지난 8월 2일, 독일 에라-레시엔(Ehra-Lessien) 폭스바겐 그룹 테스트 트랙에서 이 같은 최고속도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기록은 독일 TÜV의 인증을 받아 양산차 프로토타입 세계 최고속도로 공식 인정됐다.이 프로젝트는 올해 초부터
인도와 방글라데시를 비롯 동남아시아에서 이동수단으로 쉽게 접하는 3륜차 '툭툭(tuk-tuk)'의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녹색지옥'의 랩타임 기록은 얼마나 될까? 최근 이 같은 물음에 궁금증을 갖고 툭툭을 타고 녹색지옥을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 즉 랩타임 기록 측정에 도전한 인물들이 있다. 먼저 '모터 스포츠의 성지'로 불리는 뉘르부르크링은 북쪽의 노르트슐라이페와 F1 그랑프리가 열린 남쪽의 GP-슈트레케 서킷 등 총 2개로 구성된다. 이들 중 노르트슐라이페는 총길이 20.81
자동차는 ‘충돌 테스트’라는 관문을 통과해야만 판매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자동차의 경우 수 십 대가 이 충돌 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망가진다. 그러나 대당 가격이 수천 만 원대라면 몇 대의 자동차가 충돌 테스트에서 망가지는 정도야 가능하겠지만 수 십억 원대의 슈퍼카라면 얘기가 달라진다.연간 판매량이 수 십 대에 불과한 슈퍼카라면 부담은 더 크다. 그렇다면 이들 슈퍼카의 충돌 안전성 테스트는 어떻게 이뤄지는 것일까.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코닉세그는 최근 자신들의 ‘짠돌이 충돌 테스트’ 노하우를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코닉세그의 아제라
2019 제네바모터쇼 월드 프리미어는 70개나 된다. 유럽 프리미엄을 합치면 200여 개의 신차가 전시장을 가득 메웠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제네바모터쇼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부가티, 롤스 로이스, 맥라렌, 벤틀리, 알파로메오 또 리막, 코닉세그, 이탈디자인, 피닌파리나, 만소리와 같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슈퍼카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관람객 대부분이 슈퍼카가 전시된 브랜드의 전시장에 관심을 보였지만 올해 제네바모터쇼는 양산을 코앞에 둔 모델이 대거 선보인 것도 특징 가운데 하나다. 그중에는 국내 출시를 앞둔 모델이 꽤 있다
2019 제네바모터쇼가 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제네바모터쇼에는 70개의 월드 프리미어가 소개됐으며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20개의 모델이 각 브랜드의 전시장을 메웠다. 독일 업체 가운데 메르세데스 벤츠는 CLA 250 슈팅 브레이크와 CLA 200 에디션1, GLC 300 4매틱, SL 500 그랜드 에디션, SLC 300 파이널 에디션 등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월드 프리미어를 공개했다.오는 2021년 양산이 계획된 다목적차량(MPV) 전기 콘셉트카인 ‘콘셉트 EQV’도 공개했다.
올해로 89회를 맞이한 제네바 모터쇼가 현지시각으로 다음달 5일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아레나(Palexpo Arena)에서 개최된다. 디트로이트, 파리, 프랑크푸르트와 함께 이른바 '세계 4대 모터쇼'에 속한 제네바 모터쇼는 전통적으로 특정 업체에 편중되지 않는 콘셉트를 고수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왔다.올해 역시 유럽 3대 자동차 강국의 중심에 자리한 지리적 특색과 함께 다양한 슈퍼카와 콘셉트카, 친환경 신모델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모터쇼 개막에 앞서 제네바에서 공개될 이색 슈퍼카를 종합에 봤다.#아우디모터
슈퍼카 브랜드들이 한국 진출에 잰걸음이다. 기존에 국내 수입되지 않던 브랜드가 정식 출시를 준비하는 한편, 기존 브랜드들의 신모델 출시도 앞다퉈 이뤄지는 추세다.업계에 따르면 스웨덴의 하이퍼카 제조사 코닉세그가 국내 진출을 준비 중이다. 코닉세그는 수십억 원 대를 호가하는 수제 하이퍼카 전문 브랜드로, 연 생산량이 십여 대에 불과하다. 부가티와 맞먹는 초고속 모델로 유명한데, 2002년 출시된 첫 양산차 CC8S의 최고 속도가 시속 387km에 달했다. 현재 판매되는 아제라 RS의 경우, 최고속도가 시속 457km로 세계에서 가장
리막(Rimac)이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차세대 하이퍼카를 공개한다. 리믹은 이에 앞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올해 말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리막의 새 전기차는 컨셉트 원(Concept One)의 상급 버전으로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리막은 새로운 전기차가 컨셉트 투(Concept Two)라는 이름으로 개발되고는 있지만 또 다른 모델명을 갖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컨셉트 원보다 덩치가 크지만 2인승이며 1224마력의 최고 출력과 163.53kgf.m의 강력한 토크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2.5초에 가속
헤네시 베놈 F5가 2017 세마쇼에서 공개됐다. 헤네시 베놈 F5는 7.4ℓ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160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최고 482km/h의 속력을 낸다. 가장 빠른 로드카 기록을 갖고 있는 헤네시 F5는 강력한 폭풍 후지타(Fujita)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1338kg에 불과한 공차 중량과 탄소섬유로 이뤄진 에어로 다이내믹 바디
하이퍼 카를 능가하는 메가카 코닉세그 아제라 RS(Agera RS)가 엄청난 성능을 과시했다. 아제라 RS는 지난 1일, 정지상태에서 시속 400km까지 가속하고 완전 정지시키기까지 36.44초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전까지 이 부문 최고 기록은 부가티 시론이 갖고 있었던 41.96초다. 코닉세그 아제라 RS는 덴마크의 폐기된 비행장의 2.8km 활주
크로아티아의 전기차 전문 제조사 리막(Rimac)이 메르세데스 벤츠 프로젝트 원보다 강력한 전기 하이퍼카를 내년 상반기 공개한다고 밝혔다.리막의 두번째 고성능 전기차는 앞서 공개됐던 콘셉트 원보다 더 강력한 성능과 운전 편의성이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된다.리막의 두 번째 전기 하이퍼카 콘셉트 투(Concept Two)는 콘셉트 원보다 더 큰 2인승 모델이 될
어떤 자동차하면 연상되는 노래가 있다. 광고에 등장했거나 영화의 한 장면과 오버랩되거나 주목받는 사건 또는 사고에 연루되면서 어떤 차하면 떠오르고 중얼거리게 되는 노래. 출ㆍ퇴근, 여기저기 서 있는 택시를 보면 신성우 3집에 나오는 '서시' 가 생각난다. "내가 항상 여기 서 있을게. 걷다가 지친 니가 나를 볼 수 있게" 를 듣다 보면,
1000마력을 훌쩍 넘는 차를 만드는 슈퍼카 제조업체, 코닉세그가 400마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4기통 엔진을 개발 중이다. 19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코닉세그는 400마력의 1.6리터 4기통 엔진을 개발 중에 있다.지난 달 베이징 모터쇼에서 코닉세그의 자매 회사 프리밸브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코로스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캠프리’ 엔진, 즉 캠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부가티가 코닉세그:1보다 빠른 차를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했다.부가티가 그랜드 스포트 비테세 라 피날레를 마지막으로 사라졌던 베이론의 후속작으로 공개한 치론(Chiron)은 정지상태에서 단 2.5초만에 시속 100km의 속도에 도달한다. 2.7초로 알려진 코닉세그:1보다 0.2초 빠르다. 치론은
부가티가 차세대 시론(CHIRON)을 2016 제네바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시론은 1920년대부터1930년대까지 주요 그랑프리를 모두 석권한 전설적인 레이싱 루이스 시론의 이름을 딴 것이다.루이스 시론은 다른 레이싱 드라이버보다 부가티와 각별한 인연을 갖고 있다. 부가티는 시론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빠르며, 가장 고급스러운 독창
11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2015 제네바모터쇼'가 3일(현지시간) 개막했다. 이날 오전 8시 메르세데스를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열리는 2015 제네바 모터쇼는 '미래 지향적인 태도:강력하고 빠르고 역동적인((A future-oriented attitude: powerful, fast and dyn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