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포르쉐 911이 세계 최고도 등정 신기록을 세웠다. 포르쉐는 4일(현지 시간), 칠레 오호스 델 살라도(Ojos del Salado) 정상을 정복했다고 밝혔다. 오호스 델 살라도는 해발 6993m의 화산으로 포르쉐 911은 해발 6734m의 서쪽 능선 최고봉 등정에 성공했다.이번 등정에는 칠레와 프랑스, 독일, 미국, 캐나다, 스위스 국적의 가이드와 엔지니어, 드라이버, 산악인 등이 멤버로 참여했다. 등정팀은 고도의 엄청난 공기 밀도와 영하 20도의 극한 환경을 극복하고 특히 일반적 연료가 아닌 e퓨얼(e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슈퍼레이스 최종전 ‘골든 모먼트(GOLDEN MOMENTS)’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전이 다음 달 4일과 5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진다. 이날 시즌 챔피언의 탄생과 함께 6개월여 간의 대장정이 마무리된다.이번 최종전은 더블 라운드로 열린다. 슈퍼 6000 클래스와 GT 클래스의 예선과 결승을 하루에 모두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M 클래스, 스포츠 프로토타입 컵 코리아 등 다양한 클래스의 차량들이 팬들의 귀를 사로잡는 배기음을 내
포르쉐 AG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포르쉐 비전 357 스피드스터'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스타일 포르쉐 총괄 마이클 마우어는 “포르쉐 비전 357 스피드스터는 브랜드 창립자인 페리 포르쉐의 꿈의 스포츠카이자 브랜드 최초의 스포츠카 356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모델”이라며, “이번 콘셉트 카도 356 모델과 동일하게 컨버터블과 쿠페, 두 버전으로 제작됐다”고 전했다. 또한, “포르쉐 비전 357 스피드스터는 브랜드의 본질을 추구하며 주행의 즐거움과 역동성을 가장 순수한 형태로 결
포르쉐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하이퍼카 '미션 X' 콘셉트를 깜짝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양산 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가장 빠른 공도 주행 가능 차량을 목표로 1kg 당 약 1마력을 발휘하는 중량 대비 출력 비율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현지시간으로 지난 8일, 포르쉐는 브랜드 출범 75주념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드라마틱한 외관의 2인승 콘셉트카 미션X를 전 세계 최초 공개했다.포르쉐 AG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포르쉐 미션X는 미래 스포츠카를 위한 기술적 신호탄으로, 수십년 간 아이코닉 스포츠카의 선구적 역할을 해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918 스파이더' 수준의 고성능 전기 하이퍼카를 선보인다. 2025년 이전까지 전동화 라인업 구축에 집중하는 포르쉐는 이후 신형 하이퍼카를 통해 브랜드 기술력을 과시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12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포르쉐 CEO 올리버 블루메는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통해 "하이퍼카는 항상 우리 전략의 일부였다. 미래 기술이 결합된 첨단 하이퍼카를 선보이는 것을 우리는 주저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신규 하이퍼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블루메 CEO는 "포르쉐는 향후 몇
포르쉐가 칠레 화산 지역의 극한 환경에서 새롭게 개량한 911의 한계 성능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팩토리 드라이버 로맹 뒤마(Romain Dumas)가 이끄는 팀은 911의 한계 테스트 목적의 새로운 탐험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화산인 칠레의 오호스 델 살라도(Ojos del Salado)의 험준한 경사면을 첫 번째 테스트 지역으로 선택했다. 로맹 뒤마의 911은 최대 6007m까지 성공적으로 등반하며 영하 30도의 기온, 해수면 고도에 비해 산소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극한의 환경에서 성능을 평가받
포르쉐 AG가 새로운 컬러와 조화로운 대비가 특징인 신형 포르쉐 718 스타일 에디션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모델은 포르쉐 718 박스터 스타일 에디션과 718 카이맨 스타일 에디션 2종이며, 주행의 즐거움과 일상적 실용성을 완벽하게 결합한 미드 엔진 스포츠카다.포르쉐는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의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718 스타일 에디션에는 964 세대의 전설적인 포르쉐 911 카레라 RS 루비 스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루비 스타 네오 컬러를 선택했다. 새로운 718 박스터와 카이맨 스타일 에디션은 루
포르쉐가 신형 포르쉐 911 카레라 T를 공개했다. 911 카레라와 911 카레라 S 사이에 위치한 911 카레라 T는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385마력(PS), 최대토크45.9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에 4.5초, 최고 속도는 291km/h다.수동 변속기와 함께 카레라 S에 탑재된 기본 사양 장비들은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락이 장착된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과 함께 성능을 강화시킨다. 911 카레라 T는 911 카레라 S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PA
포르쉐코리아가 718 라인의 최상위 모델 중 하나인 '718 카이맨 GT4'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미드 엔진 스포츠카 718 카이맨 GT4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신형 718 카이맨 GT4는 새롭게 개발된 4.0ℓ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8마력을 발휘한다.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속도 302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9 초가 소요된다.특히 신차는 선형적인 출력 상승 및 GT 엔진 특유의 즉각적인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그리스 아크로폴리스(Acropolis)에서 열린 ‘2022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WRC)’ 시즌 열 번째 대회에서 시상대를 모두 차지하는 트리폴 포디움을 달성했다. 올해 WRC 열번째 대회로 지난 9월 8일~11일 열린 그리스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티에르 누빌(Thierry Neuville)과 오트 타낙(Ott Tänak), 다니 소르드(Dani Sordo)가 차례로 1, 2, 3위를 차지했다.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랠리는 더운 기후와 거친 비포장 도로를 달리는 경주로
포르쉐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함께 911 라인업 중 하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스페셜 모델 '샐리 카레라(Sally Carrera)'를 공개했다.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카(Cars)'로 유명해진 샐리 카레라처럼 '911 샐리 스페셜(911 Sally Special)' 역시 전 세계 단 1대 만 제작되고 RM 소더비(RM Sotheby's)는 오는 20일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해당 모델을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경매 수익금 일부는 '걸스(Girls
포르쉐코리아가 전기 스포츠카의 새로운 버전 '타이칸 GTS'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타이칸 4S와 타이칸 터보 사이에 위치하는 신차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Gran Turismo Sport)를 상징하며, 1963년 포르쉐 904 카레라 GTS가 공개된 이후 현재 모든 포르쉐 모델 시리즈에 전설적인 레터링이 붙은 파생 모델 등장한다. 가장 역동적이고 다재다능한 타이칸을 표방하는 타이칸 GTS는 런치 컨트롤과 함께 오버부스트 출력으로 최대 598마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
포르쉐 AG가 현지시간으로 26일 개최된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새로운 포르쉐 'GT4 e퍼포먼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포르쉐 AG는 지난 ‘2021 IAA 모빌리티’에서 ‘미션 R’ 콘셉트카를 공개하며 미래 커스토머 모터스포츠를 위한 순수 전기 GT 레이싱 카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GT4 e퍼포먼스는 미션 R의 기술적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718 GT4 클럽스포츠’의 검증된 섀시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전기 모터 및 배터리 기술 역시 IAA 콘셉트카에서 비롯되었으며, 퀄리파
포르쉐코리아가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의 8세대 911 카레라 기반 GTS 쿠페 및 카브리올레, 사륜구동 911 카레라 4 GTS 쿠페 및 카브리올레, 911 타르가 4 GTS 등 5종의 신형 911 GTS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911 GTS'는 터보 차저 3.0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90마력, 최대토크 58.2kg.m을 발휘한다. 여기에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를 장착한 911 카레라 4 GTS 쿠페 기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3초, 911 타르가 4 GTS
포르쉐코리아가 오는 25일 개막하는 2021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스포츠 모빌리티 오브 투데이 앤 투모로우’를 주제로, 포르쉐 미래 제품 전략을 반영한 라인업을 공개한다. 이번 모빌리티 쇼에는 우아하고 독보적인 디자인의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며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 8세대 911 기반의 ‘911 GTS’를 비롯해, 두 번의 페이스 리프트로 한층 더 진화한 ‘신형 마칸 GTS’, 그리고 더욱 강력해진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작년에 이어
모든 도로가 직선으로만 구성된 게 아닌 이상 코너와 고저차가 산재한 일반도로에서 정해진 구간을 가장 빠르게 이동하려면 물론 교통 체증이 없는 구간이라 가정할 경우 그 결과를 짐작해 보자. 과연 마력과 토크가 월등한 차량이 가장 빠를수 있을까. 하지만 그 도로가 극한의 주행 환경으로 구성된 독일 뉘르부르크링 그중에서도 노르트슈라이페 코스라고 덧붙인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수많은 양산차 브랜드가 이곳에서 치열한 랩타임 경쟁을 펼치며 파워트레인을 극한으로 끌어 올려 도전하지만 새로운 기록 달성은 그리 쉽게 탄생하지 않는다. 이런 극한의
포르쉐 AG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1’에서 모빌리티의 미래를 제시하는 순수전기 레이싱 콘셉트카 ‘미션 R(Mission R)’을 공개했다.'미션 R' 콘셉트카는 레이싱에 대한 열정과 최첨단 기술, 천연섬유 강화 플라스틱과 같은 지속 가능한 소재의 결합으로 탄생했다. 진보적인 디자인, 극단적으로 낮은 차체, 순수 전기 레이싱 모델을 특징으로 예선 모드(qualifying mode)에서 최고출력 1088마력을 발휘하는 2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다. 80kWh의 배터리 용량과 혁신적인 회생제동 시스
포르쉐가 보다 강력한 성능의 신형 911 GTS 모델 5종을 새롭게 공개했다. 신형 911 GTS는 911 카레라 GTS 쿠페 및 카브리올레, 사륜구동 모델인 911 카레라 4 GTS 쿠페 및 카브리올레, 911 타르가 4 GTS 등 총 5종으로 구성된다. 신형 911 GTS는 터보 차저 3.0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을 탑재한다. 현행 911 카레라 S와 기존 911 GTS보다 30마력 더 높은 최고출력 480마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2.0kg.m 증가한 58.1kg.m이다.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를
포르쉐가 절제된 외관과 순수 정통 모터스포츠 기술이 집약된 신형 ‘911 GT3 투어링 패키지’를 공개했다. 모터스포츠 기술력이 집약된 911 GT3 투어링 패키지는 더블 위시본 프런트 서스펜션과 911 RSR GT 레이스카에서 기원된 디퓨저가 적용되고 최고출력 510마력의 4.0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은 내구 레이스에서 검증된 911 GT3 R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해당 모델은 더 넓어진 차체와 커진 휠, 그리고 추가 기술적 특징에도 불구하고, 6단 GT 스포츠 변속기 모델이 1418kg,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기아 전동화 전략 출발을 알리는 EV6가 공개됐다. 30일 오후 5시,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EV6는 상반기 국내 출시, 하반기에는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EV6 공개가 갖는 의미는 크다. 북미 및 유럽 지역 환경 규제에 따른 과징금 부담을 덜 뿐 아니라 가장 큰 시장 전기차 경쟁에서 거둔 성과에 따라 전동화 시대 생존 여부가 판가름 날 수 있다.기아에서 '車'를 떼어내면서 새롭게 내건 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를 상징하는 첫 모델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