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이 속출함에 따라 탄소중립을 목표로 환경규제를 강화하고 입습니다. 자동차 업계 역시 이러한 환경규제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데요. 2000년대 이후 자동차부품과 재료는 물론 재생 부품에도 4대 중금속으로 불리는 납, 수은, 카드뮴, 6가 크롬 등의 사용을 금지하는 등 자동차산업 전반에 걸쳐 화학물질 관리제도 및 유해 화학물질 신고 등 환경규제를 강화해 왔습니다.대기오염이 심각해지면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는 등 자동차 실내공기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지난 디젤게이트 이후 전라인업에 걸쳐 친환경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폭스바겐그룹에 다시 한 번 악재가 예상된다. 1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의 전기 충전 시스템에서 1급 발암물질인 카드뮴이 검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폭스바겐그룹은 최근 전기차 배터리 충전 부품에서 카드뮴 성분이 검출돼 독일 연방 자동차청(KBA)와 관련 사항에 대한 협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KBA은 2013년 이후 제작된 아우디, 포르쉐, 폭스바겐의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 충전 시스템에서 약 0.008g의 카드뮴 성분이 확인됐다고 밝혔
폭스바겐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타입 차량의 충전 시스템에 발암 물질인 카드뮴이 사용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독일 교통당국(KBA)은 발암 물질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차량 12만 4000대의 리콜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다수의 독일 매체는 7일(현지시각) 일제히 폭스바겐 브랜드의 e-Golf, e-Up, Golf GTE 및 파사트 GTE와 아우디와 포르쉐의 전동화 모델 충전 시스템 일부에 발암성 금속물질인 카드뮴이 사용됐다고 전했다.폭스바겐은 지난 7월 20일 이같은 사실을 발견하고 정부
자동차 브레이크는 마찰력을 이용해 회전하는 바퀴의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시킴으로써 주행하는 자동차의 속도를 줄이거나 멈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라이닝/브레이크 슈는 브레이크 각각 의 디스크 로터, 브레이크 드럼과 직접 맞닿아 마찰을 발생시켜 자동차 속도를 줄여주는 소모성 부품(마찰재)입니다.브레이크 마찰재는 흑연이나 구리분말을
최근 살충제 계란에 이어 여성 용품의 발암물질 검출 등 식품은 물론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인체에 해로운 유해성물질 사용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도 지난해 자동차 실내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캐빈필터 일부 제품에서 살충제 성분인 옥틸아이소사이아졸리논(OIT)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이슈가 되기도 했었지요.자동차업계에서
지난해 가습기 살균제에 포함된 유해 독성물질 논란으로 세상이 떠들썩해진 바 있습니다. 더구나 일부 제조사가 이러한 사실을 알고도 은폐하려했다는 의혹과 정부의 솜방망이 처벌이 논란을 더욱 가중시키면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각종 화학제품에 대한 유해성 논란으로까지 확대되기도 했습니다.자동차 실내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캐빈필터(흔히 에어컨 필
꽃가루와 황사, 미세먼지가 많은 봄, 차량을 이용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kt금호렌터카가 차량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차량 기본 점검은 필수차량의 엔진룸 기본점검은 필수 사항이다. 차량의 냉각수는 1년이 지나거나 저온의 날씨에 있으면 자연 소모되어 부족하거나 오염이 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부족한 냉각수는 보충하고, 오염된 경우 교체하는 것이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났다. 매서워진 칼바람과 심한 일교차로 건강에 한층 유의해야 하는 시기로, 특히 찬 공기에 취약한 각종 호흡기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11월, 병원을 찾는 감기 환자의 평균 숫자는 457만1800명으로 8월의 평균 방문 환자 수인 258만 3000명보다 약 1.7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