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현대차 인도 전략형 모델 엑스터가 인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24 인도 올해의 차(Indian Car of the Year 2024, 이하 인도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엑스터는 마루티 짐니, 혼다 엘레베이트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올해 인도 시장에 출시된 신차 가운데 최고의 차로 인정을 받았다. 아이오닉 5도 그린카(Green Car) 부문에 선정돼 총 3개 부문을 선정하는 인도 올해의 차 가운데 2관왕을 달성했다. 현대차는 2008년 i10을 시작으로 2014년 그랜드 i10, 2015년 엘
지난해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초소형 전기차 '홍광 미니'가 500만 원대의 저렴한 판매 가격을 앞세워 약 40만대 판매고를 달성하며 선풍적 인기를 끈 가운데 다양한 콘셉트의 초소형 전기차가 꾸준히 시장에 출시될 전망이다. 이들 중 홍광 미니를 통해 초소형 전기차 시장의 가능성을 타진한 울링 자동차는 상하이 자동차, GM과 조인트벤처 'SGMW'을 설립하고 바오준(Baojun) 브랜드를 통해 'e100', 'e200', 'e300'을 선보인데 이어 향후 라인업에
네바퀴굴림 차 혹은 오프로더의 기원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차가 윌리스 MB다. 네바퀴굴림 장치를 처음 쓴 차는 아니었지만 한 장르를 정의한 차와 다름없다. 포드가 생산한 GPW와 함께 윌리스 MB는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지프 브랜드의 뿌리기도 하지만, 윌리스 MB와 그 혈통을 이은 CJ 시리즈는 현대 오프로더의 시발점으로서 그 영향력이 상상을 초월할 만큼 대단했다.지프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SUV 전문 브랜드 랜드로버도 그 뿌리는 지프에서 시작했다. 1948년 로버 엔지니어였던 윌크스 형제는 미국이 영국에 남기고 간 윌리스
전기차의 강세가 이어졌다.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발표된 2019 월드카 오브 더 이어(WCOTY) 최종 후보에는 아우디 e-트론, 재규어 I-페이스 2개의 순수 전기차와 볼보 S60/V60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발표된 탑5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려 기대를 모았던 제네시스 G70, 기아차 니로 EV, 현대차 벨로스터 N 등 국산차는 탑 3 최종 후보에는 포함되지 못했다.전세계 자동차 전문기자 86명의 비밀 투표로 '월드카 탑 3'의 최종 우승자는 오는 4월 열리는 뉴욕 오토쇼에서 확정 발표될 예정이다. 국산차는 올
현대ㆍ기아차가 유럽 시장에 초소형 SUV 모델 투입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Automotive News Europe)에 따르면 현대ㆍ기아차는 유럽 시장에 각 브랜드의 소형 SUV인 ‘코나’와 ‘스토닉’보다 작은 SUV 모델을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현대ㆍ기아차는 새로운 초소형 SUV 모델을 한국과 동남아, 남미 등에서 출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를 수정해 유럽에도 투입, SUV 풀라인업 완성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ㆍ기아차의 초소형 SUV가 유럽 시장에 데뷔하면 스즈키 짐니를 비롯해 데뷔 예정인 폭스바겐 T
G-바겐처럼 차체를 꾸밀 수 있는 바디킷이 최근 일본의 호기 넘치는 튜너 왈드 인터내셔널(Wald International)을 통해 새로 나왔다. 스즈키 짐니의 튜닝 소식은 어제 오늘일은 아니지만 그간의 튜닝보다 이번 스즈키 짐니의 G-바겐 싱크로율은 역대 최고 수준이다.스즈키 짐니 시에라를 기반으로 G-바겐의 거의 모든 요소를 가져왔다. 우선 전면부의 범퍼와 그릴 그리고 좌우 헤드램프는 G-바겐의 형태를 그대로 본 땄으며, 과격하게 치켜 세운 앞뒤 펜더는 해당부분만 보면 지프 랭글러의 느낌을 자아내지만 작은 차체의 스즈키 짐니 시
지난 6월, 1998년 3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약 20년 만에 4세대 완전변경모델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스즈키의 경량 오프로드 '짐니'가 내달 개최될 도쿄 오토살롱을 앞두고 다시 한 번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마음을 들썩인다.28일 일본의 소형차 전문 브랜드 스즈키는 다음달 중순 개최될 '2019 도쿄 오토살롱'을 통해 출품 예정인 '짐니 픽업 버전'을 공개했다. 실제 출시 차량이 아닌 쇼카 개념으로 공개될 짐니 픽업 버전은 2가지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먼저 짐니 서바이벌이라 불리는 차
최근 일본 튜너 DAMD가 선보인 드레스-업 키트가 화제다. 리틀-D(Little-D)라고 부르는 이 드레스-업 키트를 앞뒤로 장착하면 경차 체형의 스즈키 짐니가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혹은 랜드로버 디펜더로 변신한다. 헤드 라이트에서 프론트 그릴과 후드까지 DAMD는 이 차가 닮고자하는 차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 심지어 전후 펜더까지 불룩한 상태를 그대로 닮아 잠시 잠깐 유쾌한 혼란을 야기한다.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와 매끈한 휠 디자인 역시 스즈키 짐니의 것이라고 보기엔 너무나 완벽하게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와 랜
일본 소형차 브랜드 스즈키가 20년 만에 완전변경모델로 선보인 4세대 '신형 짐니(Jimny)'의 본격적인 유럽 판매가 예정된 가운데 신차는 성능과 외관 디자인에서 '리틀 G바겐'으로 불릴 만큼 높은 인기를 증명하듯 실제 출시에 앞서 공급 물량에 대한 우려를 낳고있다.유럽 현지 자동차 전문 매체들은 짐니를 통해 소형 오프로더에 대한 수요가 엄청나다는 것이 증명됐다고 보도했다. 예컨대 영국 오토카는 최근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스즈키 짐니와 관련된 호감도 조사 결과 약 4500명이 긍정적 답변을 보였다고 보
전면부 7슬롯 그릴과 좌우측 둥근 헤드램프, 사다리꼴 휠 하우스는 지프 랭글러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디자인 요소들이다. 그런데 여기 인도의 자동차 그룹 마힌드라에서 미국시장에 판매하려는 '록서(Roxor)'는 지프의 초창기 모델과 너무 닮았다. 지프는 이런 부분이 꽤 신경 쓰인다.지프 브랜드를 소유한 FCA그룹은 최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에 마힌드라 록서가 지프의 초창기 모델 윌리스 지프의 디자인을 모방했다는 이유로 판매 중단을 요청했다. 안전 및 환경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일반도로 사용이 허가되지 않은 록소는 지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