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국경조정세를 도입 할 경우 자동차업체들이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미 수출차량의 가격을 인상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바움 & 어소시에이츠(Baum & Associates)에 따르면 미국 현지생산없이 수출판매 중인 재규어 랜드로버는 국경세로 인한 수익감소를 만회하기 위해 대당 1만7000 달러(한화 약 200만원)의 가격인상이 불가피
자동차 업체와 카드사의 수수료율 분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부 카드사들이 추진하고 있는 변형된 복합할부상품을 둘러싸고 새로운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카드사들은 현대차가 짧은 신용공여 기간을 근거로 할부 수수료율을 내려 달라고 요구하자 신용 공여일을 최대 30일로 늘린 새로운 복합할부 상품을 추진하고 있다. 신용 공여일은 소비자가 카드를 이용해 실제
2006년 월평균 3000대 수준으로 판매되던 수입차가 연평균 약 20% 판매량을 증가시키는 고공성장을 거듭하며 2012년 현재 월평균 판매량 약 1만대를 넘어서며 2006년 기준으로 상승률 200%에 가까운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수입차의 높은 판매 성장에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먼저 수입차 업체들의 고객 눈높이에 맞춘 판매 전략을 꼽을 수 있다. 5
미국에서 현대자동차의 2012년 형 아반떼(수출명:엘란트라)의 평균 구매가격이 동급 최강 경쟁자인 혼다자동차의 ‘시빅’과 도요타자동차의 ‘코롤라’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자동차정보 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의 조사에 따르면 2012년 형 아반떼의 평균 구매가격은 한화로 2200만원. 이는 도요타 ‘코롤라’를 170만원, 혼다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