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포르쉐가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새로운 터보 전용 엠블럼 디자인을 공개했다.포르쉐는 새로운 터보 모델 디자인을 통해 다시 한번 그 고유성을 강조한다. 터보 전용으로 개발한 우아한 메탈릭 그레이 톤의 터보나이트(Turbonite)가 기존 골드 컬러를 대체하고 모던한 크레스트에도 적용된다. 내외관에 적용된 터보나이트 톤은 터보 모델을 더 분명하게 차별화하고, 향후 모든 시리즈에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오는 24일 월드프리미어 공개를 앞둔 신형 파나메라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포르쉐의 컬러 및 트림 전문가들이
수입차가 대거 불참하면서 규모는 크게 줄었지만 질적인 면에서는 역대급 '2023 서울모빌티쇼'가 3월 31일 공식 개막했습니다. 전날 프레스데이에서 월드, 아시아, 그리고 코리아 최초 공개 모델을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포르쉐가 오는 18일 개막하는 중국 상하이오토쇼에서 신형 카이엔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신형 카이엔에는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 다재 다능해진 개인화 및 직관적 작동 방식의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Porsche Driver Experience)’가 탑재된다. 모든 기능의 핵심은 운전자 축에 있으며 주요 제어 기능들은 스티어링 휠 주변에 그룹화해 운전자에 집중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형 카이엔에서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완전히 새로워진 콕핏을 경험할 수 있다. 더욱 강력해진 운전자 중심 콘셉트와 새로운 인터랙티
아우디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세그먼트 순수전기 SUV 'Q4 e-트론 40'과 'Q4 스포트백 e-트론 40'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차는 아우디가 처음 선보이는 콤팩트 세그먼트 순수전기 SUV이자 MEB 플랫폼에 기반한 첫 아우디 모델로 지난해 4월 월드프리미어를 통해 첫 선을 보였으며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모델이다.신차의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204마력과 최대 토크 31.6kg.m을 발
'2022 부산모터쇼'가 14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부산모터쇼는 15일 개막해 오는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코로나와 부품 부족 이슈로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가 대거 불참하면서 올해 부산모터쇼는 규모가 크게 줄었다. 이태식 벡스코 대표는 "국내 많은 브랜드가 제한적으로 참여해 아쉬운 측면이 있다"라며 "모터쇼 위상을 높여 줄 월드프리미어와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부산모터쇼는 도심항공교통(UAM·Urban Air Mobility) 서비스 사업진출
현대차 ‘아이오닉 6’이 지금까지 출시한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 공력계수인 CD(Drag Coefficient) 0.21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자동차 공력성능은 동력성능, 연료(전기에너지)소비효율, 주행안정성, 주행소음(풍절음) 등 차량 성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제품 경쟁력을 평가하는 중요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특히 전기차 시대로 넘어오면서 1회 충전으로 더 나은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차와 공기역학의 관계는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다. 아이오닉 6 공력계수 0.21은 현존하는 전기차
코로나 19로 멈췄던 부산국제모터쇼가 오는 14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다시 문을 연다. 2022 부산국제모터쇼는 15일 일반 관람을 시작해 오는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국내 및 해외 업체의 대거 불참에도 완성차 6개 브랜드 포함 183개 업체가 참여해 203개 차량을 전시해 모터쇼에 걸맞는 외형은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여기에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월드 프리미어를 포함하고 있어 코로나 시국에도 강행했던 '2021 서울모빌리티쇼'보다 질적으로 풍성한 모터쇼가 될 전망이다. 부산모터쇼가 참가업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현대차의 두 번째 모델 '아이오닉 6'가 디자인이 완전 공개됐다. 29일 공개된 아이오닉 6는 전기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에서 영감을 받고 새로운 디자인 유형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를 기반으로 깔끔하고 감각적인 곡선으로 완성한 유선형 실루엣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한다.전면부는 주간 전조등과 방향지시등을 모두 품고 입체감을 강조한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적용됐다. 아이오닉 시리즈 시그니처로 자리를 잡은 파라메트릭
부산시민단체 협의회가 12일, 수입차 규탄대회를 갖는다고 한다. 7월 개막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 참가를 촉구하기 위해서다. 200여 개 시민단체는 이날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수입차 업체의 이번 모터쇼 불참은 지역 홀대이자 부울경 시민을 무시하는 처사”라며 "불매운동도 불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시민단체까지 연합해 모터쇼에 불참하는 수입차를 규탄하는 건 이번으로 10회째를 맞은 부산국제모터쇼가 최대 위기를 맞아서다. 2018년 전시회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올해 부산모터쇼는 '국제'
포르쉐가 오는 19일 개막하는 2021 LA 오토쇼(LAAS 2021)에 718라인 새로운 플래그십 ‘718 카이맨 GT4 RS’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이 밖에 새로운 전기차 포함 월드프리미어 5종을 이번 오토쇼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가장 주목받는 모델 ‘718 카이맨 GT4 RS’는 GT4 보다 큰 다운포스와 강력한 성능을 갖춘 전형적인 RS 모델로 총 길이 20.6km의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7분 4.511초에 주파했다.이는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를 장착한 718 카이맨 GT
제네시스 브랜드 첫 전용전기차 'GV60(지 브이 식스티)'가 세부 스펙과 가격을 공개하며 판매 임박을 알렸다. 해당 모델에는 앞서 출시된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에 없던 다양한 신기술 탑재와 함께 특히 국내서 처음으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한 전자제어장치 업그레이드, 무선 충전 시스템 도입 등이 적용된다. 30일 제네시스는 GV60 디지털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신차의 주요 상품 구성을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기존 내연기관 라인업의 차명과 동일한 체계를 따르며 별도의 전기차 구분을 하지
현대자동차 고성능 N 라인업이 벨로스터 N 출시 이후 코나 N, 아반떼 N 등으로 지속 확장 중인 가운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활용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출시가 확정적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최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아이오닉 5 N 프로토타입의 테스트에 돌입하며 예상보다 빠르게 신차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시간으로 16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최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포착된 아이오닉 5 N 프로토타입을 다루며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아이오닉 5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현대자동차 고성능 N 라인업이 지속 확장 중인 가운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활용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출시 가능성이 확인됐다. 현대차는 최근 아이오닉 5 N 프로토타입을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테스트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오토익스프레스 등 외신은 아이오닉 5 고성능 버전은 최대 577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고 최근 해당 모델의 프로토타입으로 보이는 차량을 뉘르부르크링 일대에서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매체가 전한 이미지 속 아이오닉 5 N 차량은 일반 버전
다음달 7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IAA 모빌리티 2021' 국제 모터쇼가 펼쳐진다.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로도 잘 알려진 'IAA 모빌리티'는 명실상부 유럽 최대 자동차 전시회다. 지난 70여 년간 홀수 해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다 올해부터는 뮌헨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된다. 미래 종합 모빌리티 경연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공식 명칭도 IAA(Internationale Automobil-Ausstellung)에 '모빌리티'를 새롭게 추가했다.31일 외신 및
현대자동차가 지난주 '아반떼 N'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고성능 N 라인업을 지속 확장 중인 가운데 향후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활용한 고성능 전기차 출시 가능성이 언급됐다. 19일 카버즈 등 외신은 현대차는 지난 아반떼 월드프리미어 공개 영상에서 E-GMP를 기반으로 한 코너링 악동의 개발을 언급했다고 밝히고 '아이오닉 5'를 뒷받침하는 N 버전 출시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그리고 해당 모델의 예상 디자인을 함께 공개했다. 이들이 '아이오닉 5 N'으로 예상
아우디가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순수전기 SUV 'Q4 e-트론'과 'Q4 스포트백 e-트론'을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 이들 신차는 무탄소 배출 주행과 긴 주행 거리를 기본으로 일상적인 주행을 지원하며, 배터리가 액슬 사이에 위치해 낮은 무게 중심과 균형 잡힌 무게 분산으로 스포티한 주행, 정확한 핸들링,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또한, 콘셉트카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어 넉넉한 실내 공간과 차량 내 오퍼레이션 시스템, 디스플레이, 보조시스템 등에 있어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
기아 EV6가 세계 최초 공개됐다. 기아 전동화 전략 시작을 알리는 EV6는 지금까지 나온 국산 전기차 가운데 가장 긴 주행거리와 가속력 그리고 최고속도 등 화려한 퍼포먼스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EV6 디지털 월드프리미어' 행사에서 송호성 기아 대표는 “새로운 변화를 상징하는 EV6는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진보적인 첨단 기술, 짜릿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설계했다”라고 말했다.EV6는 신규 디자인 철학을 형상화한 내∙외장 디자인과 국내 최초 3.5초대 0-100km/h 가속시간(GT 모델 기준), 친환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기아 첫 번째 모델 'EV6' 실차 이미지가 공개됐다. 앞서 공개된 현대차 아이오닉 5가 해치백 타입인 것과 다르게 EV6는 일반적인 SUV 스타일에 충실한 외관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티저에서 보여주지 못한 외관 전체와 실내가 드러난 이미지는 아이오닉 5 대비 매우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다. 전면은 보닛이 앞쪽으로 가파르게 떨어지게 디자인했고 독수리 날개를 닮은 독특한 헤드램프가 자리를 잡았다.측면은 벨트라인과 사이드 캐릭터 라인, 전면부터 시작된 크
기아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첫 번째 모델 'EV6' 티저를 공개했다. 9일 공개된 티저에는 플랫폼을 공유하는 현대차 아이오닉 5가 해치백으로 개발된 반면, EV6는 SUV 라인을 살리고 볼륨을 강조해 일반적인 자동차와 크게 다르지 않은 디자인이 읽힌다. 기아는 지난 2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신규 사명 및 로고 그리고 슬로건을 발표하며 2026년까지 새로운 전용 전기차 7개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EV6는 그 출발이다.EV6는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첫 차 '아이오닉 5' 트레일러 영상을 26일 공개했다. 2월 중순 글로벌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오닉 5는 예고편에서 독특한 조명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보여준다.전면과 후면은 기존 자동차에서 볼 수 없었던 파라메트릭 픽셀로 가득한 램프류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작은 점을 촘촘하게 배치해 큰 틀로 완성되면서 첨단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절묘하게 조화시켜놨다.전면 헤드 램프 구성이 갖고 있는 독특함과 다르게 리어 램프는 모던한 감성을 살렸다. 역시 파라메트릭 픽셀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