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한 비영리 자동차 안전단체가 현대기아차 판매 법인을 대상으로 화재 위험성이 있는 차량 300만대에 대한 리콜을 촉구했다. 15일(현지시각) 오토모티브 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The Center for Auto Safety, CAS'라는 이름의 비영리 자동차 안전단체는 지난주 금요일 2011~2014년 사이 제작된 기아차 쏘렌토, 옵티마(국내명 K5), 현대차 쏘나타, 싼타페를 비롯 2010~2015년 제작된 기아차 쏘울 등의 차량에서 화재 가능성이 발견됐다며 리콜을 요구했다.안전단체의 제이슨 레빈스 이사
현대ㆍ기아차가 최근 연이어 발생한 화재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조사를 받는다. NHTSA가 내놓은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통상적인 확인 수준이 아니며 전수조사와 더불어 비교실험까지 진행하는 세밀한 조사가 될 예정이다.화재는 현대ㆍ기아차 세타2 엔진이 장착된 2011년식부터 2014년식 쏘나타와 옵티마(국내명 K5), 싼타페에서 발생했다. 케이블이 녹거나 엔진블록에서 타는 냄새가 감지되는 등의 사건까지 더하면 모두 229건에 달한다. NHTSA 예비보고서에 따르면 조사대상이 된 차종은 이미 리콜이 몇 차례 이루어진 바가 있으
미국 소비자 단체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의 문제 제기로 시작해 상원의원까지 나서 요구한 현대ㆍ기아차 화재 발생 원인 조사가 당분간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최근 미국에서는 2011년에서 2014년 사이에 생산 판매된 현대차 쏘나타와 싼타페, 기아차 K5(현지명 옵티마)와 쏘렌토 일부 차량에서 충돌사고와 관계없는 엔진 화재가 여러 차례 발생해 결함 때문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아 왔다. 이와 관련해 미국 국립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미국 상원 빌 넬슨 의원이 지난 6월 현대ㆍ기아차 화재 관련 조사 여부를 묻
미국 국립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최근 연이어 발생한 현대ㆍ기아차 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를 시작할 것으로 전해졌다. NHTSA는 미국 상원의원 빌 넬슨이 화재 조사 여부를 묻는 질의에 "지금까지 충돌 또는 비 운행할 때 총 402건의 화재 관련 불만을 접수했고 이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넬슨 상원의원은 비영리 기구인 오토세이프티와 함께 NHTSA에 현대차와 기아차의 화재 원인을 조사하도록 요청해 왔으며 앞서 소비자 단체인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이 이 문제를 처음 제기하고 공식 조사를 요
현대ㆍ기아자동차의 품질경영에 이상 신호가 감지되고 있다.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세타2 엔진 대량 리콜 사태가 불거진데 이어 올 들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품질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더욱 큰 문제는 해당 논란이 점차 증폭되는 가운데도 현대ㆍ기아차는 별다른 대응이나 대책을 내놓고 있지 않는 등 안일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 것. 일부에선 앞서 정몽구 회장이 강조해온 현대차그룹의 '품질경영'이 실제 소비자들에게는 여전히 시스템화 되지 못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 또한 나오고있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
미국 소비자 감시단체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의 요구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공식 조사가 시작된 현대ㆍ기아차의 원인 모를 차량 화재 사태가 심각한 단계로 접어드는 양상이다.워치독은 지난 13일(현지시간) 현대차 쏘나타와 싼타페, 기아차 K5(현지명 옵티마)와 쏘렌토에서 충돌 사고와 무관한 차량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며 NHTSA에 공식 조사를 요청했다.워치독이 NHTSA에 제출한 청원서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4년까지 6명이 차량 화재로 부상을 당했고 약 120건의 화재 사계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품질문제가 미국의 한 소비자 감시단체를 통해 또 다시 불거졌다. 13일(현지시간)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자동차 안전센터(CAS)와 소비자 감시단체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은 현대차와 기아차에서 발생한 충돌 사고와 무관한 차량 화재와 관련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공식 조사를 요청했다고 보도했다.지난 12일 NHTSA에 공식 청원서를 제출한 CAS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기아차 옵티마(국내명 K5), 쏘렌토, 현대차 쏘나타와 싼타페 등 4차종에 대한 고객 불만을 바탕으로
미국의 소비자 감시단체인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이 혼다를 고소했다. 교통안전 당국이 결함이 있는 에어백을 장착한 차량 운전자들이 이로 인해 부상을 당했거나 사망한 사례를 조사하는 것을 방해하고 규정을 어겼다는 이유다. 혼다는 일본 업체들을 중심으로 대규모 리콜 사태를 야기한 타카타 에어백의 주요 고객이며 2008년 이후 9번에 걸쳐
미국에서 연비 과장을 인정한 현대·기아자동차가 현지 고객들에게 집단소송에 휘말렸다. 동아닷컴에 따르면 현대·기아 차량 소유주 23명으로 구성된 원고인단은 현대차의 보상안을 거부하고 지난 2일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이들은 현대기아차가 배상을 결정했지만 그 절차가 너무 까다롭고 연비 과장으로 인해 차량 가치가 떨어진다는 점을 고려하지
"현대차가 엘란트라(아반떼)의 연비를 40mpg(17km/l)로 표시하고 TV와 인터넷, 인쇄물 등을 통해 홍보했지만 실제 연비는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잘못된 정보에 의한 불법 광고로 소비자들이 예상치 못한 연료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컨슈머워치독)"는 주장으로 촉발된 현대ㆍ기아차의 연비 과장 표시가 사실로 드러났다. 잘 나가던 현대차, 개에
美 소비자 단체가 현대차 아반떼(수출명 엘란트라)의 연비가 과대 표시됐다며 이의 수정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진보 소비자단체로 유명한 '컨슈머워치독'은 9일(현지시간), "현대차가 엘란트라의 연비를 40mpg(17km/l)로 표시하고 TV와 인터넷, 인쇄물 등을 통해 홍보했지만 실제 연비는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잘못된 정보에 의한 불법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미국에서 '과장연비'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상대는 미국에서 가장 급진적인 진보 소비자운동으로 유명한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이다.컨슈머 워치독은 구글과 같은 글로벌 거대 기업과 정치인 등을 상대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사회운동을 벌이고 있으며 집요하고 끈질기기로 유명하다.컨슈머 워치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