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누적 생산량이 300만 대를 돌파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14일 트위터에 "300만 대 이상 자동차를 생산했으며 이 가운데 상하이 공장이 100만 대째를 생산했다"라고 말했다. 테슬라 최대 생산지인 상하이 공장은 2019년 생산을 시작했으나 중국 정부의 코로나 봉쇄와 부품 부족으로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해왔다. 테슬라는 최근 생산이 점차 정상화하면서 집중 투자로 단기간에 생산량을 극대화한 것으로 평가된다.상하이 공장은 최근 생산량을 최대치로 끌어 올리고 있어 테슬라 전체 누적 생산 및 판매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
일론 머스크가 미국 텍사스 오스틴과 독일 베를린에 있는 첨단 생산 공장의 생산 차질로 인한 손실액이 수십억 달러에 이른다고 토로했다. 머스크는 "두 공장은 지금 돈을 태우는 거대한 용광로와 같다"라며 급증하는 손실에 대한 우려를 매우 심각한 말로 표현했다. '돈이 탄다'라고 할 정도로 머스크가 답답해하는 이유는 부품 공급망 붕괴에 따른 생산 차질이 심각해서다. 머스크는 중국에서 도착해야 할 배터리 등 주요 부품의 공급이 막히면서 막대한 비용을 투자한 오스틴과 베를린 공장 생산이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머스
‘2021수소모빌리티+쇼’가 막을 내렸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총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지난해 보다 2.3배 증가한 2만7000여 관람객이 방문했을 만큼 국제적 관심을 받았다. 조직위는 "수소모빌리티 행사를 통해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수소가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는 국제적 공감대 형성과 기술혁신 기반 확대 성과를 거뒀다"라고 자평했다.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12개국 154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 분야 신제품과 기술 등을 공개했다.
BMW 그룹이 미국 스타트업 보스턴 메탈(Boston Metal)이 개발한 이산화탄소(CO₂) 배출이 없는 새로운 강철 생산 공정에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스턴 메탈이 개발한 새 공정은 용광로 대신 전기 분해 셀을 이용해 주철을 생산한 후 강철로 가공하는 방식이다.따라서 화석연료 대신 전기가 사용되는데, 이때 재생 에너지로 생산한 전기를 활용하면 강철 생산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전혀 발생하지 않게 된다. 보스턴 메탈은 이러한 공정의 실증 시설을 수년 내에 건설하고, 나아가 산업 규모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BMW 그룹은 이미
현대차 소형 SUV로 오는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코나(KONA)’의 프런트 마스크가 처음 공개됐다. 코나는 앞서LED 광원의 전면 일부를 공개하고 날카롭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한 바 있다.새롭게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안개등을 포함한 프런트 그릴 그리고 보닛 일부와 캐릭터 라인이 살짝 드러나 있다. 코나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새로운 패밀리룩인 캐스 케
6세대 신형 그랜저가 22일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현대차는 22일 김포항공산업단지 내에 있는 대형 격납고에서 신형 그랜저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신형 그랜저는 1986년 7월 처음 공개된 1세대 이후 2011년 5세대를 거쳐 진화한 6세대 모델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코드와 첨단 사양이 총 망라된 준대형 세단이다.양웅철 현대차 연구개발총괄 담당 부회장
현대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의 내외장 디자인을 27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그랜저’는 그랜저의 전통을 계승한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으로 기존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계승함과 동시에 강인하고 웅장한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전면부는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볼륨감 넘치는 후드, ‘L’자 형상의 헤드램프를 적용해 ‘신형 그랜저
현대차 6세대 그랜저가 25일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갖고 이날 처음 공개됐다. 1986년 미쓰비시와 제휴해 처음 개발된 그랜저는 3세대부터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모델로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을 주도해왔다. 정락 현대차 남양연구소 부사장은 “신형 그랜저는 디자인과 퍼포먼스, 세이프티 그리고 하이테크놀로지와 토탈 벨류 5대 핵심 키워드를 핵심으로 개발됐다”고
현대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갖고 외관 렌더링 이미지와 실물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기아차 총괄PM담당 정락 부사장은 “그랜저는 1986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현대차의 기술 독립과 혁신을 이끌어온 국내 최고급 준대형 세단”이라며, “높은 완성도를 향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탄생한 ‘신형 그랜저’가
현대차가 ‘파리 모터쇼’에서 유럽에서 신차 출시를 앞둔 ‘신형 i30’를 중심으로 ‘i20(쿠페, 5도어, 액티브)’ 모델 3종, ‘캐스캐이딩 그릴’을 신규 적용한 ‘i10 상품성 개선’ 모델 등 유럽시장 주력 모델을 대거 전시한다.i30는 세계 판매량의 절반 이상이 유럽에서 나올 정도로, 현지에서 높은 인기로 많은 관심을 받는 유럽 전략 차종이다. 현대차
자동차 회사는 차량 하나를 개발하기 위해 5년 이상의 연구 기간과 많게는 수천억원 이상의 개발비를 들인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7년 국산차라고는 세단과 SUV가 도로를 점령하던 시절, 엉덩이가 뭉뚝한 해치백 i30를 처음으로 선보였다.그야말로 참신했다. 주차하기 쉽고 적재 공간이 넉넉해 활용도가 좋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이듬해까지 국내에서만 3만대가 넘게
글로벌 준중형 해치백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현대자동차의 핫 해치 신형 i30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차가 7일 가빛섬에서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i3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지난 2007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2011년 2세대를 거쳐 3세대 모델로 새롭게 진화한 신형 i30는 디자
하반기 최고 기대주로 손꼽히는 현대차 신형 i30의 사전계약이 시작했다. 신형 i30는 가솔린 1.4 터보 및 1.6 터보, 디젤 1.6 등 세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트림은 가솔린 1.4 터보 및 디젤 1.6 모델의 스마트, 모던, 프리미엄 그리고 .6 터보 모델의 스포츠, 스포츠 프리미엄 등 총 5개다.가격은 1.4 터보 튜너 패키지가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