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모델의 콘셉트와는 살짝 좀 다르게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스포츠 모드를 통해 스포티지의 조금 하드한 주행 성능을 경험해 보겠습니다.
많은 이들이 갖는 일명 '가스차' LPG 차량에 대한 편견 중 가솔린과 디젤차 대비 힘이 부족해 특히 언덕길에서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때로는 겨울철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아 애를 먹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LPG 차량의 경우 과거 기화기를 사용했던 것에서 액체 상태의 연료를 바로 엔진으로 분사하는 액상분사 방식으로 진화하며 달리기 성능과 시동 불량에 대한 단점을 많이 극복했다. 특히 최근의 유가 상승과 자동차 배출가스에 대한 경각심은 LPG 차량에 대한 재평가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요소로
이달 중 첫 공개를 앞두고 있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SUV '신형 우루스'가 최근 100회를 맞은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 레이스에서 10분 32.064초의 양산 SUV 부문 신기록을 경신했다.'구름 위의 경주(The Race to the Clouds)'라고 불리는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레이스는 해발 2860미터에서 시작해 4300미터까지 올라가는 평균 7%의 경사도를 가진 20km의 업힐 코스로, 156개의 코
폴스타가 스웨덴 하이엔드 자전거 제조업체 알레바이크(Allebike)와 협업을 통해 디자인과 구성 요소를 갖춘 한정판 수제 산악자전거 '알레바이크 알파 폴스타 에디션(Allebike Alpha Polestar edition)'을 공개했다.폴스타 에디셔널 웹샵에서 10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해당 모델은 단일 사이즈에 두 가지 색상 옵션이 제공되고 가격은 한화로 약 1250만 원이다.폴스타의 CEO이자 자전거 애호가인 토마스 잉엔라트는 "디테일과 디자인, 그리고 기술에 대한 관심은 자동차를 개발함에 있어 필수적이다. 폴스
6.2L 핸드 빌트 슈퍼차저 V8 엔진에서 677마력(최고 출력), 91.9 kg.m(최대 토크)를 뿜어내는 럭셔리 하이 퍼포먼스 머신 캐딜락 ‘CT5-V 블랙윙'이 2일 국내 출시됐다. V는 캐딜락이 브랜드 레이싱 헤리티지를 물려받은 고성능 라인업에 부여하는 네이밍으로 극한 퍼포먼스에 대한 강렬한 열망을 의미한다.V시리즈 가운데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CT5-V 블랙윙은 숙련된 캐딜락 엔지니어가 크랭크샤프트 착수부터 시리얼 넘버와 엔지니어의 서명이 각인된 엔진 커버가 씌워지는 마감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하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할리데이비슨 어드벤처 투어링 팬 아메리카를 출시하는 미디어 이벤트 ‘팬 아메리카 어드벤처 캠프’를 실시했다. 6월22일~23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및 을왕산 일대에서 실시된 이번 팬 아메리카 어드벤처 캠프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시승 이벤트는 물론, 한국 최초의 다카르 랠리스트 류명걸 프로와 함께하는 토크 세션으로 국내 본격 출시를 알렸다.현장에 함께한 미디어들은 1일차에는 해안도로를 비롯한 영종도 곳곳을 달렸으며, 당일 저녁에는 팬 아메리카 공개 발표 행사에 참
2명의 운전자가 교대로 강원도 고성을 출발해 속초, 양양, 강릉을 아우른 일반도로와 고속도로를 달렸다. 깊은 코너가 포함된 해안도로 그리고 업힐과 다운힐의 와인딩 등 되도록 다양한 코스가 포함됐고 총 주행 시간은 정확히 5시간 57분, 누적 거리는 347.7km, 평균 에너지 소비량은 100km 당 18.7kWh를 나타냈다. 그리고 최종 목적지에서 확인한 남은 주행가능거리는 123km. 결과적으로 1회 완전충전시 최대 470km를 달릴 수 있다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다. 이날 시승한 포르쉐 타이칸 4S는 지난해 11월 공식 출시와
어쩌면 그 화려함과 각종 첨단기술에 현혹되어 플래그십이 갖춰야 할 가장 기본 덕목을 간과했을지 모르겠다. 쇼퍼드리븐 혹은 오너드리븐이 되던 플래그십 차량이라면 세련된 주행 성능을 가장 바탕에 둬야한다. 지나치게 스포티함이 필요한 것도 연신 하품만 나오는 지루함도 옳지 않다. 뭐든 중간이 어렵고 흐름에 적절히 편승하면서 존재감은 잃지 않는다는 것이 어렵다. 어쩌면 그런 것들이 바로 플래그십의 운명이다.지난해부터 디젤과 가솔린 단일로 구동되는 순수 내연기관을 버리고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라인업 재편을 단행한 볼보자동
볼보자동차의 중형 세단 '신형 S60'을 로스앤젤레스에서 두 번째 이동 수단으로 정하고 '튜로(Turo)' 서비스를 이용해 빌려봤다. 개인이 보유한 자동차를 공유하는 튜로는 지난 2010년 미국 보스턴에서 시작된 이후 미국 현지에서 가장 대중적인 차량 공유 서비스로 자리를 잡은 모습이다. 튜로는 지난해 매출 2억5000만 달러를 기록한 이후 지금까지 총 4억4000만 달러를 투자받으며 공유 경제에 가장 근접한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다.튜로 서비스를 이용은 의외로 매우 간단하다. 사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튜로
제대로 가는 길을 두고 에둘러 갔다.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을 지나고 내린천을 따라가느라 19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오전 9시에 시작하는 '스팅어 서킷 챌린지'는 제시간을 놓치고 말았다. 대신 눈은 호강했다. 한적한 시간대에 아직은 정상에서 머뭇거리고 있는 단풍을 먼발치로 보는 것이 전부였지만 하늘, 바람, 볕, 난 자리를 숨기지 못하는 자작나무 숲 모두 아름다웠다.그래서인지 누구도 이 길을 빠르게 달리지 않는가 보다. 느긋하게 달려도 재촉하는 이가 없다. 덕분에 이날 기아차 더 멤버십 스팅어 서킷 챌린지가 열리는 인
한낮 기온 30도를 훌쩍 웃도는 날씨는 이제 막 서킷에서 맹렬한 주행을 마치고 복귀한 자동차 엔진이 쉴 새 없이 내뿜는 열기와 만나 현기증을 유발했다. 오전 9시 시작된 이날의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자 30여명 중 중도 포기자들이 오후 세션으로 이어질 수록 눈에 띄게 늘어났다. 웬만한 체력으로 버티기 힘든 여건 속, 특별히 준비된 예비 차량은 찾을 수 없었고 오후 6시까지 이날의 행사가 모두 마무리되고도 멀쩡히 버티고 있는 자동차의 내구성이 신기할 정도다. 잘 달리고 잘 멈추는 것은 기본이요 가혹한 주행 환경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
벤틀리 모터스가 오는 6월 30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레이스에 신형 컨티넨탈 GT를 출전시켜 양산차 부문 신기록 경신에 도전한다.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레이스는 해발 2860m에서 시작해 4300m까지 올라가는 19.99 km의 업힐 코스로, 156개의 타이트한 코너를 통과하면서 산악 지역의 희박한 공기와 변화무쌍한 기후 환경을 모두 극복해야 하는 레이스다. 컨티넨탈 GT가 도전할 양산차 부문 신기록은 현재 10분26.9초다.벤틀리는 지난해 벤테이가 모델을 앞세워 평균속도 6
벤틀리 벤테이가가 지난 주말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레이스에서 10분 49.9초의 양산 SUV 부문 신기록을 수립하면서 다시 한번 세계 최강 SUV의 위상을 과시했다.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레이스는 해발 2860 미터에서 시작해 4300 미터까지 올라가는 19.99 km의 업힐 코스로, 156개의 타이트한 코너를 통과하면서 산악 지역의 희박한 공기와 변화무쌍한 기후 환경을 모두 극복해야 하는 레이스다.벤틀리 벤테이가는 기존 SUV 기록(12분 35.61초)을 무려 2분 가까이 앞당기는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레이싱카 'I.D. R 파이크스 피크'가 대형 리어 윙과 2,000개의 부품을 3D 프린터로 제작하는 등 신기술 도입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에어로다이내믹을 선보였다.28일 폭스바겐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레이싱카인 I.D. R 파이크스 피크 개발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구름위의 레이싱'이라고 불리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는 일반 레이스카 개발과는 다른, 가혹한 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이 요구되는 대회다.
폭스바겐이 모터 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열 순수 전기차 I.D. R 파이크스 피크를 22일(현지시간) 프랑스 알레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I.D. R 파이크스 피크는 오는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개최되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에서 전기차 부문 신기록 8분 57초118초를 경신하는것을 목표로 경쟁할 예정이다.'구름 위의 경주'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는 해발 2862미터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미터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19.99 km의 업힐 코스를 주파해야 하는 대회
폭스바겐이 오는 22일 (현지시간 기준)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I.D. R 파이크스 피크’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모터스포츠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다.‘I.D. R 파이크스 피크’는 경량구조와 완벽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강력한 파워를 모두 갖춘 순수 전기차로, 오는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개최되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에서 전기차 부문 신기록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구름 위의 경주'라는 별칭으로로 잘 알려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는 해발 2862미터에서 경기를
벤틀리가 파이크스 피크에서 2차례 우승을 기록했던 드라이버 리스 밀런과 손잡고 오는 6월 24일 개최되는 2018 파이크스 피크 국제 힐 클라임 대회에 벤틀리 벤테이가를 출격시킨다.벤틀리 모터스는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SUV인 벤틀리 벤테이가를 앞세워 양산형 SUV 최고기록인 12분 35초 61의 경신에 도전한다.신기록 작성을 위해서는 평균 시속 100km의 속도로 코스를 주파해야 한다. 파이크스 피크는 해발 2860 미터에서 시작해 4300 미터까지 높아지는 19.99 km의 업힐 코스로, 곳곳에 총 156개의 타이트한 코너들이
[강원도=인제]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증한 국제 규격의 인제 스피디움 서킷은 A, B 코스를 합친 롱 코스의 길이가3.908km다. 평범한 코스 길이를 갖고 있지만 일반적인 서킷과 다르게 산악 지형을 활용, 20여개의 험악한 코너와 640m의 직선거리, 그리고 최대 40m의 표고차를 갖고 있어 난이도로 보면 최상급으로 분류된다.특히 5개의 패스트 코너
헐리우드 스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전기자전거 A2B 옥타브(Octave)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뉴 옥타브'가 국내에 들어온다.뉴 옥타브는 디카프리오 뿐만 아니라 트랜스포머의 주인공 조쉬더하멜, 헐리우드 스타 제이슨 시걸 등 다수의 헐리우드 셀러브리티들이 애용하는 전기자전거다. 새 모델은 기존 옥타브보다 더 커진 크랭크를 사용해 정지시점에서 최대 50
인제 스피디움의 첫 대회 슈퍼다이큐 인 코리아가 25부터 26일 양일간 1만6000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다.인제스피디움에 따르면 '슈퍼 다이큐인 코리아' 및 그랜드 오픈페스타 행사에 25일 4천여명, 26일 1만2천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감으로써 모터스포츠 저변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대회 이틀 째인 26일 오전 9시, 우렁찬 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