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명을 '아이고 엑스(Aygo X)'로 확정하고 내달 정식 공개와 함께 내년 초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것으로 전해졌다. 6일 카스쿱스 등 외신에 따르면 토요타 아이고 엑스는 지난 3월 선보인 '아이고 엑스 프롤로그' 콘셉트의 양산형 버전으로 2005년 유럽 시장에 출시된 아이고 시티카를 대체해 판매될 계획이다. 경쟁 모델로는 폭스바겐 '업!(Up!)'이 포함된 A세그먼트 시티카로 이들 차량과 변별력을 더하기 위해 지상고를 높이고 보다 날렵한
스쿠프(SCOUPE)를 기억해보자. 현대자동차 스쿠프(프로젝트명 SLC, Sports Looking Coupe)는 1989년 도쿄모터쇼 데뷔라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엑셀을 베이스로 한 국산 최초의 2도어, 현대차는 '스포츠 패션카'로 분류했다. 시작은 미쓰비시 오리온 엔진(1.5ℓ)이었지만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같은 용량의 알파 엔진으로 독립했고 이후 추가된 터보 버전은 최고 시속 205km로 그 때 가장 빠른 국산차로 이름을 올렸다.국산 최초의 스포츠카라는 타이틀은 갖고 있었지만 최고 출력 129마력, 최대
주요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구글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지 않아왔던 토요타가 마침내 손을 들었다. 토요타는 지난 9일(현지시각) 개막한 시카고 오토쇼에서 미국에서 판매되는 픽업 트럭을 중심으로 총 6개의 모델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토요타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할 것이라는 얘기는 지난해 가을 처음 나왔다. 토요타는 지금까지 전세계 50개 이상의 자동차 브랜드에서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 대신 2011년 CES에서 처음 공개한 자체 플랫폼 엔튠을 고집해왔다.안드로이
렉서스 브랜드가 영국 유명 자동차 전문매체 왓 카(What Car?)의 신뢰성 조사(Reliability Survey)에서 1위를 차지했다. 꼴찌에는 지프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영국 전역의 차량 소유자 1만 4200명을 대상으로 구입 후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동차에서 12개월 이내에 배터리와 차체, 브레이크, 엔진, 전기, 배기, 조명, 연료 시
도요타가 독일현지시각 15일 열린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도요타 뉴 C-HR 컨셉트를 공개했다. 도요타 C-HR 컨셉트는 5-도어 모델로 세련된 컴팩트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다.도요타 C-HR 컨셉트는 점점 균일화 되어가는 자동차시장에서 컴팩트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디자인 연구차원에서 2014 파리모터
독일의 자동차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브랜드는 '볼보자동차'인 것으로 나타났다.J.D.POWER사의 2013 독일 자동차보유만족도조사(VOSS) 결과에 따르면 볼보는 총 25개 브랜드 가운데 832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독일 토종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는 810점을 받아 도요타(816점)에 이어 3위에 그쳤다. 이어 마쓰다(808점)와
기아차는 독일의 유력 자동차 소비자 단체인 ‘ADAC(독일 자동차 클럽)’가 발표한 차급별 TOP10 보유비용 평가에서 `모닝(수출명 피칸토)`이 경차 부문 1위에 선정 됐다고 29일 밝혔다.이번 보유비용 평가는 보험료 세금 각종 소모품 교환 비용 감가상각 유류비 등 총 8개 항목에 대해 매년 1만5000km를 운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4년 동안 들어가는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