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에 택시를 잡지 못해 발을 동동 굴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히 풀리면서 심야에 택시 잡기가 더 어려워졌다. 이해 관련 단체 및 정부의 안이한 대처로 많은 국민이 고통을 겪고 있다. 해결 방법은 없을까?팬데믹 이후 택시는 노동 강도에 비해 수익성이 떨어지자 인력 부족으로 운행률이 급감했다. 수익이 좋은 배달업 등으로 인력이 대거 이탈했기 때문이다. 법인택시는 월 수입 200만 원을 채우기가 어렵다. 수익이 좋은 배달업종으로 자리를 옮기는 건 당연한 현상이다. 코로나 규제가 완화하면서 택시를 찾는
3150원이면 30분간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교통수단이 8일 본격 출범을 했다. 서울시 전기차 공동이용(카쉐어링) 사업자인 에버온의 씨티카는 8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전기차 쉐어링 발대식'을 갖고 이날 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지난 3월 시작한 시범운행을 마치고 본격 사업에 돌입한 씨티카는 120대의 전기차와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