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인천 부평공장에서 생산 중인 '트레일블레이저'와 내년부터 창원공장에서 생산하게 될 GM의 차세대 글로벌 신차 등 2개 제품을 바탕으로 연간 50만대 생산 체제 달성을 목표를 밝힌 가운데 창원산 신모델과 동일할 것으로 전망되는 쉐보레 '시커(Seeker)'가 중국에서 먼저 공개됐다. 현지시간으로 29일, 카스쿱스 등 외신은 쉐보레가 SAIC-GM이 중국에서 생산하는 소형 SUV 시커를 최근 공개했다고 전하며 해당 모델이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쉐보레 시커 디자
한국지엠이 부평공장에서 생산 중인 '트레일블레이저'와 내년부터 창원공장에서 생산하게 될 차세대 글로벌 신차 생산을 위해 사업장 간 대규모 인력 배치전환에 노조의 합의를 이끌어 낸 가운데 하루 전 중국에서 쉐보레의 신형 크로스오버 정보가 사전 유출됐다. 20일 한국지엠은 공장별 생산 운영 조정 및 인력 배치전환에 대한 노동조합과 합의 도출로 사업장별 생산을 최적화해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부평 2공장을 1교대제로 전환하고 생산 확대가 예상되는 부평공장 및 창원공장으
"이 산 저 산 눈물 구름 몰고 다니는 떠도는 바람처럼 저 산은 내게 내려가라 내려가라 하네". 양희은이 부른 '한계령'에 오른다. 한계령 시인으로 뒤늦게 알려진 정덕수가 이 노랫말 주인이다. 인제 스피디움 들기 전 방향을 틀어 하추리 계곡을 타고 굽은 길을 타며 쉼 없이 오른다. 길 풍경이 달라진다. 산 아래 벚꽃은 이미 이파리가 됐고 철쭉이 만개했는데 한계령은 아직 봄을 받지 못했다. 파리한 참나무 새순도 보이지 않는다. 대신 따스한 바람이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세차게 분다. 바람에 잠시 눈이 감기고 뜬 사이
"이 산 저 산 눈물 구름 몰고 다니는 떠도는 바람처럼 저 산은 내게 내려가라 내려가라 하네~".양희은 노래 '한계령'에 오른다. 인제 스피디움 들기 전 방향을 틀어 하추리 계곡을 타고 굽은 길을 타며 쉼 없이 오른다. 아래부터 오르는 높이가 달라질 때마다 길 풍경이 달라진다. 산 아래 벚꽃은 이미 이파리가 됐고 진달래가 지고 철쭉이 만개했는데 한계령은 아직 봄을 받지 못했다. 파리한 참나무 새순도 보이지 않았다. 대신 따스한 바람이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세차게 분다. 바람에 잠시 눈이 감기고 뜬 사이 파랬던 하늘
가장 빠르고 비싸며 멀리 가는 '전기차가 대세라는데' 오토헤럴드 연재의 끝맺음은 '가성비'다. 전기차가 대세로 급부상한 것은 화석연료 고갈에 따른 대체 에너지, 남극 빙하가 녹아내리고 시커먼 미세먼지와 보이지 않는 배출가스의 오염 물질이 지구 환경과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는 위기의식에서 시작됐다.자동차를 만들어 파는 기업의 생각은 다르다. 100년 넘게 투자하고 발전 시켜 온 내연기관에 대한 애착과 미련에도 어쩔 수 없이 전기차, 수소전기차 또는 대체 연료에 골몰하는 것은 '규제'에
미국 소비자 감시단체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의 요구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공식 조사가 시작된 현대ㆍ기아차의 원인 모를 차량 화재 사태가 심각한 단계로 접어드는 양상이다.워치독은 지난 13일(현지시간) 현대차 쏘나타와 싼타페, 기아차 K5(현지명 옵티마)와 쏘렌토에서 충돌 사고와 무관한 차량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며 NHTSA에 공식 조사를 요청했다.워치독이 NHTSA에 제출한 청원서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4년까지 6명이 차량 화재로 부상을 당했고 약 120건의 화재 사계가
노후 굴삭기의 매연을 측정한 결과, 불투과율이 무려 9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엔진 연소 과정에서 발생한 유해 물질 대부분이 여과되지 않고 대기중으로 뿜어져 나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연에는 이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 미세먼지 등 인체에 치명적인 유해 물질이 대거 함유돼 있다.바로 옆에서 매연 측정 과정을 지켜본 댓가는 컸다. 매스꺼워진 속이 오
Section3 초미세먼지의 역습, 유로6는 안전한가대형 상용차, 그리고 유럽을 중심으로 한 디젤 차량 수입사들이 유로6를 알리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오는 9월부터 유로6가 국내에 적용되면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공해물질이 가솔린 수준으로 떨어져 대기 오염으로 인한 각종 질병을 막고 공기질을 개선하는데 획기적인 전환점이 된다는 것이 핵심이다.●유로 6도 미
“클린 디젤은 잘 못 사용되고 있는 용어다. 디젤차에 대한 환경 규제가 없을 때 그리고 유로2, 3의 낮은 단계를 적용하던 때 보다 최근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매연 배출량이 줄어든 것에 불과하다. 유종이 갖고 있는 특성이 가솔린 또는 LPG 연료보다 유해물질을 더 배출하는 것이 분명한데도 클린 디젤이라는 말 때문에 디젤차도 깨끗하다는 잘못된 인식이 만들어
디젤차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9월 도입되는 유로6 기준이 적용되면 가솔린보다 깨끗하고 LPG 차량보다 경제적 가치가 뛰어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자동차 정보 분석사이트인 클린디젤마케팅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신규 등록된 승용차 중 디젤 비중이 40%에 육박하면서 디젤 차량의 환경오염 문제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으나 이는 잘못된
2014년 1월 27일, 한국석유공사 패트로넷 전국주유소의 평균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883.73원, 경유는 1702.41원이다. 2000년대 중반까지 리터당 260원 이상 벌어졌던 두 유종간 가격차가 181.32원으로 좁혀진 것.두 유종간 가격차가 가장 많았던 2008년 이후 디젤차 판매는 급증을 했고 이제는 수입차를 대표하는 차종이 됐다. 작년 한 해
시카고오토쇼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 모델만 참가하는 특별한 자동차 경주를 벌인다.이번 대회는 오는 15일(현지시간), 시카고의 맥코믹플레이스를 출발해 118년전인 1895년 미국 최초의 자동차 경주로 기록된 시카고 타임즈 헤럴드 자동차 대회와 같은 코스에서 펼쳐진다.랠리에 참가하는 차량은 모두 쉐보레 볼트와 테슬라의 모델F와 같은 순수 전기차를 비롯해 일부
며칠 전 세계보건기수(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RAC)에서 디젤엔진 배기가스를 종전의 2A등급 발암성 물질에서 1등급 발암물질로 상향조정하여 큰 관심을 끌고 있다. 1등급이면 담배나 석면, 비소 등 인체에 가장 위험한 발암물질과 같은 등급이다.디젤 배기가스에 많이 노출되면 폐암을 유발하며, 방광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가솔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