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유럽지역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확대하고 주력하겠다고 15일 밝혔다. 노르웨이에서는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 대회의 공식후원사로 나섰다.비르켄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싸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대회 기간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G4 렉스턴(수출명 렉스턴) 등을 진행차량으로 제공하며 경기장 곳곳에 쇼룸을 마련해2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지난 3월 열린
쌍용차가 스포츠마케팅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한국 여자축구의 부흥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 여자축구 간판스타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쌍용차 영국대리점은 지난달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첼시 홈구장인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지소연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티볼리를 전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소연 선수는 향후 영국 내 쌍용자동차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영국 첼시 레이디스에서 뛰고 있는 지소연 선수는 지난 6일 요르단에서 개막한 2018 아시아 축구연맹 (AFC) 아
쌍용자동차가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서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쌍용차는 최근 2018 K리그2(한국프로축구 2부리그)에 참가하는 FC 안양(안양시민프로축구단)과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8 한국프로축구와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브랜드 광고를 통해 후원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FC안양 소속선수들은 스폰서십 체결에 따라 지난 3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개막전부터 쌍용차 로고와 렉스턴 스포츠 문구가 적힌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기아차가 30일 ‘2017 서울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강화하는 방향의 고급차 라인업 계획을 밝히고, 그 첫 번째 모델인 스팅어의 신규 엠블럼도 공개했다.기아차 박한우 사장은 “이번 서울 모터쇼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첨단 기술력이 집
기아차가 28일 서울 압구정동 기아차 사옥에서 김창식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양해영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KBO 리그’ 자동차부문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이로써 지난 2012년 처음으로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 나선 기아차는 올해까지 6년 연속 KBO 리그를 후원한다. 지난 5년 동안 야구와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넥센타이어가 동계 스포츠 4개 대회 후원을 추진하며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11월부터 시작되는 동계스포츠는 2016-17 시즌을 맞이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온 유럽과 북미 지역은 물론 아시아에서도 개최되는 대회로, 넥센타이어는 스피드스케이팅, 스노우보드·스키 빅에어(Big Air), 봅슬레이·스켈레톤, 그
쌍용차가 유럽 시장 공략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선택했다. 쌍용차 영국대리점은 이달초 영국 실버스톤 서킷에서 열린 2016 실버스톤 클래식에 티볼리, 코란도 C 등 자사 차량 60여대를 행사 진행 및 의전차량으로 제공하는 등 공식스폰서로 활동했다.올해로 26회째를 맞은 실버스톤 클래식은 세계에서 가장 큰 클래식 자동차 축제 중 하나로 손
기아차가 24일 기아차 압구정 사옥에서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 양해영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 KBO 리그’ 자동차부문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이로써 지난 2012년 처음으로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 나선 기아차는 올해까지 5년 연속 프로야구를 후원한다. 지난 4년 동안 프로야구와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활
넥센타이어가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와 전격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2018년까지 3년 동안 연장 계약했다. 넥센타이어는 5일 서울 방배동 넥센빌딩에서 강호찬 사장과 이장석 넥센히어로즈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와의 메인스폰서십 연장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로써 2010년 시즌부터 시작된 ‘넥센히어로즈’의 역사를 9년 간 지속하게
금호타이어가 24일부터 오는 8월 14일까지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2015 금호타이어 핫써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핫써머 페스티벌은 KIA 타이거즈의 유니폼 스폰서인 금호타이어와 기아 타이거즈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동 운영하는 행사로 외야 샌드파크존에 물놀이장을 설치해 어린이 야구팬들이 야구와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물놀이장은
현대·기아차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에 나선다. 23일에는 평창 켄싱턴 플로라 호텔에서 정진행 현대·기아차 사장과 조양호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장애인올림픽 공식후원 협약식을 가졌다.현대·기아차의 후원규모는 국내 스폰서십 중 최상급인 ‘공식파트너(Tier1)’로, 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대회를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중국 프로골프선수 ‘펑샨샨’이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뷰익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0일 중국 상하이에서 끝난 뷰익 챔피언십에서 펑샨샨은 17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해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하고 본인의 세계 랭킹을 4위로 끌어올렸다.펑샨샨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메이저대회에서 우승한 최초의 중국 선수이자
한국지엠가 4월 한 달 동안 총 5만2746대(완성차 기준- 내수 1만2687대, 수출 4만59대)를 판매했다. 4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준중형차 크루즈, 소형 SUV 트랙스, MPV 올란도 및 경상용차 다마스/라보가 각각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두각을 나타냈다.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크루즈는 4월 한달간 1689
중국 상하이 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상하이 모터쇼 첫날 오후, 금호타이어 전시관이 중국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대륙 여신’이라 불리는 톱스타 여배우 류이페이(유역비)가 전시장을 찾아 직접 금호타이어 부스와 제품을 소개했기 때문이다. 류이페이(유역비)는 엑스타, 솔루스 등 금호타이어의 대표 브랜드들을 영상화한 첨단 LED존을 둘러본 후 직
기아차가 25일 서울 압구정동 기아차 사옥에서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 양해영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 KBO 리그(이하 프로야구)’ 자동차부문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이로써 기아차는 지난 2012년 처음으로 자동차부문 후원사로 나선 이후 4년 연속으로 프로야구를 공식 후원하게 됐다.그 동안 프로야구와 연계
기아차가 20일 중국 광저우의 수출입상품교역전시관에서 개막한 ‘2014 광저우모터쇼’에서 소형 SUV 콘셉트카인 ‘KX3’를 최초로 공개했다.이와 함께 중형 SUV ‘올 뉴 쏘렌토’도 선보이며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SUV 시장 본격 공략을 선언했다.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은 이 날 인사말을 통해 “기아차는 한층 치열해 진 중국 자동차 시장 경
넥센타이어가 넥센히어로즈의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을 축하하며, 한국시리즈 우승을 염원하는 ‘넥센히어로즈 응원 특공대’를 모집한다.응원 특공대는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넥센히어로즈를 응원하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벤트로 총 100명을 선발하여 경기장에 초청, 자신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경기장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이벤
푸조의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프로농구팀 고양 오리온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스폰서십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푸조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푸조는 오는 11일 개막전부터 정규리그가 마무리 되는 내년 3월까지 고양 오리온스 홈구장의 사이드 코트에 New 푸조 3
현대차가 20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 신국제전람중심에서 열린 '2014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차종 ‘ix25’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또한 현대차는 이 자리에서 신형 제네시스를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담당 최성기 사장은 “그 동안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중국에서 최고의 자동차 회
현대차가 중국에 있는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최단 기간 연판매 100만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중국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연간 100만대 이상 판매 기록을 갖고 있는 브랜드는 총 3개다.이 가운데 일기폭스바겐과 상해폭스바겐은 연간 100만대 이상 판매하는데 각각 20년, 26년이 소요됐으며 현대차는 11년만에 해외 단일 시장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현대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