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2021년 말경 방문했을 때 1991년식 2세대 쏘나타가 전시돼 있었다. 쏘나타 신화가 시작한 모델이기도 하다. 놀라운 것은 이 쏘나타가 순수 전기차였다는 사실이다. 테슬라가 첫 순수 전기차 로드스터를 출시한 때는 2008년이다. 테슬라보다 17년 앞선 32년 전, 현대차는 순수 전기차를 만들기 시작했다.현대차는 여기서 끝내지 않았다. 1992년 엑셀 기반 2호 전기차, 1993년 쏘나타와 스쿠프를 기반으로 한 3호, 4호 전기차로 개발을 이어갔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 전시됐던 3호 전기차 쏘나타 Y2 E
최고 시속 350km, 가속력 2.5초의 슈퍼 하이브리드카 애스턴마틴 발할라(Valhalla)가 국내 전시를 시작했다. 발할라는 신화에 나오는 '전사의 천국'에서 따왔다. 애스턴마틴 서울 대치 전시장에서 27일 미디어에 우선 공개한 발할라는 28일부터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애스턴마틴 대치전시장에서 누구나 만날 수 있다. 애스턴마틴의 첫 번째 V8 미드엔진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Valhalla)’는 999대 한정 생산된다. 발할라에 탑재한 V8 엔진 150kW/400V 배터리 하이브리드
애스턴마틴이 F1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로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슈퍼카 ‘발할라(Valhalla)’를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대치전시장에서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발할라는 최신 F1 기술과 애스턴마틴 고유의 기술력을 총동원해 개발되고 있다. 애스턴마틴의 첫 번째 V8 미드엔진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발할라’는 999대 한정 생산된다. 발할라는 1000마력 이상의 성능을 갖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를 거쳐 순수 전기로 이어지는 애스턴마틴의 전기차 전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발할라의 핵
페라리 원-오프(One-off) 모델 ‘페라리 SP51’이 공개됐다. 비스포크 모델인 SP51은 812 GTS 레이아웃과 섀시, 엔진을 기반으로 한 프론트 엔진 V12 스파이더로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조니가 스타일링을 주도했다. SP51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루프가 없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스포티한 특성을 강조하면서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과 시각적 만족도를 동시에 사로잡는다.CFD(컴퓨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풍동 실험 및 차량 동역학 테스트를 포함한 모든 공기역학 작업을 통해 차량 전반을 세심하게 다듬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우라칸 STO를 기반으로 설계된 ‘우라칸 GT3 에보2’를 선보였다. 우라칸 GT3 에보2는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전담 부서인 스콰드라 코르세(Squadra Corse)가 개발한 모델로 우라칸 STO의 중요한 디자인 요소, 후륜구동의 운전 재미, 자연 흡기식 V10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640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지난 2019년에 인증을 받은 우라칸 에보를 기반으로 제작된 우라칸 GT3 에보와 비교하면, 우라칸 GT3 에보2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의 2022년 기술 규정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완전히 새로
세계 최초 고성능 수소 전기차가 모습을 드러냈다. 오토헤럴드는 오는 7일 열리는 현대차그룹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에 전시될 고성능 수소 전기차 이미지를 입수했다. 하이드로젠 웨이브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추진하는 수소사업 비전과 새로운 기술 솔루션을 공개하는 행사다. 하이드로젠 웨이브에 앞서 현대차 그룹은 웹사이트와 유튜브 영상 등을 통해 향후 선보일 수소 전기차 제품군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 등장하는 모델 가운데 고성능 수소 전기차로 예상되는 실물 이미지가 입수된 것. 알버트 비어만 사장(연구개발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얘기를 처음 꺼냈을 때, 많은 사람의 고개는 좌우로 흔들렸다. 저렴한 차를 대량 생산하고 많이 파는 대중 브랜드 현대차에 토요타 GR, 폭스바겐 R 그리고 BMW M, 벤츠 AMG와 같은 고성능차는 가당치도 가능하지도 않다고 봤다.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는 그러나 2015년 출범한 이후 지금까지 유례가 없는 짧은 기간, 확실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현대차가 도전해 온 고성능차 역사는 제법 오래다. 1990년 2도어 쿠페 스쿠프를 시작으로 티뷰론, 투스카니, 제네시스 쿠페로 이어져 왔고 N 브
현대자동차가 도전정신으로 일군 ‘최초’와 연관된 상징적 모델 ‘포니’와 ‘갤로퍼’ 차량을 주제로 ‘현대 헤리티지’에 대한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는 창업시기부터 지금까지 회사의 근간이 된 도전의 헤리티지가 미래까지 이어질 것임을 이야기하고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헤리티지 차량 시승 프로그램 및 특별 전시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먼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새롭게 론칭하는 헤리티지 차량 상설 시승 프로그램 ‘헤리티지 드라이브(Heritage Drive)’는 1차로 27일(화)에 포니2 세단, 그랜저(1세대),
국민 경차 1호 대우 티코(사진)가 1900년대 가장 기억에 남는 차로 선정됐다. 엔카닷컴이 “가장 기억에 남는 90-00년대 자동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첫 경차 대우 티코가 총 851명이 참여한 조사에서 23.1%로 1위에 올랐다. SUV부문에서는 쌍용차 무쏘가 38.7%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이번 설문조사는 최근 90-00년대 감성과 레트로 디자인이 소비자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1990년에서 2000년까지 가장 기억에 남아있는 인기 자동차를 알아보기 위해 기획했다. 설문은 1990년~2000년대 판매
스쿠프(SCOUPE)를 기억해보자. 현대자동차 스쿠프(프로젝트명 SLC, Sports Looking Coupe)는 1989년 도쿄모터쇼 데뷔라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엑셀을 베이스로 한 국산 최초의 2도어, 현대차는 '스포츠 패션카'로 분류했다. 시작은 미쓰비시 오리온 엔진(1.5ℓ)이었지만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같은 용량의 알파 엔진으로 독립했고 이후 추가된 터보 버전은 최고 시속 205km로 그 때 가장 빠른 국산차로 이름을 올렸다.국산 최초의 스포츠카라는 타이틀은 갖고 있었지만 최고 출력 129마력, 최대
기아자동차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3세대 완전변경 K5의 예상 렌더링이 해외서 먼저 소개됐다.7일 카스쿠프 등 외신에 따르면 기아차는 현재 신형 K5의 막바지 테스트에 돌입했으며 신차는 전후면 디자인에서 대대적 변경과 함께 앞서 선보인 현대차 신형 쏘나타에 준하는 상품성 업그레이드가 전망된다.앞서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디자인 최고 책임자는 영국의 한 자동차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현대차와 기아차는 세그먼트와 지역별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이어 그는 "우리는 글로벌 디자인 트랜드를
현대차가 11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한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온 중형 세단을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5회 헤리티지 라이브(Heritage Live #5)’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2017년 11월 시작해 5회째를 맞은 ‘헤리티지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매회 특정한 주제를 정해 이와 관련된 현대차만의 유·무형 자산과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며, 행사 중간에 고객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이번 행사는 신형 쏘나타 출시를 기념
재규어 'I-페이스(I-PACE)'는 순수 전기로 움직이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F-페이스와 E-페이스에 이어 재규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SUV 차량이다. 100kW 급속 충전기 기준 약 40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333km를 달릴 수 있다. 차체 앞뒤로 탑재된 고출력 전기 모터는 다이내믹한 도심 주행뿐 아니라 불규칙한 노면과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다.지난 14일 인천 영종도와 송도 일대 약 90km의 구간에서 재규어의 첫 순수전기차 I-페이스의 미디어 시승회를 통해 신차의 상품
렉서스 브랜드가 최근 국내시장에도 출시된 람보르기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우루스(Urus)'에 필적하는 슈퍼 SUV 생산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차는 2021년 실체를 드러낼 전망이다.27일 카스쿠프스 등 외신에 따르면 렉서스는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겨냥한 새로운 플래그십 SUV 모델을 통해 라인업을 확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소식을 전한 해당 매체는 신차가 2020년경 국제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현재까지 대부분의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해당 차량은 앞서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시트로엥의 고급차 'DS'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작은 크기의 소형 해치백 'DS3' 후속 모델의 이미지가 유출됐다. 신차는 아우디 Q2, 미니 컨트리맨 등과 직접 경쟁을 펼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10일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쿠프스는 향후 출시를 앞둔 DS3 후속 모델의 디자인이 유출됐다고 보도하고 앞서 포착된 스파이샷 등의 정보와 비교 분석한 결과 유출된 이미지가 신차 디자인으로 거의 확실시 된다고 보도했다. 전기차와 호환되는 신규 CMP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차량이 될 DS3
국내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성장과 함께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야심차게 준비중인 대형 SUV 신모델이 올 연말 공개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출시될 이들 신차들은 내외관 디자인의 대대적 변화 뿐 아니라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 탑재로 상품성을 높이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SUV 답게 혁신적 첨단 기능들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현대차가 베라크루즈 후속으로 출시할 가칭 '팔리세이드(Palisade)'와 기아차가 모하비의 후속으로 내놓을 가칭 '텔루라이드(Telluride)'는 올
기아자동차 유럽 전략 차종 '씨드'의 5도어 왜건형 '씨드 SW(Ceed Sportswagon)' 디자인이 모터쇼 공개를 앞두고 사전 유출됐다.5일 카스쿠프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8일(현지시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6년 만에 완전변경모델로 선보이게 될 이번 3세대 모델은 모터쇼를 통해 해치백과 SW 등 2가지 버전이 공개된다.이번 사전 유출된 사진을 통해 살펴본 씨드 SW는 이전 세대에 비해 더 길어진 루프 라인과 확장된 트렁크 용량 등이 확인된다. 또 최근 국내시장에 출시된 기아차 2세대 신형 K3
현대차가 11월 18일 오후 2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다목적홀에서 지난 50년의 역사를 토대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헤리티지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현대차 최초로 열리는 헤리티지 기반 토크 콘서트인 '헤리티지 라이브'는 지난 시간 동안 축적해온 현대자동차만의 고유한 유무형 유산을 전시하고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맥라렌이 단 한사람을 위해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MSO)이 제작한 MSO R 쿠페 및 MSO R 스파이더를 공개했다. MSO는 고객이 요구에 긴밀하게 대응하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독특한 맥라렌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한다. 맥라렌은 지난 2012년에도 익명의 고객을 위해 특별 제작한 X-1을 페블 비치 콩코드 델레강스에서 공개해 주목을 끈바 있다.
낯이 익은 스팅어를 만나는데도 가슴이 설렜다. 와이드 선루프와 다크 레드 팩 내장 컬러, 5110만원짜리 하이크로마 레드 스팅어 가솔린 3.3 터보 GT. 피터 슈라이어 현대차 그룹 디자인 총괄 부사장이 기아차로 영입되면서 처음 손을 댄 콘셉트카 기아 GT의 혈통을 잇고 BMW M 버전 출신 앨버트 비어만 부사장이 관여했다는 사실만으로 그래야 했다.묵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