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첫 순수 전기차 'bZ4X'가 본격 판매 수순에 돌입했다. 토요타는 올해 봄 미국 전역에 있는 전시장에 총 4개 트림의 'bZ4X'를 배치할 예정이며 가격은 4만 2000달러(약 5163만 원)부터 시작한다. 트림은 전륜(FWD)과 사륜구동(AWD)의 XLE, 리미티드로 나뉜다.bZ4X 외관은 지난 2021년 4월 상하이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콘셉트카와 크게 다르지 않다. 차체의 길이는 4688mm, 휠 베이스는 2849mm로 라브4보다 길고 크며 전고는 1752mm로 조금 낮다. 외관의 특징은
코로나와 공존을 선언한 영국에서 대형 모터쇼가 열린다. 그것도 지난 2008년을 마지막으로 문을 닫았던 브리티시 모터쇼(British Motor Show. 영국모터쇼)다. 영국은 알만한 자국 브랜드를 다 팔아버렸지만 미니(MINI), 재규어 랜드로버, 맥라렌 또 BMW, 토요타, 포드, 복스홀 등 글로벌 브랜드 현지 공장에서 연간 160만대 가량을 생산, 100만대 정도를 수출하고 있다.연간 내수 규모도 300만대 이상인 세계 6위권 자동차 소비국이지만 지난 2008년 이후 영국에서 변변한 모터쇼는 열리지 않았다. 1903년 시작한
양산을 목적으로 개발된 영국 MG 전기 로드스터 콘셉트카 '사이버스터(Cyberster)' 공식 이미지가 처음 공개됐다. 사이버스터는 이달 말 열리는 중국 상하이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런던에 있는 MG 어드밴스드 디자인센터가 개발한 사이버스터는 2도어 2인승 스포츠카로 클랙식 MGB 로드스터 DNA, 공상 과학 영화에 등장하는 사이버 세계에서나 볼 수 있었던 독특한 콕핏, 5G 환경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커넥티비티 사양을 갖추고 있다.순수 전기차인 사이버스터는 1회 충전으로 약 800km 주행이 가능하고
"우주선 ㅋㅋㅋ 역차별 아닌가? 중국 출시하는 쿠스토가 백배는 좋아 보이는 듯". 현대차 스타리아 내외관이 공개된 이후 반응이 호의적이지 않다. 차명이 나올때부터 '롯데리아 업무용이나 배달용'이라는 비꼬임을 당했는데 전격 공개된 티저 반응도 뜨겁지 않은 것.스타리아 내ㆍ외관이 공개되면서 오히려 중국형 MPV로 개발되고 있는 쿠스토(Custo)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쿠스토를 두고 국내에 스타리아를 투입하는 건 역차별이라는 주장이 나올 정도다. 올해 출시가 예상되는 쿠스토는 중국 전략형 모델이다. 스타렉스 플랫
중국 2020년 연간 신차 판매 대수는 2531만대로 잠정 집계됐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CAAM)에 따르면 작년 신차 판매는 전년(2019년) 대비 1.9% 줄었고 이 가운데 승용차 판매는 6.0% 감소한 2017만대를 기록했다. 한국을 제외한 주요 국가 신차 판매가 대부분 크게 줄었지만 중국은 4월 이후 코로나 19 확산세가 멈추고 내수 소비가 살아나면서 감소율을 최소화했다.내수 소비가 살아나면서 중국 상용차 판매는 18.7% 증가한 513만대를 기록했다. 상용 버스는 2.0% 감소했지만, 경기 회복세로 화물차가 21.4% 증가한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존재감이 빠르게 약화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의 모델별 누적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순위에서 현대차는 단 한 대도 이름을 올리지 못한 반면, 폭스바겐은 무려 6대를 진입시켰다. 톱 10 목록에는 중국 자주 브랜드인 지리자동차, 토요타와 닛산, 혼다가 각각 한 개의 모델을 포진시켰다. 4월 말 기준 중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상하이 폭스바겐 라비다(LaVida)로 18만170대를 기록했다. 폭스바겐이 중국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핵심 모델 가운데 하나인 라비다는 2008년 처음 출시된 이
전기차보다 수소 전기차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토요타가 입방아에 올랐다.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개막한 '2029 상하이모터쇼'에도 순수 전기차 C-HR과 IZOA를 선 보인 토요타의 한 임원이 '전기차의 수익성'에 의문을 제기한 데 따른 것이다.밥 카터(Bob Carter) 토요타 북미 법인 판매 담당 부사장은 최근 미국딜러협회가 주관한 콘퍼런스에서 "전기차는 새로운 기회가 되겠지만 시간이 필요하고 평균 3만4000달러인 자동차와 비슷한 가격의 배터리로는 경제성을 갖기 어렵다"라고 말했다.그는 또 "정부
[상하이=김흥식 기자]기아차가 16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全新一代K3)’를 처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올 뉴 K3’는 지난해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올 뉴 K3’를 중국 시장 특성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모델이다.윤중관 둥펑위에다기아 브랜드마케팅실장는 “올 뉴 K3는 중국 승용 최대 시장인 C2 미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량”이라면서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올 뉴 K3가 중국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BMW 그룹이 현지시각으로 11일 1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지난해 동기 대비 0.1% 증가한 60만5333대를 팔았다고 밝혔다. 3월에는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8% 증가한 26만3319대를 팔아 월간 실적으로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브랜드별로는 BMW가 3.7% 증가한 22만1631대를 기록했다. 분기 판매는 0.4% 증가한 51만9307대로 프리미엄 SUV인 X 시리즈가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3월 본격 판매에 돌입한 3시리즈는 전 세계 시장에서 3만204대가 팔려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전기차 라인업의 판매도 크게 늘었다. i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플러그인 전기차 제조사였던 피스커를 인수해 피닌파리나와 협업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리베로'를 개발한 카르마가 오는 16일 개막하는 2019 상하이모터쇼에 '2020 리베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타입인 2020 리베로에는 BMW의 트윈터보 3기통 인라인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어서 2020 리베로는 동종의 동급 모델 가운데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카르마는 "신형 리베로는 모터의 힘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파워트레인을 완전히 다시 설계했다"며 "
렉서스가 미니밴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무성한 가운데 4월 개막하는 2019 상하이 모터쇼에서 데뷔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렉서스가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티저 이미지가 새로운 MPV의 것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일본 현지 매체도 토요타의 이나베(Inabe) 공장에서 오는 2020년 미니밴이 생산될 것이라고 전해 상하이모터쇼 데뷔에 무게를 더했다. 이나베 공장에서는 토요타 브랜드의 알파드와 벨파이어 등 주로 미니밴을 주력으로 가동되는 곳이다.렉서스 미니밴은 픽업 트럭에 밀려 수요가 급감한 미국보다
아우디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전장 4.90미터 SUV 쿠페 일레인(Elaine)을 통해 레벨 4 자율주행을 공개했다. 올해 초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한 아우디의 'e-트론 스포트백 컨셉'에 기반한 신형 SUV 쿠페는 앞쪽에 한개, 뒤쪽에 2개를 포함해 세개의 전기 모터에 컨셉트카 고유의 역동적인 선, 첨단 조명 기술, 실용적이면서도
올 상반기 물량 부족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던 수입차 업체들이 화려한 신차로 하반기 시장을 공략한다. 신차 투입으로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수입차 업체들의 공세는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하반기 수입차 업체의 성장과 판매 증가는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원활한 물량 확보에 달렸다.BMW 코리아, 올 뉴 X3로 SUV 시장 공략
메르세데스 벤츠가 올 겨울 출시 예정으로 있는 A 클래스 세단에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벤츠는 최근 마이애미에서 열린 미국 법인 딜러 회의에서 “늦어도 2018년 9월, A 클래스 세단이 미국에 상륙할 것”이라고 확인했다.이와 함께 매우 드문 프리미엄 브랜드의 소형 세단으로 GLA 4도어 쿠페보다 작은 이 세단이 3만 달러 이하 가격에 판매 될 것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돼 주목을 받은 메르세데스 벤츠 A 컨셉트 세단 기반의 컨버터블 버전 예상도가 나와 다시 한 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예상도에 불과하지만 벤츠가 해치백과 세단에 이어 컨버터블로 라인업을 갖추고 프리미엄 콤팩트 시장을 공략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A 컨셉트 예상도
상하이모터쇼가 이달 20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영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상하이모터쇼는 연간 3000만대 규모의 세계 최대 시장답게 전 세계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와 함께 중국 독자 브랜가 대거 참가한다. 전시되는 자동차는 1400여대, 이 가운데 월드프리미어만 113종에 달한다.올해도 예외없이 중국 독자브랜드는 수퍼카와 컨셉트카 뿐 아니라, 어디
쌍용차가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전략 모델 티볼리 에어 디젤 모델을 중국 시장에 선보이며, 폭발적인 성장세의 현지 소형 SU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쌍용차는 상하이 국가컨벤션센터에서 2017 상하이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티볼리 에어 디젤 모델을 현지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쌍용차는 이번 상하이모터쇼에 신차와 코란도 C, 티볼리, 티볼리
중국 프리미엄 브랜드 쿠오로스가 고성능 전기차 K EV를 2017 상하이모터쇼에서 공개한다. K EV는 4개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순수 전기차로 최고 출력 870마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2.7초 이내에 가속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K EV 최고 속도는 260km/h며 한번 충전으로 482km이상 주
2017 상하이모터쇼 데뷔를 앞둔 아우디 스포트백 e-tron 컨셉트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아우디는 렌더링에 2세대 A7 해치백 디자인도 살짝 숨겨져 있다고 말했다. 아우디 스포트백 e-tron 컨셉트는 쿠페 타입의 루프라인이 달린 대형 해치백이다. 스포트백 e-tron 컨셉트는 프런트 페시아에 슬림한 헤드라이트가 사용됐고 중앙에 밝게 빛나는 아우디
중국 지리 산하 브랜드 링크앤코가 2017 상하이 모터쇼에서 2개의 신형 모델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계절별 신차 출시를 약속한 링크앤코는 첫번째 모델을 선 보인지 불과 5개월 기존 모델과 전혀 다른 콘셉의 상품을 내 놓는다. 새 모델에는 첨단 커넥티비티가 제공된다. 링크앤코는 모든 차량을 평생 보증하고 데이터 트래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