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아롱 칼럼니스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수소전기차(Feul Cell Electric Vehicle)와 수소연료전지(Feul Cell Battery) 등 수소에너지를 활용한 수소경제시스템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승용차를 중심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등 자동차의 전동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만 승용차보다 높은 출력을 요구되는 상용차와 버스 등 대형트럭의 경우 여전히 디젤엔진의 탑재비율이 높은 편인데요.이때문에 수소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수소연료가 화물운송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수소전기트럭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현대자동차 수소전기트럭이 국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세계 최초 현대차 수소전기트럭은 그동안 스위스와 독일 등 유럽시장에 수출해 친환경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350kW 고효율 전기모터와 180kW 용량의 연료전지 스택을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약 570km를 주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급 디젤엔진보다 높은 출력과 토크를 갖추고 있지요.수소전기트럭은 연료전지 시스템 무게가 전기트럭 배터리 시스템보다 가볍고 훨씬 긴 주행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충전시간도 짧아 장거리를 운행하는 대형 상용차에 더 적합합니다. 오는 2025년까지 6톤
보쉬의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 부문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하노버에서 개최된 2016 하노버 국제상용차박람회에서 롤프 불란더 보쉬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 부문 총괄 회장은 “우리는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래의 이동성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 및 자동차의 전기화, 자동화, 연결성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2016년 전
현대차가 세미보닛 타입의 상용차 H350(프로젝트명)의 국내 생산 및 판매를 확정했다. 현대차는 H350의 모델명을 쏠라티로 확정하고 공식 출시 및 판매를 이르면 오는 6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국내에서는 생소한 새로운 컨셉의 쏠라티는 카고와 밴형으로 개발됐으며 지난 해 하노버국제상용차박람회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현대차는 내수 시장에 16인승
현대차가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를 겨냥해 개발한 유럽형 상용차(프로젝트명 H350)의 실제 이미지와 제원이 공개됐다.유럽 상용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H350은 오는 24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릴 국제상용차박람회(IAA)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전면에 현대차 패밀리룩 육각형 그릴이 적용된 H350은 전장 6.2미터(휠베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