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지를 입력하지 않고 앱으로 호출하면 승차거부없이 운행하는 새로운 개념의 플랫폼 택시가 출시됐다. 국토교통부는 20일, 앱미터기 등 IT 기술에 기반한 택시호출 및 결제 서비스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버지향형 신개념 택시 타고솔루션의 '웨이고 블루와 웨이고 레이디'가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타고솔루션은 서울과 성남 지역 50개 회사 4516대의 택시가 모여 만든 운송가맹사업체로 플랫폼 회사인 카카오 모빌리티와 협력해 기본적인 플랫폼 운영체제를 장착하고 기존 택시와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웨이
한국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KST모빌리티 1월 29일 서울 서초동 더케이호텔서울 거문고홀에서 전국 택시사업자 및 관련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혁신형 택시브랜드 ‘마카롱택시(macaron TAXI)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전국법인택시 및 전국개인택시 사업자, 택시관련 기관/단체/기업을 대상으로 ‘마카롱 브랜드 택시’의 사업기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국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성장을 위한 택시업계의 높은 역할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KST모빌리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전국의 택시사업자들에게
택시업계의 고질적 병폐로 지적되고 있는 사납금을 없애고 완전 월급제를 실현하겠다는 택시 브랜드가 내달 출범한다. 택시 기반의 스마트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KST 모빌리티는 20일,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전문 드라이버와 예약 중심의 호출앱,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 전문 브랜드 ‘마카롱 택시’를 12월 출시한다고 밝혔다.마카롱 택시는 택시 기사의 급여체계를 월급제로 운영하고 서비스 평가를 통한 인센티브 지급 제도를 활용해 더 안전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수도권
정부가 택시 유종 다변화를 위해 경유 사용 차종을 택시로 공급하는 방안을 내놨다. LPG 연료와 같이 유류세를 환급해주고 예산이 마련되면 늦어도 내년 9월부터는 경유 연료를 사용하는 택시가 등장을 할 전망이다.일부 자동차 업체는 매년 1만대로 공급을 제한한다는 정부 방침에도 경유택시 시장을 선점하려는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푸조와 폭스바겐 등
승객이 자신을 폭행하는 바람에 사망사고를 냈다는 택시 기사의 주장이 허위였다면서요.3년 전, 신호대기 중이던 개인택시가 갑자기 접촉사고를 내고 돌진하면서 길가던 사람을 치어서 숨지게 한 일이 있었는데요.당시 택시 운전자는 승객에게 안전벨트를 매라고 하자 실랑이가 벌어졌고 폭행을 당했고 이 때문에 사고가 났다는 주장을 해 왔습니다. 정황상 운전기사의 주장이
선진국을 가늠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할 수 있으나 자동차 문화의 한 단면을 보아도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교통문화는 중요한 잣대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의 자동차 문화는 자동차 산업에 비하여 떨어지는 부분이 많았으나 최근 몇 년 사이에 큰 발전을 이루어 왔다고 할 수 있다.그러나 아직 교통문화, 튜닝 및 모터스포츠 문화, 중고차
한 달 평균 수입이 370만원이다. 그것도 야간 근무에 비해 수입이 현저하게 적은 오전 근무로만 올리는 수입이다.올해로 택시를 몰기 시작한지 10년이 조금 지난 최성민(50세.서울 월성운수)씨는 웬만한 대기업 직장인과 맞먹는 높은 수입을 올리고 있다."많을 때는 400만원이 넘을 때도 있고 평균적으로 그정도 돼요. 다른 동료들보다 배까지는 안되도 먹고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