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癸卯年)은 검은 토끼의 해다. 토끼는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상징하는 동물, 코로나로 지치고 움츠러든 일상이 2023년에는 성장과 번창으로 이어지기를 소원한다. 2023년 등장할 신차 대부분이 순수 전기차로 채워질 것이 분명하지만 역대급 슈퍼카도 대거 등장한다. 물론 전기 슈퍼카도 포함돼 있다.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슈퍼카 역시 전기차다. 롤스로이스가 지난 11월 출시한 브랜드 최초의 전기 슈퍼카 '롤스로이스 스펙터(Rolls Royce Spectre)'는 577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기반으로 엄청난 덩치에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 기록은 수시로 바뀐다. 하이퍼카 브랜드마다 공식 또는 비공식, 컨버터블 혹은 쿠페, 트랙인지 공로였는지, 양산차 혹은 테스트카 였나를 들어 서로가 가장 빠른 차라고 주장한다. 공식적인 기준이 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하이퍼카 SSC 투아타라가 세운 시속 475km, 비공식적으로는 부가티 시론 스포츠 300+ 489km/h를 최고 기록으로 본다. 미국 하드코어 튜너 헤네시 베놈(Venom)도 이런 경쟁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브랜드다. 한 때 가장 빠른 차 기록을 갖고 있던 헤네시 베놈이 SSC 투아타라, 부가티
헤네시 베놈 F5가 2017 세마쇼에서 공개됐다. 헤네시 베놈 F5는 7.4ℓ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160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고 최고 482km/h의 속력을 낸다. 가장 빠른 로드카 기록을 갖고 있는 헤네시 F5는 강력한 폭풍 후지타(Fujita)에서 이름을 따왔으며 1338kg에 불과한 공차 중량과 탄소섬유로 이뤄진 에어로 다이내믹 바디
헤네시가 슈퍼 하이퍼카 베놈 F5의 후지타 버전을 오는 31일 개막하는 세마쇼에 전격 공개한다. 후지타는 풍속 261~318 mph의 강력한 토네이도다.이름에 걸맞게 헤네시는 F5의 최고 시속을 482km로 끌어 올렸다. F5 하이퍼카는 텍사스 본사에서 새로운 커스텀 섀시와 디자인으로 튜닝된다.
헤네시가 신형 하이퍼카 베놈 F5의 티저 및 영상을 공개했다. 베놈 F5는 최고 483km/h의 속력을 내는 로투스 플랫폼 기반의 베놈 GT의 섀시와 바디를 개선해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진 슈퍼카로 개발된다.베놈 F5는 최대 풍속 511km/h를 내는 F5 토네이도에서 이름을 따왔다. 괴물 같은 베놈 F5의 성능은 현재의 베놈 GT보다 공기 역학적으로 다듬어
헤네시가 단종을 앞둔 베놈 GT의 '파이널 에디션'을 마지막 모델로 생산한다고 밝혔다. 헤네시 베놈 GT 파이널 에디션은 글레이셔 블루에 화이트 스트라이프로 외관 색상을 마무리했으며 V8 트윈 터보 7.0ℓ 엔진을 탑재, 1451마력의 가공할 파워를 낸다. 6대의 하드톱, 6대의 로드스터와 1대의 프로토 타입으로 생산될 베놈 GT는 대당 약
정지상태에서 시속 60마일(96.5km)로 속도를 높이는데 단 2초가 걸리는 하이퍼카가 등장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부가티 베리론의 후속인 시론(Chiron)이다.최근 들어 상세한 제원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는 시론은 헤네시 베놈 F5, 에스턴 마틴 벌칸 등과 경쟁하게 된다. 시론에 탑재된 8.0리터 W형 16기통의 엔진에서는 1
자동차의 속도 경쟁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아마도 내연기관을 장착한 자동차가 처음 등장한 이후 지금까지, 아니 먼 미래에도 속도 경쟁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최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던 부가티 베이런이 퇴출되면서 자동차의 속도 기록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부가티 베이론SS는 2010년 독일의 폭스바겐 주행시험로에서 시속
세계에서 가장 빠른 양산차로 기네스북에 올랐던 부가티 베이런 SS(슈퍼 스포츠)가 굴욕을 당했다.베이런 SS는 지난 2010년 430km/h를 기록하며 현재 생산되고 있는 차량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로 공식 등재됐다.부가티 베이런 SS는 지난 2005년 등장한 베이런을 베이스로 8.0리터 W16 기통 + 4 터보에 최대출력1200마력, 최대 토크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는 어떤 모델일까?자동차 매니아라면 누구나 꿈꾸는 가공할 속도, 그 꿈을 실현 시켜 줄 슈퍼카, 그러나 가장 빠른 차를 소유하는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할 것이 많다.수 억 원에서 수 십 억 원대에 달하는 천문학적인 비용은 대부분이 평생을 모아도 현실에서 경험하기 불가능한 돈이기 때문이다.그럼에도 슈퍼카를 제조하는 완성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