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외관 색상이 다양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 실버 등 무채색 인기가 여전한 가운데 옐로우, 오렌지, 그린, 바이올렛 등 유채색의 시장 점유율도 꾸준히 증가했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문이 최근 발표한 ‘2022 자동차 OEM 코팅용 바스프 컬러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에도 무채색이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우세를 보였다. 다만 옐로우, 오렌지, 그린, 바이올렛 등 다채로운 유채색이 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변화하는 색상 트렌드 속에서도 화이트, 블랙, 실버, 그레이 등 무채색은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의 코팅 사업부가 2022~2023년 자동차 업계 색상 트렌드를 공개했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의 디자이너들은 매년 전세계 자동차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는 새로운 컬렉션을 발표한다. 올해 컬렉션 ‘뉴 어레이(NEW ARRAY)’는 지속가능성과 기능성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색조를 선보이는 동시에 새롭고 흥미로운 색상들을 탐색한다. 이번 컬렉션 ‘뉴 어레이’는 가치를 부여하고 새로운 요구에 대응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마치 에스컬레이터가 층간이 뚜렷하지 않은 경계의 공간으로 데려가 주는 것과 같이, 이번 컬렉션은 이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 순위를 한 단계 끌어 올렸다. 오토모티브뉴스가 최근 발표한 100대 부품사 순위에서 현대모비스는 5년 간 이어왔던 세계 7위에서 지난해 6위에 올랐다. 순위 상승은 반도체 수급난과 코로나19로 촉발된 전 세계 물류환경변화에도 현대모비스가 선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오토모티브뉴스 순위는 글로벌 부품사가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거둔 직전 연도 매출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이 조사에서 작년 현대모비스 매출은 291억 달러를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부터 5년간 유럽과 북미, 그리고 일본업체들에
자동차 생산량 감소가 외장 색 트렌드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바스프가 작년 자동차 색상 트렌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유채색 가운데 블루와 레드 등 특정 색상 인기가 상승했다. 바스프는 그 이유가 2021년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이 겪은 위기와 도전으로 인해 이전보다 현저히 감소한 총 생산대수의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블루와 레드 인기 상승은 몇 년 전 바스프 디자이너가 예측한 결과이기도 하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 유채색 점유율이 증가했고 그린과 베이지 색상도 적은 비율이지만 꾸준히 늘었다. 무채색 중에서는 화이트, 블랙, 그레
글로벌 화학 기업 바스프의 코팅 사업부가 2021~2022년 자동차 색상 트렌드 '슈퍼포지션 (SUPERPOSITION)’을 공개했다. 슈퍼포지션은 양자역학 현상을 차용해 이진법의 한계를 극복한 상태를 의미한다. 이해하기 힘들지만 디자인이 품고 있는 무한한 어휘를 활용하고 선형성 대신 동시성으로 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다양성을 보여주는 컬렉션이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는 매년 향후 트렌드를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표면, 질감, 색상을 개발한다. 산업, 패션, 소비재, 자연 등 다양한 요소에서 영감을 얻는다. 바스
바스프가 포르쉐와 커스텀셀(Customcells)의 합작 회사인 셀포스 그룹(Cellforce Group)의 차세대 리튬이온 배터리를 위한 독점적인 셀 개발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바스프는 급속 충전이 가능하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고성능 배터리 셀을 위한 고에너지 HEDTM NCM 양극활물질을 독점 제공한다. 독일 튀빙겐에 위치한 셀포스 그룹이 고성능 베터리를 생산하며, 해당 배터리 생산 공장은 2024년 가동 예정으로 연간 최소 100MWh의 초기 생산 규모를 지니며, 약 1000대의 모터스포츠 및 고성능 전기
포르쉐 디지털화 전략이 본격 시작된다. 오는 21일 ‘엑스포 데이 10(Expo Day 10)’ 공개를 앞두고 미리 발표된 포르쉐 디지털 파일럿 프로젝트는 포르쉐 데이터 컵(Porsche Data Cup), 포르쉐 커넥트 파트너 서비스(Porsche Connect Partner Services)와 함께 데이터 전략 인사이트 제공 등 크게 3개 부문을 골자로 한다.포르쉐 AG 조달 담당 이사회 멤버 우베 카스텐 스테터는 “포르쉐는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는 브랜드로, 탁월한 자격을 갖춘 자사의 엔지니어 및 테크니션의 노하우를 무엇보다 중
포르쉐 AG가 지난 21일, 자사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운 자회사 셀포스 그룹 (Cellforce Group GmbH)에 수 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이번 커스텀셀 (Customcells)과의 합작을 통해 바이작 개발 센터에서 고성능 배터리 셀의 생산 계획을 발표하고 전동화 분야에 대한 리더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배터리 셀은 미래 모빌리티의 연소실과 같다. 포르쉐의 새로운 자회사 셀포스 그룹은 고성능 배터리 셀의 연구와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위한 중요한
영국 자동차산업협회(SMMT)가 재미있는 통계를 발표했다. 연례적으로 자동차 색상 선호도를 발표하고 있는 SMMT가 이번에는 2020년 팔린 신차 가운데 가장 많이 선택된 색상과 함께, 모델별 선호 색상을 함께 공개했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외장 색상과 색상별 비중이 높은 모델을 나눠 분석한 것.영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은 '그레이(Grey)'였다. 최근 바스프 코팅 사업부가 발표한 ‘2020년 자동차 OEM 코팅용 바스프 컬러 리포트’에 따르면 지구인이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 색은 40%를 차지한 화이트(White
화이트, 블랙, 실버, 그레이 등 무채색 계열이 자동차 외장 색상에서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블루, 레드, 옐로우, 바이올렛 계열 색상이 꾸준하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가 발표한 ‘2020년 자동차 OEM 코팅용 바스프 컬러 리포트’에 따르면 2020년은 전 세계적으로 2019년에 비해 더욱 다양한 유채색 계열의 차량이 등장하며 확장된 컬러 스펙트럼을 담은 색다른 색상 변화를 보였다. 어느 지역에서는 블루와 옐로우 색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 반면, 무채색이 지배적이던 다른 지역에서는 레드와 바이올렛 색상
바스프가 16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 고무 산업 박람회 ‘K 2019’에서 독일 캠퍼밴 제조업체 하이머(HYMER)사와 손잡고 미래 캠핑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캠퍼밴 ‘비전벤처(VisionVenture)’를 공개한다.바스프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자 감각적인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는 바스프 크리에이션 센터의 기술 전문성 기반 초경량 디자인으로 제작된 ‘비전벤처’는 20가지 이상의 바스프 고성능 플라스틱 솔루션과 신규 페인트 기술을 접목해 다방면에서 우수한
포르쉐가 태블릿을 사용해 자사 워크숍의 리프팅 플랫폼에 접근하는 자율 주행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자율 주행 테스트는 스타트업 아우토반의 혁신적인 플랫폼과 협력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올해 중순까지 테스트가 완료될 예정이다.포르쉐는 “코페르니쿠스 오토모티브(Korpenikus Automotive)” 스타트업과 협력해 루트비히스부르크(Ludwigsburg)에 있는 회사 부지에 자율 주행 시험장을 설치한다. 코페르니쿠스 오토모티브는 자율 주행 핵심 기술을 보유한 베를린의 신생 기업이며, 이번 프로젝트는 차량이 주차 공간에서 리프팅
지난해 자동차 색상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전세계적으로 흰색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가 2018년 자동차 시장의 색상 분포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화이트, 블랙, 그레이, 실버 등의 무채색 계열이 전세계에서 팔린 전체 자동차의 80%를 점유했다. 이 중 화이트는 북미에서 25%, 유럽에서 약 33.3%, 아태지역에서는 50% 이상의 점유율로 가장 높은 인기를 보이는 반면, 실버 색상은 작년에 비해 선호도가 감소했다. 유채색 계열에서는 블루 색상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으며 레드가 그 뒤를 이었다
전통적으로 하얗고 검정색을 선호하는 자동차의 컬러 트렌드에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바스프는 27일 '2018-2019년 자동차 업계 컬러 트렌드'를 공개하고 65개의 자동차 표면 컬러 컬렉션을 발표했다.바스프의 컬러 트렌드는 현실과 디지털 세계가 뒤섞이면서 사람들이 온라인 플랫폼에 더욱 익숙해져 현실이 아닌 소셜 미디어 상의 모습에서 완벽함을 찾고 있으며 이와 같은 ‘어디에나 있는’ 기술의 속성이 반영된 그레이와 블루 음영이 강조됐다.강렬하게 채색된 블루 색조는 화면과 디지털 빛을 연상시키며, 무채색은 자연스러움 및
기존 강철 제품보다 15% 이상 가볍지만 강성이 좋은 플라스틱 서스펜션이 국내 기업에 의해 세계 최초로 출시됐다.휠 베어링 전문 제조사 일진은 9일, 바스프의 고성능 폴리머로 하이브리드 서스펜션 암을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출시를 했다고 밝혔다.신형 전기차에 적용될 폴리아미드 울트라미드(PA6 유리섬유 50% 충진)로 제작된 서스펜션 암은 기존 강철 스탬핑으로 제작된 제품보다 15 % 가볍다.컨트롤 암과 볼 조인트의 연결은 차량의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이으로 이 가운데 볼 조인트는 컨트롤 암을 조향 너클에 연결하는 구형 베어링
운전자가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 색상은 여전히 백색으로 나타났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가 2017년 자동차 시장의 색상 분포를 분석한 결과 흰색은 전세계적 거의 모든 나라에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블랙과 그레이, 실버 같은 무채색 계열도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유채색 계열에서는 블루와 레드의 점유율이 비슷하고, 브라운 계열이 그 뒤를 잇고 있다. 또한 차종 별로는 소형일수록 보다 선명한 컬러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SUV 판매가 증가하고 모델이 다양화되면서 자동차 컬러 트렌드에 미치는 영향력 또한 커지고 있다. 화이트와
바스프가 차량 내부의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새로운 폴리에테르 폴리올 제품 루프라놀을 출시했다. 루프라놀은 복원력이 뛰어난 연질 및 반경질 폴리우레탄 폼 등 자동차 부품 제조에 쓰이는 소재다. 신규 출시된 저휘발성유기화합물 등급의 루프라놀은 알데하이드를 포함한 휘발성유기화합물의 배출을 크게 줄이는 것으로 입증됐다. 그 결과, 자동차
바스프가 동탄에 초미세 폴리우레탄 엘라스토머인 셀라스토 시험실을 개소한다. 이 시험실은 동탄 한국바스프 기술 연구소 내 개설되어 자동차 업계에 NVH 솔루션에 중점을 둔 종합적 고부가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현대·기아차 R&D 센터인 남양연구소 인근에 위치한 셀라스토 시험실은 NVH기술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정적 및 동적 거동에 대한
바스프와 현대자동차가 2010년에 이어 다시 한번 손잡고 두 번째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이번 29일 2016 파리모터쇼에 소개되는 고성능 콘셉트카 RN30은 바스프의 혁신적인 자동차 솔루션을 적용해 만들어 주행성능을 극대화한 트랙 전용 레이싱 모델이다.RN 30은 10월 19일부터 2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박람회에도 전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동차 색상은 은색과 흰색 그리고 검정차다. 우리나라 전체 자동차의 70% 이상이 이런 무채색이다. 바스프, 엑솔타, 듀퐁 등 유명 도료 회사들이 매년 자동차 색상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를 보면 무채색 선호도는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대부분 나라도 다르지 않다.전 세계 자동차 구매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상은 흰색으로 점유율이 35%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