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의 코팅 사업부가 2022~2023년 자동차 업계 색상 트렌드를 공개했다. 바스프 코팅 사업부의 디자이너들은 매년 전세계 자동차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는 새로운 컬렉션을 발표한다. 올해 컬렉션 ‘뉴 어레이(NEW ARRAY)’는 지속가능성과 기능성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색조를 선보이는 동시에 새롭고 흥미로운 색상들을 탐색한다. 이번 컬렉션 ‘뉴 어레이’는 가치를 부여하고 새로운 요구에 대응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마치 에스컬레이터가 층간이 뚜렷하지 않은 경계의 공간으로 데려가 주는 것과 같이, 이번 컬렉션은 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판매, 매출, 수익성 등의 주요 사업 기준에서 브랜드 역사 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2021년 매출은 전년 16억 1천만 유로에서 19억 5천만 유로로 19% 가량 증가했다. 이는 브랜드 역사 상 전례 없는 매출로, 효율적인 경영 방침과 신모델 출시에 의한 것으로 풀이된다.영업 이익률은 2018년 대비 2배 이상 높아진 20.2%에 달한다. 또한 영업 이익은 전년 2억 6400만 유로에서 49% 증가한 3억 9300만 유로를 달성했다. 람보르기니는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지난해 연간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람보르기니 작년 판매량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8405대를 기록했다.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람보르기니 CEO는 “이 기록은 체계화된 전략, 브랜드 명성, 람보르기니 팀 열정과 뛰어난 역량,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뛰어난 전문성과 역동성을 보여준 52개 국가 173개 딜러 덕분"이라고 말했다.람보르기니는 작년 3개 거점인 미주지역,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판매량이 균형을 이뤘다. 또한 3개 거점 지역 모두 두 자릿수
현대자동차그룹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사업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사업전략과 연계한 내부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의 임원인사를 29일 실시했다.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사업부 이용우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하고, 이노션 대표이사에 내정했다.신임 이용우 사장은 현대차 제네시스사업부장과 북미권역본부장, 브라질법인장 등을 거치며 뛰어난 글로벌 사업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이며, 과거 이노션 미주지역본부장을 역임, 이노션 사업 및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이노션의 글로벌 사업영역 확대와 디지털/콘텐츠 역량 제고 등 사업전략 가
페라리가 2017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페라리는 2017년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대비 4.8% 상승한 총 8398대의 차량을 출고했다. 차종별 실적의 경우, 페라리의 대표적인 12기통 모델의 판매는 GTC4루쏘와 812 슈퍼패스트, 한정판 모델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25.1%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8기통 모델은 488 GTB와 488 스파이더 등의 라인업으로 전년과 동일한 수준의 판매량을 유지했다.시장별 판매 실적은,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에서는 작년 동기 대비 약 4%의 판매
1985년 4월 현지 법인 현대모터아메리카(HMA)를 설립하고 이듬해인 1986년 엑셀 수출 시작, 1994년 기아차 현지 판매 시작. 현대·기아차가 미국 시장 진출 33년 만에 판매 누적 대수 2000만대를 돌파했다.현대차 그룹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중심이자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가장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미국에서 이뤄낸 성과로 의미를 부여했지만 2017년이 녹록치 않은 한해였다고 평가했다.미국 시장의 전반적인 산업 수요 둔화, 업체별 경쟁 심화 등 외부적인 영향 외에도 SUV 라인업 부
폭스바겐이 iOS 및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던 '카-넷'서비스를 애플 워치에까지 확장한 '애플 워치용 카-넷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사용자는 애플 워치용 ‘카-넷‘ 앱으로 모바일앱과 커스터머 웹 포털(Customer Web Portal)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과 호스트를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원격으로 차 문을 열거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산업부문 1위로 6년 연속 선정됐다.특히 한국타이어는 제품 및 서비스의 질,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재무건전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사회공헌활동, 인재육성 투자 및 교육, 기업의 신뢰도 등 12개 항목 모두에서 1위를 차지하며, 타이어 산업부
한국타이어가 환율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했다.29일 발표된 한국타이어의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은 매출액 1조 7155억 원과 영업이익 2760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3.3%, 영업이익은 9.9%가 각각 상승한 기록이다.한국타이어는 2014년 3분기 초고성능 타이어(UHPT)가
한국타이어가 8번째 글로벌 생산시설인 ‘한국타이어 테네시 공장’ 기공식을 가졌다.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Clarksville)에 세워질 신공장은 총 8억 달러가 투자돼 오는 2016년 완공될 예정이다.연산 1100만 개의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최신 생산설비를 갖추고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지역에 제품을 공급한다. 테네시 공장이 준공되면 한국타이어의 연간
기아차가 8월 국내 3만6003대, 해외 18만1435대 등 총 21만743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기아차의 8월 판매는 신형 카니발 등 신차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하계휴가와 노조의 부분파업 등 생산량 감소요인으로 인해 국내공장생산 분이 크게 하락했다. 하지만 해외공장이 선전, 이를 만회함에 따라 전체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3.0% 감소했다.국내판매
현대모비스가 상반기 매출액 17조 864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해 상반기 기록한 16조 8180억원 대비 6.1% 증가한 것이다.영업이익은 1조 4665억원으로 지난 해 1조 3676억원 대비 7.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조 8190억원으로 지난 해 1조 6703억원 대비 8.9% 늘었다.현대모비스는 중국과 유럽 지역에서 신차 판매가 늘었고 이
현대모비스의 2013년 총 매출액이 전년대비 11.1% 증가한 34조 1986억원을 기록했다. 27일 공시된 현대모비스 2013년 경영실적 자료에 따르면 매출액 증가와 함께 영업이익은 2조 9244억원으로 전년보다 0.6% 증가했다.반면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조 5345억원, 3조 3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4.1% 줄었다. 현대모비스
닛산이 지난 26일, 미주지역의 차량 생산량 증대 및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50억 달러 규모의 금액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닛산은 미주지역 자동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대응하고, 세계 환율변동과 같은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닛산의 인기가 높은 브라질과 멕시코에 신규 공장을 개설하고, 기존 생산시설을 확충해 생산량
현대모비스가 완성차 판매 호조 및 해외 신차 효과로 지난 해 30조789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공시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직전년보다 17.1% 증가한 매출로 영업이익은 10.2% 증가한 2조9064억원, 당기순이익은 17.0% 늘어난 3조542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모듈사업 부문에서는 해외 생산 증가와 북경3공장 및 브라질
현대모비스 3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26일 공시된 현대모비스 3분기 경영실적에 따르면 해외 완성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마케팅을 강화해 전년 동기 대비 16.9%의 견조한 매출성장세를 유지했다.그러나 지난 3분기 현대차와 기아차 임금협상이 장기화되면서 국내 공장의 생산차질이 발생하면서 이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0.5%가 감소했
현대 모비스가 1분기 경영실적을 30일 발표했다. 이번에 현대 모비스가 발표한 경영실적을 보면 매출액 7조34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5%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73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 세전이익은 1조2117억원으로 16.3%, 당기순이익은 9383억원으로 17.2%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주요사업 매출 부문을 보면 모듈사업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