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현지시간 4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주요 매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유럽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자동차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은 유수의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가 태동하고 경쟁을 펼치는 시장이다. 지난해 말 출범 5주년을 맞이한 제네시스는 이번 유럽 진출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지난 5년간 탁월한 디자인과 품질, 진정성을 인정받아 온 제네시스가 유럽에서 브랜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다”라며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 BMW, 아우디로 대표됐던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3강 구도가 흔들거리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가 2016, 2018, 2020년 정기 조사에서 나타난 프리미엄 경쟁 역학구도를 분석한 결과, 이 틈새에 '제네시스'가 비집고 들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인사이트는 벤츠와 BMW 양강 구도에 아우디가 한 축을 이루던 삼각 구도가 무너지고 제네시스가 그 일각을 확실히 장악했다고 주장했다.제네시스는 아우디를 확실하게 밀어냈고 한걸음 더 나아가 BMW 자리를 넘보며 벤츠와 맞짱을 뜨려는 기세라고도 했다. 가장
오토헤럴드 맞짱열전의 대미는 일본 브랜드를 대표하는 토요타와 닛산의 중형 세단 '캠리와 알티마'로 끝맺음을 하려 한다. 일본의 수출 규제로 불거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았고 불매 운동 정서는 여전하지만 글로벌 시장 그리고 수입차 시장에서 캠리와 알티마는 탄탄한 기본기와 내구성을 갖춘 세단의 정석이다.누가 뭐래도 수입 중형세단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주저 없이 캠리 또는 알티마를 추천하는 것도 같은 이유다. 수출 규제 이후 몸을 낮췄던 일본 브랜드의 행보에도 최근 변화가 있었다. 토요타를 시작으로 작은 규모의 행사가 시작됐고
글로벌 완성차 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시장에서도 차급을 막론하고 SUV 판매는 눈부신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국내 완성차 5개사의 SUV 판매는 전년대비 10.7% 증가한 57만5662대로 집계됐다. SUV는 전체 승용차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4.5%로 확대되어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이 0.8% 역성장한 것을 감안하면 SUV 강세는 더욱 뚜렷하다.여기에 수입차 시장에서도 프리미엄과 대중차 브랜드를 막론하고 SUV 판매는 크게 성장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스쿠프(SCOUPE)를 기억해보자. 현대자동차 스쿠프(프로젝트명 SLC, Sports Looking Coupe)는 1989년 도쿄모터쇼 데뷔라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엑셀을 베이스로 한 국산 최초의 2도어, 현대차는 '스포츠 패션카'로 분류했다. 시작은 미쓰비시 오리온 엔진(1.5ℓ)이었지만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같은 용량의 알파 엔진으로 독립했고 이후 추가된 터보 버전은 최고 시속 205km로 그 때 가장 빠른 국산차로 이름을 올렸다.국산 최초의 스포츠카라는 타이틀은 갖고 있었지만 최고 출력 129마력, 최대
2020년 1월,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후륜구동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 출시로 국산과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 간 실질적인 맞대결이 펼쳐졌다. 당장은 3.0 디젤 사양만 판매되는 GV80는 추후 2.5 가솔린과 3.5 터보가 추가될 경우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차 3사를 비롯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의 주력 SUV 제품군과 직접적인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당장은 GV80 3.0 디젤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과 중첩되는 수입 SUV 모델들이 경쟁 리스트에 오르겠다. 이 경우 올해 국내
자동차는 신차로 데뷔해 세대를 다할 때까지 몇 번의 탈피(脫皮)를 한다. 짧게는 해가 바뀌었다는 이유로 가볍게 연식 변경이 이뤄지고 중간 중간 여기저기 손을 대 분위기를 일신하는 부분변경, 더 길게 가져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4년 또는 5년 주기로 세대를 바꾸는 완전 변경이 이뤄진다.범퍼를 포함한 외관의 디테일 또는 실내 구성 따위에 변화를 주고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거나 시기에 맞는 편의 또는 안전 사양을 추가하는 정도에서 그치는 것이 보통이었던 부분변경의 개념을 바꿔버린 모델이 작년 6월 등장한 기아차 준대형 세단 'K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시장에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와 BMW 3시리즈는 각각 8384대, 4585대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인기에 밀려 예년에 비해 그 숫자는 감소 추세에 있으나 여전히 브랜드를 대표하는 D세그먼트 세단으로 입지를 다져가는 분위기다. 특히 해당 세그먼트와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을 대표하는 이들 모델은 파워트레인 다양화와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을 통해 꾸준히 판매 실적을 견인하고 있어 주목된다.먼저 올해 6세대 완전변경모델의 출시가 예상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C클래스는 1982년 190
국산 픽업 트럭의 원조는 한국 최초의 자작차로 알려진 시발을 기반으로 한 '시발 픽업 트럭'이다. 1957년 출시된 시발 픽업 트럭은 배기량 2250cc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지만 최고 출력은 28마력 밖에 내지 못했다. 힘이 부족한 탓에 화물 적재 능력은 300kg에 불과했다. 생산 대수는 단 두대.1964년 대동공업이 56마력의 최고 출력으로 350kg의 적재 능력을 갖춘 디젤 픽업 트럭을 내 놨지만 근거리 수송이 많았던 당시의 상황에서 소나 사람이 끄는 수레의 경제성을 넘어서지 못하면서 단명했다.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의 간판급 미니밴 '카니발'의 4세대 완전변경모델이 올 4분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일부 스파이샷을 통해 보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가까운 변화가 예고됐다. 이 경우 국내 대형 SUV 제품군과 비교도 가능한데 지난해 가을 출시된 쉐보레 트래버스 또한 경쟁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먼저 프로젝트명 'KA4'로 알려진 신형 카니발은 올 4분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보다 구체적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국내외에서 프로토타입이 빈번히 포착되고 있는 만큼 신차 개발
쏘나타의 독주였다. 작년 5월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 신형 쏘나타는 같은 달 1만3376대라는 기록적인 수치로 출발해 연간 실적을 10만대로 끌어 올렸다. 국산차 가운데 연간 판매 대수가 10만대 이상을 기록한 모델은 그랜저(10만3349대)와 함께 쏘나타가 유일했다.한때 쏘나타를 위협했던 르노삼성차 SM6, 세대교체를 앞둔 기아차 K5는 적수가 되지 못했다. 같은 기간 SM6는 직전 연도보다 34.4% 감소한 1만6263대, K5는 18.2% 줄어든 3만9668대에 그쳤다. 쉐보레 말리부 역시 1만2210대로 부진했다.쏘나타의 기
국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대변하는 현대자동차 '싼타페'와 기아자동차 '쏘렌토'가 올 상반기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신차를 통해 또 한 번 맞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다음 달 본격적인 판매를 앞둔 신형 쏘렌토는 내외관 디자인 일부가 앞서 유출되며 기대감이 연일 높아지는 분위기다.신형 쏘렌토에 쏟아지는 관심에 대해 현대차는 당장은 싼타페 내실 다지기에 나서지만 상반기 중 부분변경모델을 통해 이에 맞대응을 펼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르노삼성차의 사활이 걸려있는 소형 SUV 신차 XM3가 암초를 만났다. 노조 파업으로 생산 일정에 차질을 빚은 데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11일부터 나흘간 부산 공장의 가동을 멈추게 되면서 신차 공개와 판매 등 일정에 변수가 생긴 것.르노삼성차는 그러나 중국 춘제 연휴가 끝나고 현지 부품 공장의 가동이 독려 되고 있어 부산 공장의 재가동과 XM3 출시 일정에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닛산 로그의 위탁 생산이 사실상 종료되면서 부산 공장의 생존을 책임 지게 될 XM3는 르노삼성차의 미래 성장에 절실한 신차다.일정대로
최고 인기의 스타들이 부산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조인성과 하정우, 차승원 등 국내 톱 스타들이 부산모터쇼에 참가한 각 자동차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나서 선의의 경쟁을 벌인 것.배우 차승원은 세계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 마세라티의 홍보대사로 참석, 이날 개막한 부산모터쇼의 첫 무대를 장식했다.차승원은 평소 마세라티 매니아로 잘 알려져 있으며 지난 2012년
한국지엠은 1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KATRI)에서 ‘쉐보레 G2 크루즈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 초청된 100명은 스포츠 드라이빙 및 안전 운전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원선회, 슬라럼, 브레이크, 고속주행 등 다양한 실습 레이싱 코스에서 2014년형 G2 크루즈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직접 경험했다.드라이빙 스쿨에는 쉐
[전남 영암] "신차 언베일링에 비가 오면 대박".렉서스가 추구하고 있는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한 '뉴 제네레이션 GS' 기자단 시승행사가 열린 지난 15일, 전남 영암에는 이른 새벽부터 봄을 시샘하는 비가 내렸다.영암 F1 서킷에서 벤츠 E300, BMW 528i와의 한 판 대결을 준비했던 렉서스는 그러나 "일본에서는 신차를 발표하는 날 비가 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