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푸조가 새로운 실루엣의 ‘2024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공개했다. 새 모델은 오는 4월 열리는 '2024 FIA WEC' 2라운드에서 데뷔한다. 푸조 9X8은 2022년 7월 이탈리아 몬차에서 열린 6시간 내구 레이스를 통해 데뷔했다. 데뷔 1년 만에 다시 찾은 몬차 서킷에서 푸조 FIA WEC 팀 ‘푸조 토탈에너지’가 3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주목을 받았다.기존 푸조 9X8은 지난 3월 초 열렸던 2024 FIA WEC의 개막전인 ‘카타르 1812km’를 마지막으로 물러난다. 2024 푸조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맥라렌 오토모티브가 2024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2024 WEC)에 참가한다. 이번 WEC 에는 레이싱 파트너로 선정한 유나이티드 오토스포츠와 함께 720S GT3 에보 레이스카 2대로 LMGT3 클래스 우승에 도전하는 것이다.2024 WEC는 내년 3월 2일 카타르에서 열리는 첫 번째 라운드를 시작으로 11월 2일 바레인 경기까지 총 8차례의 라운드로 진행된다. 6월 15일~16일까지 열리는 상징적인 내구레이스 르망 24시 역시 여기에 포함된다. 특히, 이번 무대는 맥라렌이 르망 24시 데뷔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맥라렌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고 1974년, 1984년, 1995년 세계 3대 경주 대회 우승을 차지한 ‘트리플 크라운’ 의미를 담은 ‘3-7-59 테마’의 750S를 공개했다. 역대 가장 야심 차고 정교한 맞춤형 비스포크 도장 ‘3-7-59 테마’는 맥라렌 특별맞춤 비스포크 디비전인 MSO 소속 도색 테크니션들이 개발했다.‘3-7-59 테마’의 비스포크 도장은 맥라렌이 세계 3대 경주 대회인 인디애나폴리스 500, 포뮬러1 모나코 그랑프리, 르망24시에서의 우승 업적 즉, 비공식 ‘트리플 크라운’을 기
푸조가 2023년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WEC)에서 개최하는 르망24 정식 데뷔에 앞서 E-스포츠팀을 창단하고 ‘가상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에 출사표를 던졌다.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열리는 가상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는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3달간 연기됐던 르망24 레이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처음 개최됐다.올해 3회째를 맞이해 총 45대의 차량과 180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푸조는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모터스포츠 업계와 자동차 산업을 젊은 세대가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내년 르망24 출전을 선언한 푸조가 이탈리아 몬차에서의 데뷔를 마치고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두 번째 6시간 내구 레이스에 도전한다. 푸조가 2023년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이하 WEC)에서 개최되는 르망24 정식 데뷔를 앞두고, 혹독한 레이싱카 검증에 나섰다. 지난 7월 이탈리아 몬차에서 6시간 내구 레이스를 통해 데뷔한 '푸조 9X8'은 9월11일 열리는 일본 후지 6시간 내구 레이스와 11월 바레인 8시간 내구 레이스까지 연달아 참가하며 검증을 완료할 계획이다.몬차에서 화려하게 데
푸조가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이하 WEC) 정식 데뷔를 앞두고 ‘푸조 9X8’의 실주행 모습을 첫 공개했다. 포르투갈 남부 포르티망에서 트랙 테스트 장면을 공개한 푸조 9X8은 오는 7월 10일 이탈리아 몬차에서 열리는 2022 FIA WEC 4라운드를 통해 데뷔한다. 푸조 9X8은 몬차 6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르망24에 출전한다는 계획이다.푸조는 내구 레이싱으로의 귀환을 알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빼어난 디자인과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 기술적 탁월함이라는 세 가지 주요 가치를 따랐다. 특히 르망
푸조가 2022 FIA 세계 내구레이스(WEC) 르망 하이퍼카 클래스 대회에 출전할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디자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푸조 디자인 디렉터인 마티아스 호산과 패션 및 레이싱카 전문 포토그래퍼 아그니에시카 도로체비츠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도로체비츠는 24시간 동안 펼쳐지는 경기 특성을 반영, 실제 하루 종일 촬영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빛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냈다. 낮이든 밤이든 변함없는 푸조 9X8 위상을 당당하게 표현하기 위해 일광, 조명, 전조등에서 나오는 빛을 결합해 르망24시에서 볼 수 있는 하이퍼
푸조가 2022년 FIA 세계내구선수권대회(WEC) 르망 하이퍼카 (LMH, Le Mans Hypercar) 클래스에 출전하는 새로운 하이퍼카 ‘뉴 푸조 9X8(NEW PEUGEOT 9X8, 이하 9X8)’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9X8은 푸조 ‘네오-퍼포먼스 (Neo-Performance)’ 프로젝트 일환으로 탄생했다. 네오-퍼포먼스는 수많은 모터 스포츠 대회 참가를 통해 축적한 프리미엄 스포츠 역사와 탁월한 스타일링, 효율성 그리고 기술 전문성을 결합한 푸조의 브랜드 정체성을 경주차와 양산차 두루 적용하기 위한 전략이다. 9X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1995년 르망24 시간 레이스 대회를 제패한 맥라렌 F1 GTR 레이스카를 기념하는 5대의 특별 주문형 스페셜 에디션 모델 ‘맥라렌 세나 GTR LM’을 공개했다.개발과 제작은 맥라렌의 비스포크 디비젼인 MSO(McLaren Special Operations)가 총괄했다. 당시 대회를 완주한 5대의 맥라렌 F1 GTR은 첫 출전에 1, 3, 4, 5, 13위라는 모터스포츠 역사상 유례없는 성적을 거뒀다. 맥라렌이 로드카 양산을 시작한지 불과 3년만에 레이스에서 거둔 성적이다.이번 스페셜 에디션 모델은 199
맥라렌이 1995년 열린 르망 24시간 레이스 대회의 기념비적 우승을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모델 ‘맥라렌 720S 르망’을 공개했다.맥라렌은 스페셜 모델을 프랑스에서 열린 1995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의 첫 날과 동일한 17일(영국 현지시각 기준)에 맞춰 공개했다. 당시 맥라렌은 르망 24시간 레이스 첫 도전에 우승을 달성했다. 우승팀인 맥라렌 F1 GTR #59를 포함해 총 4대의 F1 GTR이 톱5 안에 드는 등 맥라렌이 이룩한 최고의 모터스포츠 업적 중 하나다.스페셜 에디션은 맥라렌 720S 쿠페를 기반으로 맥라렌의 비스포
레이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세계 최고의 내구 레이스 르망24시(24 Hours of Le Mans)가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24시간 동안 개최된다. 애스턴 마틴과 포르쉐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이 출전하며, 포드도 출격 준비를 마쳤다.이번 르망 24시는 사상 최대 규모인 62대의 레이싱카가 참가한다. 5월 프랑스 자동차 협회인 ACO가 그리드 확장을 발표하면서 르망 전용 경주차인 프로토타입 28대와 기존의 양산 차량을 개조한 LMGTE(Le Mans Grand Touring Endurance) 34대가 레이스를 펼치게
2014년 라피드를 기반으로 한 라곤다(Lagonda) 세단, 2016년 부활한 라곤다 타라프, 올해 열린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라곤다 비전 컨셉트'는 애스턴 마틴이 1974년 처음 소개한 풀사이즈 4도어 살롱 '라곤다'의 차명을 부활시킨 것들이다.라곤다는 1990면 단종이 될 때까지 4세대를 거쳐 진화했지만 온갖 비아냥을 들었던 외관 디자인의 원형을 고집스럽게 가져갔다. 라곤다가 혹평을 받았던 가장 큰 이유는 당시 대개의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전통과 거리가 먼 독특한 외관 때문이었다.엔진 후
토요타가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스인 르망 24시에서 하이브리드카로 사상 첫 우승을 달성했다. 1923년 시작된 르망24시에서 내연기관차가 아닌 잡종이 우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토요타는 그 동안 집요하게 하이브리드카로 르망24시에 도전해왔다. 이번 승리도 20번의 도전 끝에 거둔 것이다.TS050 하이브리드 LMP1 머신(#8)의 드라이버로 출전한 세바스티앙 부에미, 카즈키 나카지마, 페르난도 알론소는 24시간 동안 약 5300km를 달려 388랩을 기록했다.또 다른 TS050 하이브리드 LMP1 머신(#7)으로 출전한 마이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는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독일 포르쉐 박물관에서 '포르쉐 스포츠카 70년 역사'를 주제로 브랜드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특별 전시회의 개막식을 지난 8일(현지시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1948년 6월 8일, 포르쉐 브랜드명을 사용하는 최초의 자동차 '356 No.1 로드스터'를 세상에 처음 공개했다. 이후 포르쉐는 단순히 스포츠카를 생산하는 업체를 넘어,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카 제작 기업이자 감성과 품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해왔다.
지상 최대의 럭셔리카 축제로 유명한 몬터레이 카 위크(Monterey Car Week)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몬터레이 시에서 매년 8월, 일주일 동안 펼쳐지는 자동차 축제다. 이 세상의 온갖 진귀한 차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행사다.몬터레이 카 위크 기간 동안에는 특별한 2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번째는 클래식카 경매업체인 RM Auctions가 주관하는 클래식 자동차 경매다.두번째는 개인이 소장한 클래식카 중에서 최고의 차를 뽑는 ‘페닌슐라 클래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 어워드(The Peninsula Classics B
실버 보디 컬러와 다르게 인테리어를 온통 레드 컬러로 장식한 1993년산 포르쉐 911 카레라 RSR 3.8이 경매에 나왔다. 놀라운 것은 지난 25년 누적 주행 거리가 단 9.6km에 불과하다는 것.포르쉐 역사상 가장 빠른 모델로 기록된 911 카레라 RSR 3.8에 탑재된 6기통 엔진은 5단 수동변속기와 조합해 375마력의 엄청난 출력을 낸다. 이 엔진
포드가 GT40의 1966년 르망 24시 우승을 기념해 2016년형 GT를 레고로 부활시켰다. 레고 스피드 챔피언 세트는 경주용 드라이버 미니 피겨, 바둑판 무늬 깃발, 트로피 등이 포함돼 50년 전 거둔 역사적인 승리를 재현했다.포드는 1966년 르망 24시에서 GT40으로 1위에서 3위까지 싹쓸이 했다. 올해 대회에서도 포드는 GT40의 유전자를 계승한
포르쉐에게는 극적인 우승, 토요타에게는 안타까운 3분이 됐다. 포르쉐가 84회 르망24 내구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포르쉐는 13.629km의 서킷을 384바퀴 돌아 우승을 차지했다.포르쉐는 18일 오후3시(현지시간) 시작한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서 최상위 클래스 LMP1에 출전한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5호차로 우승을 차지했다.올해의 르망24시 내구
지난 해 7월 단 한 번 수소를 충전하고 세계 최초로 700km 주행에 성공한 현대차 iX35 연료전지차가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현대차 유럽법인에 따르면 2명의 노르웨이 과학자가 iX35 연료전지차를 몰고 독일 공공도로를 24시간 동안 총 2383km를 쉬지않고 달리는데 성공했다고 전했다.이들은 함부루크 하펜시티에 있는 바텐폴과 이 곳에서 약 300km가
르망 24시가 포르쉐의 귀환으로 막을 내렸다. 포르쉐는 영원할 것 같았던 아우디를 밀어 내고 1위와 2위를 모두 차지하며 원투 피니시로 정상에 올랐다.포디엄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2015 르망24시의 보이지 않는 승자는 미쉐린타이어다. 올해 대회에서 미쉐린타이어를 장착한 레이싱팀이 1위부터 8위까지 상위권 모두를 석권했기 때문이다.특히 미쉐린타이어는 이번 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