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2022년 3월, 기존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로 이어 약 2년 만에 다시 '르노자동차'로 사명을 한 차례 더 변경하는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가 한국 시장에서 리브랜드 전략을 통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3일 오전, 르노코리아는 서울 성동구 '르노 성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사명 및 엠블럼 변경을 통한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출발 계획을 공유했다. 리브랜드 전략 아래 르노코리아는 사명 변경 외에도 엠블럼 및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차량 일부 명칭을 변경할 계획이다. 먼저 르노코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르노코리아가 기존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하고 공식 엠블럼 역시 기존 '태풍의 눈'에서 다이아몬드 형상 르노 엠블럼 '로장주'로 변경한다. 르노코리아는 이를 통해 국내에서 완전 새로운 리브랜드 전략을 취할 계획이다. 3일 오전 르노코리아는 서울 성동구 '르노 성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번 사명 및 엠블럼 변경을 통한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출발 계획을 공유했다. 르노코리아는 앞으로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가치를 국내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기존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1월 7일까지 열리는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여한다. 또한 르노 익스피리언스 Value up(밸류업)을 통해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르노 시티 로드쇼’도 9월 10일까지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야외광장에서 운영한다.르노코리아는 광주비엔날레관에서 열리는 본전시 중 테크놀로지관에 전시관을 마련했다. 르노의 디자인 철학, 미래의 방향, 차량 디자인부터 실제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며, 실제 방문객들의 접점에서 차량을 직접 경험해볼
'KN Car'. 자동차와 타이어 정보를 제공하는 리레브닷컴(ReRev.com)이 지난해 연말, 기아 로고를 보여주고 연상되는 문구를 1062명에게 물었을 때, 응답자의 44%는 'KIA'를 떠 올리지 못했다. 26%는 'KN'이라고 답했고 KM. KV 그리고 전혀 무관한 답변이 11%나 됐다. 구글에서 기아(KIA)보다 KN 검색 건수가 더 많다는 얘기도 있다.기아는 2021년 새 로고가 "‘균형(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을 의미하며 이를 바탕으
르노 엠블럼이 교체된다. 르노는 12일(현지 시각), 지난 2015년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 '삶에 대한 열정(Passion for Life)'와 함께 선을 보인 현재 로장주 엠블럼을 새 로고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6년만에 3D 형태인 입체감을 단순한 선이 주도하는 2D 형태로 간결해진 새 로고는 앞으로 르노를 상징하게 된다. 르노는 지난 1월 공개한 새 로고를 브랜드 캠페인과 광고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사용하며 반응을 살펴왔다. 새 로고 디자인을 총괄한 질 비달(Gilles Vidal)은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로장주
조금 불편했던 시트 착좌감을 제외하면 차체 밸런스와 동력성능 등에서 꽤 만족스러운 성능을 발휘했다. 약 300km에 이르는 주행가능거리와 차체 크기 등을 고려할 때 도심형 순수전기차에 최적화된 군더더기 없는 상품성으로 구성된 모습이다. 쉽게 수긍할 수 없었던 디자인과 만듦새에도 유럽 시장에서 순수전기차 누적 판매 1위 타이틀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유럽의 합리적 소비 패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르노 조에(Renault ZOE)'를 지난 19일, 서울 도심 일대에서 경험해 봤다.앞서 2016년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 중인 유럽에서 테슬라 모델 3를 제치고 올 상반기 베스트셀링 순수전기차에 이름을 올린 르노 '조에(ZOE)'가 국내에 출시된다.18일, 르노삼성자동차는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르노 조에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르노 조에는 지난 2012년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올해 6월까지 약 21만 6000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로 이번 국내에 출시되는 차량은 지난해 부분변경을 거친 3세대 모델이다.신차의 외관 디자인
르노의 유럽 베스트셀링 콤팩트 SUV 캡처가 13일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캡처는 르노 브랜드의 로장주 엠블럼을 달고 국내 출시되는 두번째 승용 모델로, 프랑스에서 연구개발하고 스페인에서 생산해 수입 판매되는 콤팩트 SUV다.2013년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캡처는 70여개 국가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를 이루고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유럽 콤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의 대표 모델 중 하나다.이번에 국내 출시된 ‘르노 캡처’는 르노의 최신 CMF-B 플랫폼에 감각적인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달 국내 시장에 출시한 소형차 '클리오(CLIO)'는 이른바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가성비'가 아닌 심리적 만족감이 우선되는 '가심(心)비'로 타는 차량이다. 지난 15일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중고속 영역과 좌우측 깊은 코너가 포함된 약 63km를 달린 뒤 내린 결론이다.사실, 기자 역시 실제 주행에 앞서 클리오의 스펙을 모니터에 띄우고는 국산 경쟁차와 비교하고 2,000만 원 초반대 구입 가능한 차량 목록을 검색하는 등 가성비에 치중한 정보 수집을 내린 뒤 혀를 끌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