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자동차는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폭넓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는 설계도면 검증과 각종 부품의 시제품, 소량 및 특수부품, 맞춤형 부품 등 기존 적용 분야를 넘어 차체 패널과 흡배기 시스템 같은 실제 부품을 대량생산 하는 단계까지 접어들었습니다.3D 프린터는 설계도면 작성 등 전통적 과정 없이 3차원 디지털 모델을 사용해 실제 물체나 구조물을 만들어 내는 컴퓨터 기반의 제조 방법으로 1980년대에 처음으로 개발됐습니다. 이후 다양한 기술 발전과 혁신을 거치며 1990년대 초반부터 상용
타타대우상용차가 내년 1월 새로운 중형과 대형트럭 라인업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새롭게 변화하는 타타대우의 비전과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라인업 랜더링을 공개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준중형 트럭 ‘더 쎈(the CEN)’으로부터 시작된 브랜드 핵심 아이덴티티 ‘쎈(XEN)’을 새롭게 출시될 상용차 라인업 전반으로 확대 적용해, 종합 상용차 메이커로 도약하기 위한 공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지난 10여년간 타타대우상용차는 중대형 트럭 모델 ‘프리마’와 ‘노부스’를 기반으로 중대형 트럭 시장의 강자로 군림해왔으며, 꾸준한 부
폭스바겐이 순수 전기차 ID.3 컨버터블 랜더링을 공개했다. 랄프 브란트슈타터(Ralf Brandstätter) 폭스바겐 승용차 부문 사장은 최근 링크트인 계정에 "만일을 대비한 매우 매력적인 초기 아이디어"라며 ID.3 컨버터블 랜더링을 소개했다. 전기차로 즐기는 오픈 에어링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물었다. 댓글 반응은 매우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딴 생각하지 말고 자율주행에나 신경을 쓸 때", "전기차가 다른 차와 다르거나 고급스러울 필요가 없다"는 반응이 있는 반면 "환상적인 조합", "폭스바겐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필요할 수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부가티(Bugatti)가 자전거를 만들기 시작한 건 2017년부터다. PG 부가티 바이크(Bugatti Bike)는 부가티 명성에 걸맞는 정교한 디자인에 95% 이상 골격 대부분을 탄소섬유로 만들어 총 중량이 5kg을 넘지 않았다. 부가티를 대표하는 모델 시론(Chiron)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은 또 다양한 취향에 맞는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했다. 당시 667대만 제작된 PG 부가티 바이크 가격은 대당 3만9000달러, 우리 돈으로 4264만원이나 했지만 지금 재고는 남아있지 않다.
전기로 부활하는 GMC 허머 EV(Hummer EV)의 랜더링(출처 san_e_boy_art)이 공개됐다. GMC의 공식 랜더링은 아니고 이전에 공개한 티저와 허머를 참고한 허머 EV 예상도 수준이다. 랜더링만으로도 허머 EV는 용도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과 존재감을 보여 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군용차를 기반으로 하면서 투박했던 이전의 허머와는 다르게 일반화된 외관으로 다듬어졌고 프런트의 하부를 크게 들어 올려 오프로드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게 했다. 랜더링은 또 SUT(sport utility truck)로 그려져 있
기아자동차 쏘렌토의 픽업 트럭 랜더링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SRK 디자인이 제작한 상상의 모델이지만 역대급이라는 평가와 함께 만약 현실화된다면 쉐보레 콜로라도의 킬러가 될 수 있다는 얘기까지 듣고 있다.랜더링은 높고 반듯한 벨트라인을 갖고 있는 쏘렌토를 기반으로 하면서 픽업트럭 특유의 강한 외관이 돋보이고 있으며 특히 리어 램프가 포인트 역할을 하는 데크는 짧지만 픽업 바디 특유의 다부진 인상을 준다.SRK 디자인의 랜더링 이전에도 기아차의 픽업 트럭 얘기는 종종 나온 바 있으며 개발이 시작됐다는 얘기도 흘러 나온 바 있다.
현대차가 북미 픽업트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할 라인업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필리핀 출신의 유명 렌더링 아티스트 에녹 가브리엘 곤잘레스는 최근 쉐보레 실버라도급 픽업트럭 렌더링을 소개했다.자신의 고향 이름을 딴 타를락(Tarlac, 필리핀의 작은 소도시)으로 이름을 붙인 픽업트럭은 싼타크루즈의 유니 바디 플랫폼을 공유하고 다른 체급을 갖고 있지만 포드 레인저, 토요타 타코마, 쉐보레 콜로라도와 경쟁할 수 있는 모델로 소개했다.타를락이라는 가상의 모델명은 현대차의 SUV 라인업 대부분이 특정 지명을 사용하는 것을 참고한 것
제네시스 더 올 뉴 G80에 대한 해외 반응이 호평 일색이다. 특히 신형 G80의 디자인을 놓고 "독특하고 우아하며 감동적"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모터1은 "독일차가 장악한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매우 신선하게 다가온다"라고 평했고 잘롭닉은 "멋지고 아름다운 G80에 시선을 빼앗겼다"는 감상평을 내놨다.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에 대한 호평은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제네시스가 지난 2일 공개한 신형 G80 디자인 메이킹 필름에는 아주 잠깐, 지금 팔고 있고 앞으로 나올 브랜드의 풀 라인업이 스치듯 지나갔다. 영상에는
예상도에 불과하지만 볼보의 새로운 플래그십이 될 SUV의 첫 이미지가 등장했다. 주인공은 오는 2023년 공식 데뷔가 예상되는 XC100. 다른 라인업과 다르지 않게 볼보의 전천후 SPA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XC90과 비교해 전장과 전폭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XC90은 4950mm의 전장과 1960mm 전폭을 갖고 있어 XC100은 5000mm 이상의 전장과 2000mm 이상의 전폭을 가진 대형 미니밴급 덩치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적중율 높기로 유명한 러시아 웹사이트 Kolesa가 최근 공개한 XC100의 랜더링도 이
테슬라 사이버 트럭이 캠퍼 모드로 변신했다. 랜더링이 공개된 것에 불과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차박에도 안성 맞춤일 듯 싶다. 일론 머스크는 오래전부터 테슬라의 모델을 이용한 캠퍼 모드의 개발에 공을 들여왔다.사이버 트럭은 구조상 차박에 용이할 뿐 아니라 포드 F 150을 끌고 가는 엄청난 견인력(3개의 모터로 1만4000파운드)으로 초대형 캠핑 트레일러를 장착하고 여유롭게 달릴 수 있다.렌더링 수준이지만 사이버 트럭 캠퍼 모드는 매트리스가 들어갈 정도로 여유가 있는 테크의 면적을 갖추고 있으며 하단 플랫폼에 취사를 위한 간단한 도구를
기아차 3세대 K5의 두번째 공식 랜더링이 공개됐다. 앞서 공개한 랜더링이 패스트백의 스타일과 새롭게 적용되는 '타이거 페이스'를 강조하기 위한 것이었다면 이번에는 뚜렷한 볼드와 롱 후드를 통해 신형 K5의 스포티함과 강렬한 느낌을 부각시켰다.이번에 공개된 랜더링은 특히 범퍼와 에어 인테이크 홀, 후드의 캐릭터 라인이 선명하게 드러나 있으며 후면 트렁크 도어, 배기구, 디퓨저 등이 노출돼 있어 외관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다.무엇보다 신형 K5 전면부의 압권은 웅장한 에어 덕트다. 마치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에어 덕트
기아차가 공식으로 공개한 신형 K5 랜더링을 기반으로 러시아 'Kolesa'가 실차에 가까운 예상도를 내놨다. 예상도는 지금까지의 예상을 깨고 쿠페나 스포츠 세단보다는 정통 세단에 가까운 외관을 보여준다.전면부는 헤드램프와의 영역 구분이 쉽지 않게 몰딩이 사라진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S(혹은 Z)' 타입의 유려한 주간 전조등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아차의 새로운 패밀리 룩 '타이거 페이스'로 상하폭이 크게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에어 인테이크 홀의 면적이 라디에이
신차 공개전 수없이 등장하는 예상도 가운데 적중률이 높기로 유명한 러시아 'Kolesa'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번째 SUV가 될 GV 70의 랜더링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렌더링 아티스트 니키타 준코(Nikita Chuyko)가 위장막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만든 GV 70 예상도는 이전에 등장한 것들과 다른 디자인 요소를 담고 있다. 가장 큰 차이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몰딩이 거의 드러나지 않았다는 점이다.이전 예상도는 그릴 전체를 두툼한 크롬 몰딩으로 감싼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니키타의 예상도는 최소화된 모습이다. 헤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랜드로버 디펜더(Defende)의 파생 모델에 대한 관심이 오리지널의 부활 못지않게 높아지고 있다. SUV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디펜더는 1948년 처음 등장해 약 70년 동안 오프로더의 인기를 한 몸에 누렸던 모델이다.2015년 단종 이후 4년 만에 부활하면서 다시 관심을 받기 시작한 디펜더는 IAA 공개 이후 컨버터블과 픽업 버전의 랜더링이 속속 등장하면서 파생 모델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가장 높은 모델은 '디펜더 컨버터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연내 공개를 자신하고 있는 픽업 트럭 모델 P(또는 모델 B)의 또 다른 랜더링이 공개됐다. SpaceX 오프로드 버전으로 알려진 테슬라 픽업 트럭의 랜더링은 지금까지 나온 어떤 것들보다 가장 현실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모델 P의 랜더링을 공개한 이태리의 코치빌더 허스멘(Husmen)은 "테슬라 로드스터에서 영감을 얻었다"며 "가장 빠른 전기 트럭이 될 것이라는 상상을 토대로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모델 P의 랜더링은 에어로 다이내믹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쿠페형 디자인에
새로운 맥라렌 얼티밋 시리즈인 '2인승 오픈 콕핏 로드스터'의 랜더링이 지난 1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트레이에서 개최된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맥라렌은 얼티밋 시리즈 신모델을 로드스터이지만 컨버터블 모델을 뜻하는 ‘2인승 오픈 콕핏 로드스터(Open Cockpit Roadster)’로 분류한다. 글로벌 출시는 내년 하반기로 예정됐으며 전세계 399대 한정 생산한다. 기존 얼티밋 시리즈인 맥라렌 세나가 뛰어난 파워와 주행 성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테슬라 최초의 순수 전기 픽업 트럭 출시가 이르면 2개월 늦어도 3개월 이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픽업 트럭의 출시 시기를 묻는 트위터 사용자 질문에 직접 댓글을 달아 밝힌 내용이다.2개월 후면 9월말, 3개월 후면 10월말이 된다. 테슬라의 새로운 라인업에 추가될 픽업트럭은 견인 능력이 최대 30만 파운드에 이르고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500마일(약 800km)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테슬라 픽업 트럭은 티저나 랜더링 등 단순한 이미지만으로 공개가 됐을 뿐 세부적인 사항은 철저하게 베일
중국 지리자동차 인수 후, 부활을 노리고 있는 영국 슈퍼카 브랜드 로터스가 SUV 신차를 개발하고 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영국 자동차 매체들은 현지 시각으로 24일, 위장막 차량의 테스트 장면을 담은 사진을 전하면서 로터스가 개발하고 있는 SUV 모델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영국 매체들이 로터스의 SUV로 주장하는 근거는 크게 두 가지, 이 스파이샷이 영국 노퍽(Norfolk) 헤텔(Hethel)에 있는 로터스 본사 인근에서 포착된 것이며 앞서 유출된 로터스의 SUV 특허 이미지와 상당히 유사하다는 것을 근거로 들고 있다. 로터
굵직한 모터쇼에 계속해서 참가를 하지 않았던 포드가 오는 9월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는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일에서는 지난해 10월 파리모터쇼와 올해 3월 제네바모토쇼에 연속 불참한 포드가 프랑크푸르트 참가를 결정한 것에 높은 관심을 보일 정도다.프랑크푸르트에서 포드는 새로운 크로스오버 푸마(Puma)의 월드 프리미어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 여러 차례 스파이샷과 랜더링, 예상도가 언론에 노출된 푸마는 1997년 첫 선을 보인 스포츠 쿠페로 2001년 단종된 이후 소형 SUV로 부활하는 모델이다. 포드 라인
BMW가 픽업 트럭을 만들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경쟁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가 픽업 트럭 'X 클래스'를 만지작 거리고 미니밴 'V 클래스' 등을 통한 라인업 확장에 골몰하고 있지만 자신들은 '명품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는데 더 주력하겠다는 것도 다시 한 번 강조했다.BMW R&D를 총괄하고 있는 클라우스 프뢸리히(Klaus Froehlich)는 최근 오스트레일리아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당장 픽업 트럭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면서 "우리는 일반적인 자동차(세단과 SUV)에 주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