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브랜드가 현지시각으로 18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를 통해 중국 및 아시아 전용으로 개발한 첫 번째 MPV 'LM'을 공개했다. 렉서스는 "새로운 LM이 동양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전달할 뿐 아니라 렉서스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제작됐다"라고 밝혔다.렉서스 라인업 중 가장 큰 크기의 스핀들 그릴이 탑재된 해당 모델은 슬라이딩 방식 2열 도어의 적용으로 탑승이 편리할 뿐 아니라 뒤쪽이 긴 형태의 윈도우와 함께 LED 주간주행등이 통합된
6740만 원(더 뉴 볼보 XC60)이 대중적인 가격은 아니다. 그런데도 XC60의 사전 계약은 1000대를 기록했다. 이렇게 한국은 특별하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비싼 모델이 불티나게 팔리는 나라다. 자국 그리고 중국을 빼면 메츠세데스 벤츠와 BMW의 가장 큰 시장이기도 하다.준대형 세단 현대차 그랜저도 한 달 평균 1만 대가 팔린다. 볼보를 비롯해 재규어
르노삼성차 SM6가 대박을 터뜨렸다. 2월부터 시작된 사전예약을 포함, 누적 계약이 1만4000대나 됐다. 경쟁사들은 긴장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처지가 됐다. 부산공장이 완전 가동을 하면서 적기 공급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어 이달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SM6는 7000대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월 르노삼성차 전체 판매량은 4000대를 조금 넘었다.
올해 1월 초부터 가장 관심을 가진 전시회가 바로 미국 라스베가스 세계 가전전시회인 CES이다. 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의 지동차에 대한 관심은 바로 이어 개최된 디트로이트 모터쇼라고 할 수 있다. 모든 관심이 연초부터 두 전시회로 이어진 것은 미래의 먹거리를 미리 가늠한다는 측면에서 당연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디트로이트 모터쇼가 개최되는 동안 일본
중국 갑부를 위한 롤스로이스 팬텀 세레니티=자동차에 벗 꽃이라니. 롤스로이스가 괴기한 차를 내 놨다. 제네바모터쇼에 등장한 롤스로이스 팬텀 세레니티(Serenity)는 가벼운 진주 빛이 감도는 외장 컬러, 그리고 실내 꽃 장식으로 관람객들을 놀라게 했다.실크와 자수로 장식된 실내 분위기는 다분히 동양적이다. 롤스로이스는 일본 왕실 의상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변화가 필요했던 인피니티의 첫 번째 전략은 모델명의 체계를 바꾸는 일이었다.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존재감과 아이덴터티를 강화해 입지를 높이기 위한 선택, 이와 함께 모든 모델에 가솔린과 세단, 그리고 하이브리드 등 가용한 모든 라인업을 구축하는 양면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결과는 성공적이다. ‘Q’ 명명체계의 첫 번째 모델인 Q50은 2013북미 국제 오토쇼를
BMW 4시리즈가 이달 중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를 통해 최초의 컨셉트카가 공개되면서 실체를 드러낸 4시리즈는 BMW 라인업 가운데 미적 감각이 가장 탁월한 모델로 주목을 받아왔다.앞서 출시된 독일에서는 '가장 쿠페다운 쿠페', '가장 경제적인 쿠페'로 명성을 얻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가을볕이 좋았던 지난 2일, W 서울 워커힐에서 '벤자'와 조우했다. 세단 캠리를 베이스로 SUV, 미니밴 일반적인 승용차의 모든 장점만을 살려 개발한 도요타의 야심작이다.벤자의 첫 인상은 덩치 큰 세단, 좀 작다 싶은 미니밴 또는 도심형 크로스오버까지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실루엣을 보여 주는 매우 독특한 차였다.이 차가 한국인 디자이너의 손으로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