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소비자 5명 가운데 1명이 차량 이용 중 고장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 이내 1개월 미만 단기 렌터카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안전 관련 설문 조사를 실히한 결과, 렌터카 운행 중 차량 고장을 경험한 소비자는 20.1%(201명), 고장 항목(중복응답)은 와이퍼 34.8%, 라이트 25.4%, 창문개폐 22.4% 순으로 나타났다. 차량 고장 항목에는 브레이크(21.9%), 타이어(21.9%), 엔진(20.9%), 변속기(17.9%) 등 주행 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것ㄷ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전기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제한된 주행거리, 고속에서의 약한 동력성능, 부담스러운 구입가격, 충전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구매를 쉽게 결정하지 못 하고 있는 상황이다.이런 상황에서 현명한 소비자들은 전기차에 대한 니즈 충족과 구매 전 직접 경험을 위해 직접적인 시승기회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적으로 대한민국 No.1 렌터카 롯데렌터카를 통해 전기차 단기렌터카를 이용한 소비자는 전년 동월 대비 80% 늘어난 월 34건에 달하며, 201
롯데렌터카와 카셰어링 그린카가 설 연휴를 맞아 장거리 운전을 하는 고객을 위해 단기렌터카와 카셰어링 차량을 대상으로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본격적인 귀성길이 시작되는 2월 14일까지 롯데렌터카가 보유한 전국 220여 개 영업망의 단기렌터카 차량과 카셰어링 그린카의 전국 약 2800개 그린존의 5900대 차량을 대상으로 소모성 부품 및 엔진오일, 타이어, 워셔액, 와이퍼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소속 정비사들이 자동차 정비 자격증을 100% 보유한 차량정비 전문회사 롯데오토케어에서 이번 집중 점검을 진행해 고객들의 안전한 귀성
롯데렌터카가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공신력 있는 한국 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수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2년부터 매년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평가해 전반적 만족도 40%, 요소 만족도
제 18호 태풍 ‘차바’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에 인명과 재산 피해가 속출했다. 롯데렌터카는 태풍 피해를 입은 남부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롯데렌터카는 10월 한달 간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제주도 및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장기렌터카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침수여부, 엔진오일, 워셔액 점검 등 차량의 수해 피해와
롯데렌터카가 고객이 차종을 선택하지 않고 대여료를 기준으로 차량을 예약하는 ‘알뜰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알뜰카’는 고객이 예산에 맞춰 렌터카 대여료를 우선 선택하는 상품이다. 렌터카 이용 고객 관점에서 만원 단위로 요금 상품구조를 단순화하고 차량 우선 예약에서 대여료 우선 예약까지 소비자 예약 방식을 다양화 것이 특징이다.특정 차량 모델을 지정하지
롯데렌터카가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후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지표다.기업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행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관계로 형성된 점수를 산출한 지수로 기업이 소속되어
롯데렌터카가 전기차를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이용하고 내 차로 소유할 수 있는 전기차 장기렌터카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롯데렌터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기차 장기렌터카’는 36개월 이상 60개월 미만의 계약기간 동안 고객이 원하는 전기차를 신차 장기렌터카로 이용하고 계약 종료 시 타던 차량을 인수 또는 반납할 수 있는 상품이다.롯데렌터카만의 차별화된
롯데렌터카가 일본 토요타렌터카를 제치고 아시아 렌터카 1위 브랜드에 등극했다고 31일 밝혔다.전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회(KRCA)는 롯데렌터카가 2015년 말 기준 등록차량이 13만 7천대를 돌파해 아시아 1위 사업자였던 일본 토요타렌터카의 차량 11만 2천여대를 넘어서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렌터카 브랜드로 자리잡았다고 공식 확인했다.전국 220여
롯데렌터카가 롯데카드와 함께 국내 최초로 자동차 생활의 다양한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 '롯데렌터카 오토(AUTO)카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렌터카 오토카드는 렌터카에 카드 혜택을 더해 차 장기렌터카 신규 계약 시 월 3000원(36개월) 할인과 단기렌터카 이용 시 내륙 전 지점 50%, 제주 최대 70% 현장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또
롯데렌터카가 국토방위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의 고마움에 보답하기 위해 군 간부와 군무원, 국방부 공무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렌터카가 국군수송사령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 22일 국군수송사령부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진 롯데렌터카는 군 간부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자사 렌터카 상품의 할인 혜택을 확대해 적용할
롯데그룹이 kt렌탈 인수 작업을 완료하고 사명과 렌터카 브랜드를 롯데렌탈 및 롯데렌터카로 각각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과 브랜드는 그룹 명칭인 ‘롯데’와 해당 산업 및 서비스 명칭을 그대로 결합해 사용함으로써 ‘업계 1위’다운 대표성과 신뢰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동시에 유통, 관광, 식품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서비스에 강점을
kt금호렌터카가 기존 홈페이지를 완전히 새롭게 개편한 신개념 ‘자동차생활 포털사이트’ (www.ktkumhorent.com) 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단순 정보 제공이나 홍보 기능 대신 첫 화면에서부터 고객이 차량의 구입/대여/매각 등 자동차 이용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이용절차를 간소화했으며 누구나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원하
kt금호렌터카는 봄꽃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더하고자 최신형 럭셔리 컨버터블 차량 6종을 도입,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kt금호렌터카는 지난 성수기를 앞두고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와 벤츠 SLK, BMW 미니를 단기렌터카 상품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에 아우디 TT와 벤츠 E 카
kt금호렌터카가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그린카드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자동차 이용 활성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환경부 그린카드 사업은 제조사와 유통회사, 서비스 기업 간의 협약을 통해 친환경 소비 및 생활에 동참하는 소비자에게 에코머니(ECOMONEY)를 지급하는 친환경 모델이다. kt금호렌터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부와 함께 소비자의 친
kt금호렌터카가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안한 여름휴가를 위해 다양한 이용 혜택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우선 kt금호렌터카는 단기렌터카 고객 수요가 증가하는 7, 8월을 맞아 약 2천 대의 신차를 추가로 구매하여 여름 성수기 기간 중 총 1만 1천 여대의 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다.제주지점의 경우,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이 차량 이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
kt금호렌터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 간부와 군가족들의 복지 혜택 향상을 위해 국군수송사령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1일, 국군수송사령부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진 kt금호렌터카는 2014년 12년 31일까지 군 간부 및 가족들 대상으로 자사 렌터카 상품 이용 시 상시 할인율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할인은 전 간부 및 국방부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