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을 대표하는 완성차 기업 포르쉐와 메르세데스-벤츠가 2차 전지 음극재에 사용되는 실리콘 함량을 늘려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더 빠른 충전과 긴 주행가능거리를 통해 전기차 시장 경쟁 우위를 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시간으로 8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포르쉐와 메르세데스가 기존 흑연 음극재를 대체하게 될 대량의 실리콘이 포함된 2차 전지를 개발하는 신생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미국의 배터리 실리콘 음극 소재 기업 '그룹14 테크놀러지(Group14 Technologies)'에 메르세데스는 전 테슬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고성능 배터리셀 개발 및 제조 역량 강화를 위해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실리콘-탄소 기술을 갖춘 미국 기업 '그룹14 테크놀로지(Group14 Technologies)'의 지분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포르쉐는 주요 투자자로서 1억 달러를 모금하고, 총 4억 달러를 투자하는 시리즈 C 펀딩 라운드를 이끈다.미국 워싱턴 주 우딘빌에 기반을 둔 ‘그룹14 테크놀로지’는 리튬 이온 배터리용 음극재의 전 세계적인 생산 가속화를 위해 자본을 활용한다. 그룹 14는 연 말까지 미국 내 배터리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