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의 전기굴절버스가 23일부터 세종시에서 운행된다. 차선이탈경고장치 등 첨단 안전시설과 자동식 휠체어 고정장치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기존 BRT버스와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2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세종시는 전국최초로 한 번에 최대 84명까지 운송이 가능한 대용량교통수단인 전기굴절버스가 세종시에서 운행된다고 밝혔다.운행개시에 앞서 지난 22일 세종시 대평동 버스충전센터에서 세종시장 및 시의회 의장, 대광위
몇 가지의 사례를 들어야겠다. 첫 번째,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으로 재임하면서 가장 잘한 일은 대중교통시스템 체계를 획기적으로 바꾼 일이다. 준공영제, 환승할인, 중앙차로제 등으로 대중교통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옥에 티는 굴절버스를 도입한 일이다. 서울 도심의 도로 상황에 맞지 않는다는 시민과 버스 사업자들의 반대 의견은 모두 무
지난 주 부터 경기도 수원, 남양주, 김포 등 3개 도시와 서울을 잇는 새로운 교통수단인 2층 버스 시범운행이 순차적으로 시작되었다. 약 3주간의 시범운행을 거쳐 내년 초에는 실질적인 교통수단의 가능성을 결정짓는다. 해당모델은 영국 알렉산더 데니사의 2층 저상버스이다.세계 최대 규모의 2층 버스 전문 제작회사로 전 세계에 가장 많은 2층 버스를 공급하여 성
경기도가 2층 버스를 대중교통 노선에 투입한다. 2층버스는 서울 등 일부 지역에서 관광용으로 운행된 사례가 있지만 대중교통 수단으로 운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경기도는 다음 달 중순부터 도내 광역버스 3개 노선에 2층 버스를 투입해 시험 운행을 할 예정이고 향후 적용 노선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2층 버스는 고속도로를 경유하는 광역버스의 입석금지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