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주최하는 온라인 레이싱 대회 ‘토요타 가주 레이싱 GT 컵 2022’ 아시아 파이널이 오는 29일 저녁 7시 토요타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토요타 가주레이싱'은 토요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전담 사업부이자 모터스포츠 브랜드로 ‘길이 차를 단련시킨다’는 철학과 함께 WRC, WEC 등 극한의 상황에서 차량을 시험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실제 양산차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GR 브랜드의 GR 수프라, GR86을 선보인 바 있다.온라인 레이싱 대회 ‘TG
토요타코리아가 지난 2012년 출시된 '토요타 86'의 후속 모델 'GR86'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차는 'GR수프라'와 함께 토요타 가주레이싱을 대표하는 모델로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의미의 ‘펀 투 드라이브(Fun-to-drive)’ 모토 아래 별도의 튜닝을 하지 않아도 서킷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 가주레이싱의 모터스포츠 경험을 반영한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로 공기역학 성능과 다이내믹한 감성이 반
토요타 정통 스포츠카 ‘GR86’이 16일 국내 출시됐다. GR은 토요타 모터 스포츠 가주 레이싱 팀(GAZOO Racing)의 약자다. 르망 24시 4연패, WRC 우승 등 화려한 이력을 가진 가주레이싱 팀이 개발과 튜닝에 참여한 GR86은 모터 스포츠를 통해 축적한 기술과 감성이 그대로 스며든 고성능 스포츠카다. GR86은 특히 별도의 튜닝을 하지 않아도 서킷을 질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로 인정을 받는다.GR86은 강력해진 2.4ℓ 자연흡기 수평 대향엔진을 탑재, 엔진의 무게중심을 낮추고 부드러운 가속을 완
토요타코리아가 지난 4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GR 수프라 고객을 대상으로 ‘토요타 GR 수프라 레이싱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000 클래스’ 일정에 맞춰 국내 정상급 레이싱팀 ‘아트라스 BX 모터스포츠’와 함께 진행됐다.이번 클래스에서는 운전 테크닉 이론교육, 실전 서킷주행교육, GR 수프라 스톡카 관람 등 전문 드라이빙 인스트럭터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GR 수프라의 퍼포먼스를 즐겁고 안전하게 체험하는 자리를 가졌다.지난 2020년 ‘운전이 주는 최상의
일본산 불매의 영향으로 잔뜩 움츠렸던 토요타 코리아가 정통 스포츠카 ‘토요타 GR 수프라’를 출시하고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토요타 코리아는 21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17년 만에 다시 태어난 정통 스포츠카 ‘토요타 GR 수프라' 기자발표회를 갖고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GR 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한다. 이
토요타 브랜드를 상징하는 스포츠카 수프라(Supra)의 2020 버전이 2018년 1월 열리는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데뷔한다. BMW Z4와 공동 개발된 5세대 수푸라는 사전 공개된 이미지를 통해 이전 세대와 전혀 다른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5세대 수프라의 베이스가 된 것으로 알려진 FT-1 콘셉트 쿠페(사진)는 2개로 분리된 프런트 그릴과 슬림한 헤드 라이트는 근육질의 볼륨이 강조된 패널로 감쐈고 후드의 일부는 투명 패널로 마감이 됐다. 측면의 아웃사이드미러는 렉서스 ES에서 처음 소개된 카메라 방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