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현대차가 인도 시장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지엠(GM)으로부터 인수 본계약을 체결한 탈레가온(Talegaon) 공장의 첫 번째 생산 모델로 차세대 '베뉴(Venue)'를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카 인도판에 따르면 2025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2세대 베뉴(코드명 Q2Xi)가 탈레가온 공장 가동 시점과 맞춰져 있으며 따라서 첫 번째 생산 차량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현대차는 가장 최근 출시한 엑스터와 함께 베뉴, 크레타, 알카자르, 투싼 등 다양한 소형 SUV 라인업으로
메리 바라 지엠(GM) 회장이 한국 사업장이 개발을 주도하고 전량 생산하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극찬했다. 메리 바라 회장은 “직접 경험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운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차량이었다”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뛰어난 안전사양과 탁월한 연비까지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바라 회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미국 시장에서 이미 엄청난 수요와 함께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트랙스는 한국과 미국에 있는 우리 지엠
현대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기업의 모든 역량과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을 비롯한 고위 임원들은 해외 방문때마다, 국내를 찾은 주요국 귀빈들을 만날 때마다 부산박람회 유치 지원을 호소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 및 대형 국제행사 등과 연계한 부산박람회 유치 활동을 시작했다.현대차그룹은 지난달 모잠비크공화국 마푸투에서 열린 ‘제8회 모잠비크 국제 관광 박람회’(Feira Internacional do Turismo de Moçambi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에 혁신적인 음향 기술이 적용되면서 달리는 음악 감상실 수준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웬만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으면 비싼 값을 치르고 선택한 뱅앤올룹슨, 하만카돈, JBL, 바우어스 앤 윌킨스, 렉시콘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대부분은 신차 출고 상태의 설정 그대로 음악을 듣는 것이 보통이다. 70여 년의 카오디오 어쿠스틱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음향 기술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전 세계 5000만 대 이상 자동차에 카오디오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사운드 전문가
대한민국은 초저출산, 인구절벽의 위기에 처해있다. 통계청은 우리나라의 15~64세의 생산연령인구가 2029년까지 연평균 33만 명, 2030년대에 접어들면 52만 명이 감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생산연령인구로 진입해야 할 0~14세 인구는 연평균 13만5000명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초저출산, 인구절벽의 시대가 초래할 미래를 재앙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 생산 가능 인구가 줄면서 노인이 증가하는 시대, 구구절절 바라보지 않아도 그런 시대가 가져올 혼란과 부담이 걱정스럽다. 그래서 혼자 사는 것을 재미로 삼는 TV 프로그램조차 불편
현대차가 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엔트리 SUV ‘베뉴(VENUE)’의 등장을 축하하는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현대차 SNS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이번 글로벌 캠페인 영상의 콘셉트는 'Urban Vibes(도시의 생동감 넘치는 울림)'로, ‘베뉴’를 통해 젊고 활력 넘치는 새로운 도심 라이프 스타일을 전세계에 전파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도시의 시작 장소(venue)라고 할 수 있는 공항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영상은 대형 수송기(모델명 C-130)에 ‘베뉴’를 탑승시킨 후 3000미터 상공을 비행하
자동차 내수 판매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현대차 베뉴(VENUE)가 출시 한 달 만인 6월 베스트셀링카 톱10 진입에 성공하면서 반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인도 자동차 내수 시장은 6월 한 달 총 22만610대를 기록했지만, 이는 지난해 같은 달 26만9207대보다 18%나 급감한 수치다.현지에서는 인도 자동차 업계가 최근 몇 년간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스즈키 계열 마루티(11만1014대)에 이어 인도 내수 시장 2위를 달리고 있는 현대차(4만2007대)도 6월 7.41%의 감소율을 기록했다.
현대차 베뉴(VENUE)는 사전 예약을 시작했고 기아차 셀토스(SELTOS)가 인도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내면서 초소형 SUV 시장에 전운이 감돌기 시작했다. 베뉴와 셀토스는 오는 7월 중순 동시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커지는 시장이고 브랜드가 가진 저력도 만만치 않지만 베뉴와 셀토스가 넘어야 할 산은 높다.체구는 다르지만, 소형 SUV의 거목 쌍용차 티볼리, 코나와 스토닉과도 경쟁해야 한다. 크기로만 보면 B 세그먼트 해치백 그리고 베뉴와 셀토스 서로의 경쟁도 넘어야 할 산이다. 전례로 보면 시장을 개척하는 모델이 등장하고 재미를
현대차가 엔트리 SUV ‘베뉴(VENUE)’의 주요 사양 및 가격대를 공개하고 24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베뉴는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모델 스마트, 모던, FLUX등 총 3가지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판매 가격은 스마트 1473만원~1503만원(수동변속기 기준), 1620만원~1650만원(무단변속기 기준), 모던 1799만원~1829만원, FLUX 2111만원~2141만원 범위 내에서 각각 책정될 예정이다. 베뉴는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삶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엔트리 SUV로,
현대차가 2019 뉴욕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소형 SUV 베뉴(Venue, 사진)의 N 라인을 검토하고 있다. 현대차 북미법인 최고 운영 책임자(COO) 브라이언 스미스는 23일(현지시각) 호주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가까운 장래 베뉴 N 라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베뉴 N이 합류하면 현대차는 i30N, i30N 패스트백, 벨로스터 N 최근에 공개된 투싼 N 그리고 곧 추가될 쏘나타 N 등 다양한 차급과 차종에서 고성능 모델을 확보하게 된다. 호주 매체는 베뉴 N 역시 앞서 나온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섀시와 서스펜션
현대자동차의 초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베뉴'가 세계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글로벌 엔트리 SUV로 출시될 베뉴는 도심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실용성이 특징이다.현대차는 1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Jacob Javits Center)에서 열린 '2019 뉴욕 국제 오토쇼(2019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 참가해 새로운 엔트리 SUV '베뉴(VENUE)'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도심형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개발 중인 '베뉴'가 인도의 한 자동차 전시장에서 목격됐다. 현대차는 베뉴를 오는 17일 개막하는 '2019 뉴욕 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올해 하반기 전세계에 출시할 예정인 현대차의 엔트리 SUV(프로젝트명 QX) '베뉴(VENUE)'는 영어로 특별한 일이나 활동을 위한 장소를 의미하는데, ‘베뉴’ 내부 공간은 물론 ‘베뉴’와 함께 도달할 장소 등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 현대차는 ‘베뉴’가 엔트리 SU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도심형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개발 중인 신차의 차명을 '베뉴'로 확정 발표하고 티저 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다. 27일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전세계에 출시할 예정인 엔트리 SUV(프로젝트명 QX)의 차명을 '베뉴(VENUE)'로 확정했다고 밝혔다.차명 ‘베뉴(VENUE)’는 영어로 특별한 일이나 활동을 위한 ‘장소’를 의미하는데, ‘베뉴’ 내부 공간은 물론 ‘베뉴’와 함께 도달할 장소 등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 현대차는 ‘베뉴’가 엔트리 SUV라는 점을 고려해 특정지
현대ㆍ기아차가 유럽 시장에 초소형 SUV 모델 투입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Automotive News Europe)에 따르면 현대ㆍ기아차는 유럽 시장에 각 브랜드의 소형 SUV인 ‘코나’와 ‘스토닉’보다 작은 SUV 모델을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현대ㆍ기아차는 새로운 초소형 SUV 모델을 한국과 동남아, 남미 등에서 출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를 수정해 유럽에도 투입, SUV 풀라인업 완성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ㆍ기아차의 초소형 SUV가 유럽 시장에 데뷔하면 스즈키 짐니를 비롯해 데뷔 예정인 폭스바겐 T
캐딜락이 미국 유명 백화점 삭스 피프스 애비뉴(Saks Fifth Avenue)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번 연말 휴가 시즌을 겨냥해 개발한 2종의 특별한 모델을 공개했다.크리스마스 시즌 등을 위해 만든 모델은 럭셔리 SUV인 올 뉴 2015 에스켈레이드와 스페셜 에디션 럭셔리 쿠페 2014 삭스 피프스 애비뉴 ELR 전기차 등 2개다.캐딜락은 올 가을 삭스
현대차가 이달 27일부터 PYL 고객을 대상으로 파주 헤이리 예술 마을의 문화체험 특전 및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몰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헤이리 예술 마을에 PYL 브랜드 체험 존을 운영하는 대규모 브랜드 체험 이벤트인 ‘PYL 에비뉴(Avenue)’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달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0일간에는 헤이리 예술 마을 내
현대차는 아반떼 신규 트림 ‘에비뉴(Avenue)’ 출시를 기념하는 사진공모전과 1~2월 아반떼 에비뉴 계약 및 구매시 푸짐한 경품과 공연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에비뉴는 지난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반떼 닉네임 오디션’에서 최종 선정된 아반떼의 애칭이다.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는 사진공모전은 ‘아반떼 에비뉴를 찾아라!’를 주제로 도
현대차가 아반떼의 신규 트림 ‘에비뉴(Avenue)’를 6일 공개했다. 에비뉴는 ‘아반떼 닉네임 오디션’에서 최종 선정된 아반떼의 애칭으로 선호사양을 대거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에비뉴에는 버튼 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슈퍼비전 클러스터 포함), 16인치 타이어 및 휠, 고급인조가죽시트 등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을 1785만원으로 책정했다.상위 모델에서만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