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의 소형차 브랜드 '스마트(Smart)'의 운명이 올해 안에 결정된다. 독일의 복수 언론에 따르면 다임러는 엄청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스마트 브랜드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을 하고 있으며 그 결정이 올해를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다임러는 마이크로카의 판매 부진으로 스마트 브랜드가 내고 있는 손실의 규모를 더 이상 감당할 수 없다는 판단을 하고 있으며 다임러의 새로운 CEO 올라 칼레니우스(Ola Kallenius)는 "스마트 브랜드를 없앤다고 해서 이를 비난할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말해왔다.19
레바논 출신의 미국계 사업가 니콜라스 하이엑(Nicolas Hayek)은 1983년, 캐주얼한 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를 만들어 큰 성공을 거뒀다. 그는 스와치의 성공에 밑거름이 된 생산 및 개인화 전략을 현대적 도시형 소형차 생산에도 반영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했다. 중세 시대부터 이어진 구도심과 현대적 신도시가 뒤섞인 유럽 주요 도시의 교통환경에 어울리는 새로운 개념의 도시형 차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었기 때문이다.그는 스와치처럼 단순하면서 사용자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친환경 초소형 차를 구상했다. 초기에 그의 아이
한국닛산은 뉴 알티마가 미국 켈리 블루 북 '2013년 10대 베스트 패밀리 카(10 Best Family Cars of 2013)' 선정을 기념해, 6월 한 달 간 무이자 할부, 주유비 지원 등 금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닛산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해 뉴 알티마를 구매하면 24개월 무이자 할부와 함께 1년 이내 큰 사고 발생시 신차로 교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