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순수전기차 판매망을 확대한다. eG80(G80 전동화 모델)의 경우 13개 주에서, GV60는 9개 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지시간으로 8일, 제네시스 북미법인은 미국 13개 주로 순수전기차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당장 이번 주부터 eG80, GV60가 미국 내 보다 다양한 수요에 적극적 반응할 수 있게됐다고 덧붙였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법인 CEO는 "우리는 더 많은 미국 고객들에게 놀라운 수상 경력에 빛나는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다수의 고객
지난해 전 세계에서 팔린 전기차는 472만대로 전년 대비 112% 증가를 나타냈다. 같은 기간 전체 완성차 판매량이 4% 느는데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빠르고 조용하게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는 것. 여기에 더해 일각에선 2030년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전기차가 절반을 넘길 것으로 전망 중이다. 테슬라를 필두로 상하이자동차, 폭스바겐, 현대차그룹 등 다수의 완성차 업체가 전기차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다. 전기차 판매 확대와 함께 차급과 콘셉트에서 이전 내연기관차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신모델의 등장은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2025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신차를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선보인다는 '듀얼 전동화 전략'을 밝힌 제네시스 브랜드가 오는 2023년 플래그십 SUV 'GV90' 양산에 돌입한다. 순수전기차로 선보일 GV90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 생산 여부를 두고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2035년 탄소 중립을 목표로 2030년까지 총 8개 모델로 구성된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40만대 판매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당장 2
현대차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2021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브랜드 세 번째 순수전기차 'eGV70'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앞서 연료 전지와 배터리 기반 전기차 등 '듀얼 전동화' 전략을 밝힌 해당 브랜드는 오는 2025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자사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오는 19일 오전 11시 40분 중국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 모델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G80'에게 첫 순수전기차 타이틀을 내줬으나, E-GMP 플랫폼에서 제작된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 수식어로 새롭게 거듭나며 마침내 공개된 제네시스 'GV60(지 브이 식스티)'는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을 꾀하려는 제네시스의 첫차로도 의미를 더하며 핵심 모델로 떠오른다. 국내외에서 위장막 프로토타입이 포착된 순간부터 최근 세부 스펙이 공개되기까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진 해당 모델은 사실 공식 외부 디자인이 첫선을 보인 이후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었다는 의견이 심심치 않게 들려왔다. 자동차 디자
2015년 독립 브랜드로 첫 출범 이후 당시 'EQ900'를 시작으로 순수전기차 'GV60'까지 선보이며 꾸준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단과 SUV, 내연기관과 전동화까지 아우르며 명실상부 국내 완성차를 대표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준대형 세단 'G80'를 기반으로 파생 전기차 'eG80' 출시에 이어 고성능 '스포츠' 모델까지 선보이며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먼저 제네시스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다음달 2일 미래 비전을 담은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하고 향후 전동화 전략과 함께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서비스로 방향성을 제시할 전망이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다음달 2일 오전 8시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 타이틀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제네시스는 이를 앞두고 자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벤트 예정을 알리는 글과 함께 수수께끼 같은 티저 이미지를 또한 선보였다. 해당 이미지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를
이달 초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 'eG80'를 선보인 제네시스 브랜드가 올 하반기 완전변경 G90 이후 내놓은 신차에 전동화 도입을 적극 추진한다. 또한 자율주행기능 업그레이드 등 기술적 진보를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 하반기 프로젝트명 'RS4'로 알려진 완전변경 G90을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모델은 외관 디자인에서 앞서 출시된 'GV80'와 유사한 쿼드램프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하고 크레스트 그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에 이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활용한 두 번째 모델 '아이오닉 6' 양산을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 내년 출시가 예정된 아이오닉 6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아이오닉 5와 달리 세단형 모델로 지난해 공개된 '프로페시' 콘셉트를 바탕으로 제작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날부터 다음달 8일까지 아산공장의 가동을 일시 중단하고 신차 생산 준비 공사를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해당 기간에는 아산공장 여름 휴가기간(8월 2일~6일)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가 현대차와 지속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제네시스 최초의 G80 전동화 모델에 새로운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선보였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에는 최첨단 음향 기술과 완전히 새로워진 프론트 센터 콘솔 서브 우퍼를 적용해 차량 환경에 최적화되고 격조 높은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제네시스 최초의 전기차 모델이자 고급 대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G80 전동화 모델은 우아함과 역동적인 외관, 고품격의 편안하고 정숙한 실내, 여기에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렉시콘의 프리미엄 사운드 음향 기
AWD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eG80는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272kW(약 370마력), 합산 최대 토크 700Nm(71.4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가격은 8281만원, 정부 지원으로 50% 보조금이 제공된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첫 순수전기차로 선보인 'G80 전동화 모델(ELECTRIFIED G80, 이하 eG80)'은 앞서 출시된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와 달리 기존 내연기관차의 파생 모델이다. 즉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사용하지 않았고 섀시를 비롯해 대부분 장비가 가솔린과 디젤 엔진에 맞춰 시작되고 개발됐다는 의미다. 이런 G80를 순수전기차로 변환하는 과정은 아마도 이전보다 많은 고민과 갈등의 순간을 경험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는 상황과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제네시스가 브랜드 첫 순수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ELECTRIFIED G80, 이하 eG8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전기차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가 반영된 신차 가격은 8281만원으로 87.2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충전시 최대주행가능거리 427km를 확보했다. 7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eG80는 고출력ㆍ고효율 전동화 시스템으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를 자랑한다. AWD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eG80는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
지난달 중국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 제네시스 브랜드가 향후 'GV70'를 기반으로 한 순수전기차를 선보이며 전동화 라인업을 확장할 전망이다.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앞서 2019년 9월 전동화 모델을 상징하는 'e' 자가 붙은 신규 상표권 등록을 최초로 출원한데 이어 지난 2월 일부를 추가하고 최근에는 Electrified G80, Electrified GV70 등 2건의 새로운 상표권을 등록했다.제네시스 브랜드는
상반기 전기차 판매가 급증하면서 하반기 지급할 구매 보조금이 바닥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가 17일 발표한 '지역별 전기차 공모 규모와 보조금 접수현황'에 따르면 올해 전기차 국비 보조금 규모는 10만1000대로 전년 대비 2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협회는 그러나 국비 보조금 대비 지방비 매칭 비율이 68%에 그쳐 하반기에는 전기차 보조금 부족 사태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이는 국비 규모가 10만1000대인 반면, 지방비는 6만8371대에 그치고 있어 선착순으로 지급되는 보조금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가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전망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국내 및 해외 도로에서 프로토타입을 통해 해당 모델의 주행 테스트에 돌입하고 이르면 올 여름부터 시험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3일 일부 외신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 하반기 E-GMP 플랫폼을 활용한 첫 순수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으로 개발코드명은 'JW' 가칭 '제네시스 GV60'으로 불리고 있다. 해당 모델은 현재 프로토타입을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향후 순수전기차를 포함 전동화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인 가운데 지난 2019년 9월 전동화 모델을 상징하는 신차명을 처음으로 상표권 출원한데 이어 최근 신규 6종의 신차명을 추가했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앞서 2019년 9월 총 6건의 전동화 모델을 상징하는 'e' 자가 붙은 신규 상표권 등록을 처음으로 출원했다. 이는 기존 차명 앞에 '전기(Electric)'를 상징하는 소문자 'e'가 부착되는 방식으로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현재 판매되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현대차 '아이오닉 5'를 필두로 기아 준중형 전기차, 제네시스 크로스오버 전기차 등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신형 순수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제네시스 G80'을 기반으로 새롭게 제작된 프로토타입이 최근 국내 도로에서 포착됐다.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E-GMP를 기반으로 한 크로스오버 '제네시스 JW(프로젝트명)'와 신형 G80 기반으로 한 전기차 'eG80' 등 2종의 순수전기차를 선보일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 5월 중순, 유럽 특허청에 '바이욘(Bayon)' 이란 이름을 새롭게 등록하며 관련 업계에서 각종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24일 독일의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는 현대차그룹이 지난 5월 중순 유럽 특허청에 '바이욘' 이라는 이름을 등록했다고 보도하며 사용 내역에 전기차, 부품 및 액세서리를 포함한 자동차 관련 목록으로 분류했다고 언급했다.해당 매체는 관련 소식을 전하며 현대차그룹이 해당 명칭을 실제로 사용하게 될 지 분명하지 않지만 앞으로 현대차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순수전기차로 추정되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JW(개발코드명)' 프로토타입이 최근 해외에서 포착된데 이어 3세대 G80을 기반으로 한 순수전기차가 독일 뉘르부르크링 일대에서 처음으로 목격됐다. 관련 업계는 해당 모델이 주행가능거리 500km에 이르는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내년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19일 오토블로그, 카스쿱스 등 외신들은 얼핏 보면 일반 모델을 닮은 제네시스 G80 순수전기차 버전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이면 도로에서 처음으로 포착됐다고 전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