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부터 시작된 일본의 보복성 수출규제 조치로 시작된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사전 계획된 시승행사를 돌연 취소하고 변변한 출시 행사도 없이 국내 시장에 첫 발을 딛을 수 밖에 없었던 닛산의 신형 '알티마'를 시승해 봤다.국내 출시 5개월여가 흐르고 만난 신형 알티마의 시승은 여전히 부담스러운 분위기다. 다만 신차의 상품성을 경험하고 전달해야 할 입장에서 무턱대고 일본산 차량에 대해 계속해서 배제할 수는 없는 처지다. 그래서 과감하게 욕먹을 각오로 6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경제보복 이슈로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하면서 자동차 브랜드도 곤혹스러운 상황에 처했다. 업계에 따르면 일본 브랜드의 자동차 전시장 앞 1인 시위와 인터넷 등에서 "일본 차 안 타고 안 사기" 등 부정적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오랜 시간 준비한 신차 시승행사가 돌연 취소되면서 파장이 일고 있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닛산은 오는 16일로 예정돼 있던 신형 알티마 시승행사를 내부 사정으로 인해 취소한다고 밝혔다. 한국닛산은 신형 알티마가 5년만에 완전변경모델로 출시되는 주력 모델인 만큼 이번 시승 행사에
연초부터 국내 수입차 판매가 하향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와는 반대로 전년 대비 상승곡선을 그리며 연일 차트 역주행을 하는 차종이 있으니 바로 중형 세단이다. 패밀리 세단으로 대표되는 이들 수입 세단은 2017년 15만7291대, 2018년 17만3114대를 기록, 역대 최다 판매량을 달성했던 2015년 17만7629대와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세에 있다.13일 한국수입차협회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간 국내 수입차 판매는 총 1만9548대로 전년 동월 대비 16.7% 감소했다. 올 1월부터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역시 전년 동
닛산의 대표적 중형세단 '알티마'의 6세대 완전변경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3일 한국닛산은 신형 알티마는 6년만에 완전히 새로워진 모델답게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성능, 주행 안전 장치까지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고 밝히고 국내에는 2.5리터 4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2.5 스마트, 2.5 테크, 2.0리터 VC-터보 엔진이 탑재된 2.0 터보 등 총 3개 라인업으로 구성해 고객별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트림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특히 2.0 터보 모델의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다. 자동차도 한 달에 몇 대를 팔았는지, 그 순위로만 좋고 나쁜 차가 갈려서는 안된다. 국산차나 수입차나 판매 순위에서 매번 최하위에 머물고 있지만 조목조목 살펴보면 꽤 쓸만한 것들이 있다. 만든 사람조차 '왜 안 팔리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는 모델 가운데 관심 있게 지켜볼 수입차 3종을 골라봤다.먼저 국토교통부 자동차 등록 통계에 근거한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자동차 판매량은 총 15만3670대로 전월 대비 30.1% 증가했다. 다만 전년 대비 6.3% 감소. 국산차는
한국닛산은 2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6세대 완전변경모델 '신형 알티마'를 국내서 처음으로 공개했다.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 신형 알티마는 완전히 새로워진 엔진을 탑재했다. 먼저 세계 최초 양산형 가변압축비 엔진인 ‘2.0리터 VC-터보 엔진’으로 고성능을 위한 8:1에서 고효율을 위한 14:1까지 엔진의 압축비를 가변적으로 조정해,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연비를 동시에 구현해낸다. 뿐만 아니라 기본 2.5리터 직분사 가솔린 엔진 역시 80% 이
한국닛산이 오는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10일간 열리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완전변경 6세대 모델 ‘올-뉴 알티마’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신형 알티마는 완전히 새로워진 엔진을 탑재했다. 먼저, 세계 최초 양산형 가변압축비 엔진인 ‘2.0ℓ VC-터보 엔진’으로 고성능을 위한 8:1에서 고효율을 위한 14:1까지 엔진의 압축비를 가변적으로 조정해,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연비를 동시에 구현해낸다. 뿐만 아니라 기본 2.5ℓ 직분사 가솔린 엔진 역시 80% 이상을 새롭게 재설계해 소음진동(NVH) 및 연비를 개선시킨
세계 최초 양산형 가변 압축비 엔진인 VC-터보 엔진이 탑재된 인피니티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더 올 뉴 QX50'가 국내 공식 출시된다.19일 인피니티코리아는 워커힐 그랜드 호텔 서울에서 '더 올 뉴 QX50(THE ALL-NEW QX50)' 출시 기념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오는 20일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인피니티 더 올 뉴 QX50'은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가변 압축비 엔진인 2.0리터 VC-터보 엔진이 탑재됐다.첨단 멀티링
[부산] 주행 상태에 맞춰 압축비에 변화를 주는 엔진이 국내에 처음 소개됐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6일 개막한 부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가변압축비 VC-터보 엔진을 탑재한 올 뉴 QX50을 공개했다.QX50에 탑재된 2.0ℓ VC-터보엔진은 고성능인 8:1에서 고효율의 14:1까지 주행 상태에 맞게 최적의 압축비가 가변적으로 적용되며, 가솔린 엔진의 퍼포먼스와, 디젤 엔진의 효율성이라는 장점을 모두 갖췄다.최고 출력 272마력, 최대 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콤팩트한 패키징과 경량화 소재를 사용한 것도
인피니티가 중국 현지 공장 생산 모델을 향후 5년 이내에 5개 차종으로 확대한다. 로렌드 크루거 인피니티 회장(사진)은 20일(현지시각) "향후 5년 동안 5개의 신차를 중국 현지 사정에 맞게 생산해 판매량을 3배 이상 늘리겠다"고 말했다.또 "중국에서 생산된 인피니티의 절반을 2025년까지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며 가변압축 엔진(VC-Turbo)과 e-Power 등 새로운 파워트레인도 협력사인 둥펑과 함께 현지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인피니티는 오는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베이징모터쇼'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 컨셉트가 2018 북미오토쇼에서 아이즈온 디자인(EYESON DESIGN) 이 선정한 '최고의 컨셉트카(Best Concept Vehicle)'와 '최고의 인테리어(Best Designed Interior)'상을 수상했다. 인피니티의 미래형 언어 및 혁신적인 드라이브 트레인 디자인을 제시한 Q 인스컨퍼레이션 컨셉트는 2018 북미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매년 개최되는 아이즈온 디자인 어워드(EyesOn Design Awards)는 30명 이상의 심사위원이 7개 카테고리에
인피니티가 VC-터보 가변 압축비 엔진 기술을 향후 어떻게 응용할 수 있는지를 엿볼 수 있는 컨셉트카를 공개했다. 2018 북미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Q 인스퍼레이션 콘셉트’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에 적합한 차량 형태를 갖추고 있다.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은 VC-터보 파워트레인과 차세대 자율 주행 기술 그리고 인체공학적 내부디자인이 적용된 미래형 자동차다. 명쾌하고 간결한 차체 라인과 자신감 넘치는 비율도 차세대 파워트레인에 최적화한 것이라고 인피니티는 설명한다.차량 내부는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했으며 4개 실린더가‘지능
터보차저(Turbo Charger)는 배기가스를 이용해 터빈을 돌려 더 많은 흡입 공기를 엔진연소실로 넣어 줌으로써 엔진 출력을 향상해 주는 과급기입니다. 엔진 내부로 들어가는 공기의 밀도를 향상하게 시킴으로써 완전연소를 유도해 엔진의 폭발력이 향상하게 되고 이에 따라 고출력과 높은 토크를 얻는 것이 터보차저의 원리입니다.터보차저는 항공기의 제트엔진에 처음
하니웰코리아가 국내 5개 완성차 업체가 판매하고 있는 승용∙승합 74개 모델(다나와자동차 검색 기준) 중 가솔린 터보 라인업을 갖춘 모델이 전체 터보 모델 중 절반에 가까울 정도로(4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SUV 시장에는 지난해부터 가솔린 터보 모델이 연달아 출시되는 등 전통적으로 디젤 터보 위주였던 시장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터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