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페라리가 무겔로 서킷에서 개최된 피날리 몬디알리(Finali Mondiali)에서 ‘296 챌린지’를 공개했다. 2024 시즌 페라리 챌린지에서 데뷔 예정인 본 차량은 페라리가 주최하는 원메이크 챔피언십 역사상 9번째 모델이다. 페라리 챌린지는 현재 32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296 챌린지는 페라리 원메이크 시리즈가 한 단계 더 진화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전 세계 드라이버들의 실력과 경쟁력이 향상됨에 따라, 296 챌린지 개발팀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쌓아온 페라리의 독보적인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오리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 세계 완성차 시장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하며 그야말로 레저용 차량(RV)의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내연기관과 순수전기, 대중차와 슈퍼카 브랜드를 막론하고 연일 쏟아지는 이러한 신모델은 팬데믹 이후 여행과 레저 활동에 쏠린 관심과 무관하지 않으며 더욱 다양화되는 아웃도어 활동과 더불어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런 트렌드 속 특히 돋보이는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제너럴 모터스의 대중차 쉐보레다. 1935년 세계 최초로 SUV를 탄생시킨 쉐보레는 오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페라리가 미드-리어 엔진을 장착한 2인승 베를리네타 스파이더 최신작 '296 GTS'를 온라인 상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296 GTS는 296 GTB에서 첫 선을 보인 663cv 120° V6 엔진을 탑재, 추가 출력 122kW(167cv)를 전달할 수 있는 전기 모터와 결합됐다,페라리 공도용 스파이더 차량에 장착된 최초의 6기통 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830cv를 발휘한다. 새 엔진은 단순히 296 GTS의 살아 움직이는 심장이 아니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페라리 75년 역사에 깊은 뿌리를 둔, 새로운 V6
지프가 현지시각 4월 9일부터 17일까지 유타주 모압에서 개최되는 '2022 이스터 지프 사파리'에서 컨셉트카 10종을 선보였다. 올해 56회째를 맞은 '2022 이스터 지프 사파리((Easter Jeep Safari, 이하 EJS)'는 지프 마니아들을 위한 축제로, 매년 오프로드에 열광하는 지프 오너들과 함께 9일 동안 모압을 출발해 극한의 장애물과 코스를 탐험하는 오프로드 행사다. 이 자리에서 지프는 가치와 역사, 미래 지향성을 공유할 수 있는 컨셉트카를 부품 사업부 '지프 퍼포먼스 파츠(JP
페라리가 미드리어 엔진을 장착한 2인승 베를리네타의 최신작, 296 GTB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296 GTB는 한계 상황뿐 아니라 일상 주행에서도 순수한 감성을 보장하는, 운전의 재미라는 개념을 완벽히 재정의한 차라 할 수 있다. 296 GTB는 새로운 타입의 엔진을 선보이며 페라리 혁신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8기통, 12기통 엔진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296 GTB 엔진은 663마력(cv)의 120° V6 엔진으로 추가출력 122kW(167cv)를 전달할 수 있는 전기모터와 결합돼 있다. 총 830마
승용 라인업을 줄이고 SUV, 픽업트럭에 주력해왔던 포드가 일정 부분 제 역할을 해 왔던 중형 SUV 포드 엣지(Edge. 사진 위)와 링컨 노틸러스(Nautilus. 사진 아래)의 단종을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오는 2023년 이전 포드 엣지와 링컨 노틸러스를 라인업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전했다.이 가운데 포드 엣지의 단종은 다소 의외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전년 대비 감소하기는 했지만 SUV 인기로 13만8515대를 기록하며 엣지는 무난한 실적을 거뒀다. 특히 코로나 19로 대부분의 브랜드와
대우자동차 2002년형 매그너스 시승 기억을 떠 올려봤다. 2001년 어느 날, 옛 대우센타빌딩을 출발해 화성에 있는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지금의 자동차안전연구원)까지 달렸다. 안면이 있는 연구원의 배려로 고속 주행로를 달렸다. 전력으로 서너 바퀴를 돌면서 잘 다듬은 4기통 2.0ℓ DOHC 가솔린 엔진의 힘이 유독 강렬했던 기억이 생생하다.연식변경에도 이전과 달라진 것들이 꽤 있었다. 고급 직물 시트, 호박색 방향지시등, 기본 적용된 ABS, 충격에 다른 압력이 감지되면 시트벨트를 다시 풀어주는 로드 리미트, 사이드 에어백, 레인센
포르쉐코리아가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타임리스(Timless)"를 주제로 포르쉐의 미래 제품 전략을 반영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의 위용을 드러낼 계획이다.이번 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최초 공개되는 신차는 포르쉐의 아이코닉 모델인 8세대 '신형 911'과 페이스 리프트로 한층 더 진화한 '신형 마칸', 그리고 더욱 강력해진 E-퍼포먼스의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다.포르쉐 브랜드를 상징하는 스포츠카 911은 1963년 첫 공개 이후, 8세대에
쉐보레가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대형 SUV 트래버스,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와 함께 풀사이즈 SUV 타호 등 정통 아메리칸 SUV와 픽업모델을 대중에 선보인다.올해 국내 출시를 앞둔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쉐보레 브랜드의 100년 이상의 헤리티지가 고스란히 담긴 대표 모델로 작년 미국 시장에서 두 자릿수의 연간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쉐보레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두 모델을 전시하고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트래버스는 최초의 SUV인 1935년 서버
기아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텔루라이드'가 미국 조지아주 웨스트 포인트에 위치한 기아차 조립공장에서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아차 텔루라이드는 조지아 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고 앞서 위탁 생산되던 현대차 싼타페는 앨라바마 공장으로 이관됐다. 북미에서 판매되는 텔루라이드는 조지아 공장에서만 생산될 것으로 알려졌다.오토에볼루션 등 현지 자동차 전문지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13일 웨스트 포인트에 위치한 기아차 공장에선 브라이언 캠프 주지사와 기아차 관계자 등이 참석한
토요타 대표 스포츠카인 수프라가 북미국제오토쇼를 통해 공식 데뷔했다. 정식명칭은 ‘토요타 GR 수프라’. 특별히 수프라 출시를 기념하는 ‘런치 에디션(Launch Edition)’ 1500대는 각각의 고유번호가 부여되는 등 차별화에 각별히 신경썼으며, 가격은 4만9990달러(한화 약 5600만 원)부터 시작한다.외관은 이미 사전에 공개가 됐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컨셉트카의 이미지를 그대로 양산형으로 연결시키면서 어떤 누구도 수프라의 외관에 대해 위화감을 가지지 않을 정도로 익숙한 모습 그대로다.2020 수프라는 2가지 등급으로
기아자동차 2세대 'K9'이 미국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K9은 현지에서 5만9900달러 한화로 6750만원에 판매되며 이는 기아차 라인업 중 가장 높게 책정된 가격이다.20일 오토에볼루션 등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에 따르면 기아차는 플래그십 세단 K9의 2세대 완전변경모델을 미국 시장에서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신형 K9의 실내는 시에나 브라운 나파 가죽과 베이지 나파 가죽, 블랙 나파 등 3가지 중 선택가능하고 12.3인치 터치 스크린,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우보 리모트 컨트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인기가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유수의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고급화 전략을 앞세워 소수의 마니아층을 겨냥한 고성능 신차 출시 계획을 내놓고 있다.25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내년경 BMW와 랜드로버는 쿠페 스타일의 고성능 SUV 출시 계획을 밝히고 있으며 소형 스포츠카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포드는 ST 브랜드로 신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재규어는 F-페이스의 고성능 SVR 버전 출시를 검토 중이다.특히 이탈리아 출신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의 첫 번째 SUV 우루스의
포르쉐가 신형 카이엔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인 '카이엔 E-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자사 친환경차 라인을 더욱 강화한다. 2일 포르쉐 독일 본사는 신차를 공개하며 포르쉐의 미래형 E-모빌리티 전략을 반영한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과 극대화된 효율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340마력 3리터 V6엔진과 136마력 전기 엔진의 결합으로 최고 출력 462마력의 시스템 파워를 발휘한다. 특히 918 스파이더를 계승한 부스트 전략으로 최대 토크 71.38kg.m를 발
링컨코리아가 오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서울모터쇼에 럭셔리 세단부터 SUV까지 링컨 헤리티지와 최첨단 기술을 담은 5개 차종, 총 8대의 링컨 모델을 선보인다.2017 서울모터쇼 링컨부스에서는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럭셔리 대형 SUV인 링컨 내비게이터 컨셉트를 포함해 최고급 럭셔리 대형 세단 2017 올-뉴 링컨 컨티
혼다코리아가 슈퍼스포츠카 NSX와 친환경 수소연료전지차 ‘클래리티 퓨얼 셀’을 오는 31일 개막하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NSX는 혼다의 독자적인 첨단 기술과 도전정신이 집약된 모델로 1990년 처음 공개된 이후 뛰어난 주행성능으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신형 NSX는 ‘2015 북미국제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
인피니티의 초고성능 하이브리드 쿠페 컨셉트 프로젝트 블랙 S가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프로젝트 블랙 S는 르노 그랑프리팀과 인피니티가 정통 F1 스타일의 KERS 시스템을 통해 시스템 출력을 약 500마력까지 끌어 올렸다. KERS는 재생 에너지를 축적해 추가로 가속이 필요할 때 다시 쓸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도요타 차세대 캠리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이번 캠리 스파이샷에서 나타난 가장 흥미로운 점은 TRD 버전 가능성이 엿보인다는 것이다. 신형 캠리의 디자인은 지난 9월 NASCAR에서 최초로 공개됐지만, 스파이샷은 그때와 다른 독특한 스타일이 더해졌다.퍼포먼스를 강조하는 리어 페시아가 탑재됐고 작은 부트리드(bootlid) 립 스포일러와 쿼드 배기관을 포함하는
폭스바겐이 북미에서 새로운 SUV의 이미지와 차명 아틀라스를 공개한데 이어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같은 모델에는 테라몬트라는 이름을 붙여 공개했다. 북미형 아틀라스와 중국형 테라몬트는 스타일링에서 약간의 차별화를 뒀고 생산 공장도 아예 다르게 했다. 아틀라스는 테네시주 채터누가, 테라몬트는 중국에서 생산된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테라몬트는 7인승 SUV로
토요타가 신형 수프라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한 가운데, 수프라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흘러나오고 있다. 최근엔 신형 수프라에 렉서스가 개발하는 트윈터보 V6엔진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일본의 자동차 매체 mag-X에 따르면 렉서스가 현재 트윈터보 V6엔진(코드명 943F)을 개발 중이라고 토요타 내부 관계자는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렉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