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부엘토(Revuelto)'를 국내 처음으로 공개하며 전동화 전환의 시작을 알렸다. 람보르기니는 23일, 경기 김포시 소재 한국타임즈항공에서 레부엘토 공개 행사를 갖고 전동화 전환을 알렸다. 람보르기니의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인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의 상징인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최대 1015마력이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V12 엔진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더블 클러치 변속기로 스포티함과 주행의 짜릿함을 끌어 올린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람보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첫 번째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레부엘토(Revuelto)를 최초 공개했다.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의 상징인 V12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최대 1015마력이라는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V12에서는 처음으로 적용되는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를 통해 스포티함,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측면 모두를 쟁취했다.레부엘토의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엔진과 여러 장치들이 결합되는데, 새로운 엔진(128 CV/L)은 탁월한 중량비를 제공하는 2개의 프론트 축방향 모터와 시너지를
람보르기니가 첫 번째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코드명 ‘LB744’의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기술적 특징을 선공개 했다. 이 차량은 모든 주행 상황과 그립 조건에서 절대적인 흥분과 컨트롤 능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운전자에게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수준의 자신감과 차량과의 일체감을 선사한다. 새로운 차체 모노퓨슬로지는 아벤타도르보다 10% 가벼우면서도 25% 더 견고해졌다.동급 세그먼트 정점에 위치하는 LB744는 혁신적인 자동차 구조와 밸런스,
람보르기니가 첫 번째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코드명 LB744의 세부사항 일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차량은 람보르기니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람보르기니는 LB744를 통해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두가지 측면 모두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새롭게 개발된 아키텍처와 파워트레인이 적용되는 LB744는 합산 출력 1000마력(CV) 이상을 뿜어내며,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12기통 내연기관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있다. 또한 람보르기니 12기통 모델 중 최초로 더블 클러치 기
람보르기니에게 2022년은 람보르기니 DNA의 기반을 다져준 V12 엔진에 헌사를 보내는 한 해다.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람보르기니의 V12엔진은 람보르기니의 가장 상징적인 모델들에 사용되며 람보르기니의 기술 혁신, 비전, 그리고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상징하게 됐다. 2023년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면서 하이브리드로의 전환을 시작할 예정인 람보르기니는 올 한 해 가장 역사적인 V12 엔진을 기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1964년에 데뷔한 이후부터 람보르기니 V12 엔진은 토크, 유연성, 신뢰성, 그리고 지속성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타임리스 아이콘인 쿤타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인 ‘쿤타치 LPI 800-4’의 공도 주행 모습을 공개했다. 쿤타치 LPI 800-4는 1980년대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쿤타치의 디자인 DNA를 그대로 계승했다.이 특별한 행사에는 1970년대에 등장한 람보르기니 최초의 쿤타치 모델인 ‘쿤타치 LP 400’과 쿤타치의 25주년 기념 모델이 함께 했다. 역사적인 두 모델과 함께 다이내믹한 공도 주행에 성공한 쿤타치 LPI 800-4는 수 많은 람보르기니 팬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쿤타치 LPI 800-4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현지시각으로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서 '쿤타치(Countach)'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재현한 한정판 모델 '쿤타치 LPI 800-4(Countach LPI 800-4)'를 전세계 최초 공개했다.람보르기니 쿤타치 LPI 800-4는 1980년대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쿤타치의 디자인 DNA를 그대로 계승해 쿤타치 모델의 후예임을 단번에 알 수 있도록 하였다. 쿤타치라는 이름은 놀라움과 경이로움을 표현하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의 방언으로, 람보르기니의 전통적인 작명법인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 역사상 가장 빠른 컨버터블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가 공개됐다. 5.2리터 트윈터보 V12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해당 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에 도입될 예정이다.29일 애스턴마틴에 따르면 슈퍼 GT 플래그십 모델 'DBS 슈퍼레제라'의 역동성과 밸런스, 감동적인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면서 컨버터블만의 기술과 디자인을 적용시킨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는 애스턴마틴을 상징하는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라는 이름을 결합한 새로운 컨버터블 슈퍼GT 모델이다. DBS 슈퍼레제라
BMW의 기함 7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의 추가사진이 온라인으로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BMW의 팬 페이지인 BMW블로그에는 유출된 사진을 바탕으로 전체 모습의 렌더링 디자인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BMW 7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은 특히 거대한 키드니 그릴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좌우로 더욱 치켜 뜬 헤드램프는 2014년 등장했던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트의 것을 그대로 가져왔다. 더불어 프런트 엔트 좌우 범퍼는 새로운 BMW 함에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왔다. 다만 V12엔진을 장착한 M760Li의 경우 조금 더 과격한 범
람보르기니가 4인승 GT카에 다시 도전한다. 최근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에 따르면 람보르기니 CEO 도메니칼리는 자사의 새로운 모델로 4인승 GT카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LM 002 이후 수십년 만의 일이다.이탈리아의 슈퍼카 양대산맥이라 일컬어지는 람보르기니는 사실 4인승 GT카를 다양하게 개발했던 바 있다. 우선 1966년 선보였던 그랜드 투어러 400GT가 대표적이다. 뒤를 이어 1968년 이슬레로 그리고 에스파다(Espada)는 람보르기니의 4인승 계보를 줄기차게 이어왔다. 게다가 이 차들은 미
람보르기니의 CEO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가 최근 영국 오토카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하이퍼카를 제작하는데 이미 착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인터뷰에서 “새로운 람보르기니 하이퍼카는 극한의 에어로다이나믹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하며 신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람보르기니는 하이퍼카 분야에 발을 들이길 꺼렸지만 애스턴 마틴 발키리나 맥라렌 세나와 같은 특별한 모델들이 주목을 독차지 하는 것을 참기 힘들었던 모양이다. 람보르기니는 아벤타도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하이퍼카를 제작하며 이는 베네노나 센테나리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포르쉐를 다시 제치고 가장 빠른 랩타임 기록과 성능을 증명한 람보르기니의 플래그십 모델 아벤타도르 SVJ가 완전히 모습을 드러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채워줄 만큼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되는 몬터레이 자동차 위크 (California's Monterey Car Week)에서 데뷔하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는 기존의 아벤타도로의 모양새에서 한 단계 더 하드코어한 튜닝과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본넷과 휠 디자인은 더 극렬한 스포츠카의 아우라를 풍기며 출
2017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 전체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등장은 단연 애스턴 마틴 발키리였다. F1을 휩쓸었던 레드불의 기술책임자 아드리안 뉴이가 애스턴 마틴을 만나 무제한 스포츠카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지 몇 년 만에 등장한 것이 발키리 였기 때문. 최근 이 하이퍼카의 엔진 제원이 알려졌다. 1130마력, 지금껏 등장한 자연흡기 엔진 중 가장 높은 출력이다. 애스턴 마틴이 공식적으로 이 엔진 제원을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이번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엔진 제작을 담당했던 코스워스측이 설명한 것이다. 코스워스는 “우리는 다시한번 기록깨기
애스턴 마틴이 뱅퀴시 S 스페셜 에디션 뱅퀴시 S 얼티밋(Vanquish S Ultimate)를 공개했다. 뱅퀴시 S 얼티밋은 뱅퀴시 S를 기반으로 6.0ℓ V12엔진 및 8단 Touchtronic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595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한다.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는 3.5초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는 323km/h에 달한다. 여기에 어댑티브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650 랜덜렛(Landaulet)이 공개됐다. 신형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650은 후방 승객의 머리 위에 부드러운 탑이 있는 최고급 럭셔리 SUV다. 랜덜렛은 소형 랜도형 차량으로 뒷자리만 가변 덮개가 적용돼 있다. G65
람보르기니가 V12 플래그십 아벤타도르 S를 공개했다. 최상의 에어로다이나믹 효율성을 위해 재설계된 디자인은 더 길어진 프론트 스플리터, 전면 범퍼 측면의 두 개의 에어 덕트로 최적화됐다. 후방에는 카본 화이버 블랙 컬러의 디퓨저가 장착됐으며, 여러 개의 수직 핀과 세가지 포지션으로 움직이는 리어 윙으로 공기 흐름과 밸런스 유지에 기여하게 했다.아벤타도르
내년 제네바모타쇼에서 처음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스톤 마틴 DB11 볼란테의 위장막 없는 스파이샷이 공개됐다. 위장막 대신 차체 측면에 'DB11 - Opening Spring 2018'을 선명하게 표시한 DB11 볼란테는 혹한기 테스트를 위해 북쪽으로 향하는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애스턴 마틴의
LA 오토쇼는 미국 갑부의 주머니를 노린 값비싼 자동차들이 대거 등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차보다 대중적이면서도 고가에 속하는 럭셔리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 때문에 프리미엄 브랜드는 앞 다퉈 자사 최고의 모델을 소개한다.메르세데스-벤츠는 마이바흐 S 650 카브리올레와 AMG GTC 로드스터를 포함한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포르쉐
람보르기니가 미우라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아벤타도르 쿠페의 최신 스페셜 에디션 미우라 오마쥬를 홍콩에서 공개했다. 전 세계에서 단 50대만 한정 생산 판매되는 모델이다.홍콩에서 공개된 아벤타도르 미우라 오마쥬는 그 중 한 대로 현지가격은 홍콩달러 800만달러(한화 약 11억8328만원)에 책정됐다.에디션 가운데 유일하게 매트 실버 상징색에 베르데 스캔들
롤스로이스가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였던 ‘롤스로이스 고스트 블랙배지’를 국내에 출시했다.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환희의 여신상까지 블랙으로 바꾸었고 21인치 휠 등 특별한 옵션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롤스로이스는 15일 서울 반얀트리호텔앤스파에서 고스트 블랙 배지 에디션을 출시했다. 블랙 배지 에디션은 실내외에 카본파이버를 추가했고 카본파이버 부품 사이에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