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부분변경을 시승했습니다. 외관의 일부를 변경하고 사양을 조정했는데요. 파워트레인에 변화가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윈드실드를 포함 1열에서 2열 도어까지 확대된 이중접합 차음유리의 적용은 실내 정숙성 개선으로 이어졌다. 노면 소음 억제를 위해 서브우퍼 상단에 위치한 블랭킹 커버의 재설계가 이뤄지고 휠 하우스 충진재 추가와 휠 가드, 스피커, 러기지 사이드, 범퍼 등에서도 흡음재 두께가 늘었다. 이 결과 이전보다 눈에 띄게 향상된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성능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주행 질감을 만날 수 있다. 확실히 이전에 비해 세심한 부분까지 심혈을 기울인 흔적이 곳곳에서 나타난다. 부분변경모델의 매력은 바로
현지시간으로 17일, '2021 LA 오토쇼'를 통해 토요타가 첫 순수전기차 'bZ4X' 그리고 간판급 SUV '라브4' 2022년형 등을 포함한 신모델을 공개했다. 지난 수십년 간 하이브리드 개발에 매진하던 토요타는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한 순수전기차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토요타 bZ4X라고 불리는 해당 모델은 토요타 최초의 순수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토요타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 'bz'의 첫 번째 차량인 bZ4X는 올해 초 공개된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따르고 전기차 전용 &
현대차가 현재 개발하고 있는 픽업 트럭에 고성능 'N' 버전 추가를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 고성능 라인업을 총괄하고 있는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n) 사장은 최근 호주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포드 레인저 랩터와 경쟁할 수 있는 픽업 트럭도 향후 제품 개발 전략에 포함돼 있다"며 "현대차와 기아차는 모든 것을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포드 중형 픽업 트럭 레인저의 오프로더 버전인 랩터는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레인지 랩터는 2.0리터 바이-터보 디젤 엔진으로 최고 출력 21
지난 달 LA오토쇼를 통해 공개된 토요타의 대표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가 이번에는 본토인 일본에서 TRD 스타일로 다시 업그레이드됐다. 일본에서 중점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TRD 스타일 패키지는 공격적인 디퓨저와 스포일러 그리고 사이드 스커트의 확장을 통해 존재감을 한층 더 과시하는 듯 하다.역대 토요타 프리우스 가운데 가장 화끈한 외모라는 평가를 받는 4세대 프리우스에 더한 TRD 스타일 패키지는 얼핏 이 차가 지향하고 있는 친환경성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우선 공격적인 프런트 스포일러는 차체 전면의 앞 바람을 좌우로 그리고 밑으
토요타가 2019년에 더 다양한 고성능 모델을 내놓겠다고 선언했다. 최근 토요타 북미 지역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잭 홀리스(Jack Hollis)는 인터뷰를 통해 토요타의 고성능 부문인 TRD(Toyota Racing Development) 라인업을 더 확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TRD 브랜드를 좋아한다. 그리고 이들이 하는 일 자체를 좋아할 뿐 아니라 자동차 산업은 여전히 모터스포츠 팀으로부터 배우는 일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모든 자동차와 SUV 그리고 트럭에 이 기술들을 적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토요타의 고성능 부문인 TRD가 렉서스 ES를 위한 F 스포츠 파츠를 10월 24일 일본에서 선보였다. 이번에 발매한 F 스포츠 파츠는 대부분 외장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공력성능을 강화시키는 에어로 파츠 위주로 소개됐다.스포일러, 공기역학 사이드 미러, 사이드 스커트, 스포츠 머플러와 리어 디퓨저 등으로 구성했는데 가격은 3만 2천 엔(한화 약 32만 6천 원)부터 시작해 65만 2천 엔(한화 약 662만 원)까지다. 특히 여기에는 검은색으로 도장컬러를 입힌 ‘블랙 에디션’도 포함되어 가치를 더 높인다.주목할 만한 점은 새로운 디자인
최강 한파 기록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도로는 얼어 붙었고 강원 산간 지역에는 폭설이 내려 오도가도 못하는 지역이 발생했다. 연일 크고 작은 사고 소식도 전해진다. 겨울 운전의 안전은 움직이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불가피한 경우 가장 듬직한 것이 사륜구동 시스템이다.그리고 다양한 안전 제어 시스템과 장비도 필요하다. 이 가운데 픽업트럭은 사륜구동을 기본으로
완성차가 고성능 브랜드를 앞세워 ‘운전의 재미’를 강조하고 나섰다. 제네시스는 역동성을 강조한 ‘G70’,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모델 ‘i30 N’을 선보였고, 토요타는 새로운 고성능 브랜드 ‘GR’을 출범했다. 완성차 업체의 이 같은 행보는 고성능 브랜드로 기술력을 입증하고, 동시에 소비자, 특히 젊은 층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위해서다.지난
도요타가 2016 세마쇼에 전례없이 많은 모델을 전시했다. 도요타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익스트림을 테마로 한 30여개의 모델을 출품했다. 코롤라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했다. 트윈터보 랜드 스피드 크루저랜드 스피드 크루저는 외관은 매력적이고 날렵하지만 후드 아래 5.7 리터 V8 트윈 가레트 터보 엔진을 장착해 엄청난 성능을 발휘한다.
도요타 차세대 캠리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이번 캠리 스파이샷에서 나타난 가장 흥미로운 점은 TRD 버전 가능성이 엿보인다는 것이다. 신형 캠리의 디자인은 지난 9월 NASCAR에서 최초로 공개됐지만, 스파이샷은 그때와 다른 독특한 스타일이 더해졌다.퍼포먼스를 강조하는 리어 페시아가 탑재됐고 작은 부트리드(bootlid) 립 스포일러와 쿼드 배기관을 포함하는
미국 픽업 트럭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도요타 타코마의 2016년형 모델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오는 17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개막하는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하는 2016 타코마는 쉐보레 콜로라도, GMC 캐년 등이 포진해 있는 중형 픽업 시장에서 경쟁하게 된다.도요타는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한국도요타가 자동차 휠 전문 제조업체 핸즈 코퍼레이션과 '도요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후원을 내용으로 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파트너쉽’ 을 체결했다.한국도요타는 내년 3월부터 11월 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도요타86 원 메이크 레이스’ 의 진행을 지원하고 다양한
도요타가 현지시간 11월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 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2014 세마쇼에 850마력을 출력하는 슬리퍼 캠리(Sleeper Camry) 드래그스터를 공개했다. 드래그레이싱 용어에서 '슬리퍼(sleeper)'는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는 무해한 차로 보이지만 경쟁에서는 상대를 패배시킬수 있는 수단을 가진 차를 일컫는다. 슬리퍼
도요타가 오프로더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튜닝카 올 뉴 TRD 프로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가격을 공개했다. TRD 프로는 토요타 레이싱 디벨롭먼트(Toyota Racing Development)가 개발한 고성능 패키지가 적용된 모델이다.올 뉴 TRD는 정렬적인 오프로더들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거친 오프로드에서 아드레날린을 분출하게 할
도요타가 호주시장에 새로운 후륜구동 스포츠카 86의 에어로 패키지(Aero Package)를 출시한다.도요타 86 구매 고객에게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에어로 패키지는 공기저항을 감소시키고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다운포스(downforce) 증가를 유도하도록 설계됐다.더 강렬해진 디자인의 에어로 패키지는 앞뒤 범퍼 스커트와 측면의 사이드 스커트, 후면의 커다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