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기 힘든 그리고 근거도 없는 단종 얘기에 시달리는 자동차가 요즘 자주 등장한다. 하반기 2022년형 출시가 예정된 기아 모하비, 가능성이 전혀 없는 쏘나타도 단종 대상으로 거론된다. 완성차 제작사가 생산 중단을 결정하는 첫 번째 이유는 밥값을 하지 못해서다. 이 밖에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들여야 하는 비용 대비 마진이 없거나 자동차 트랜드 변화에 맞춰 생사를 결정하는 경우도 있다.세그먼트 자체가 존재의 의미를 상실하면서 현대차 엑센트, 기아 프라이드가 목록에서 사라졌고 현대차 베라크루즈와 아슬란, 기아 카렌스, 쌍용차 체어맨, 르
1t 트럭이 슈퍼카 부럽지 않은 초고속 질주를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영배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 갑)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2016∼2020 초과속 차량 단속’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서울 외곽순환 고속도로 판교 방향에서 소형 화물차 현대차 ‘포터Ⅱ’가 시속 247㎞로 질주하다 단속 카메라에 걸렸다. 포터Ⅱ는 배기량 2497cc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계기반 속도 게이지는 최고 시속 180km까지만 표시돼 있다. 국산 고성능 라인인 현대차 벨로스터 N 인증 최고속도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월 한 달간 내수 4303대, 수출 1930대를 포함 총 6233대의 차량을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54.5%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3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지난달 내수 판매는 4303대로 전년 동월 대비 16.8% 감소했다. 먼저 SM6는 지난 한 달간 669대가 판매되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2.4% 감소했다. 반면 QM6는 3540대 판매로 전년 대비 24.4% 증가했다. 이어 SM3 Z.E. 3대, 르노 트위지 1대, 르노 마스터 90대를 기록했다.특히 지난달 실적 하락에는 SM7, SM5, SM
르노삼성자동차가 2019년 한 해 동안 내수 8만6859대, 수출 9만591대를 포함해 총 17만7450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 감소한 실적이다.2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내수에서 9980대, 수출에서 6985대 등 총 1만6965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8.1% 감소, 전월 대비로는 7.7% 증가한 수치다. 내수와 수출을 포함 2019년 한 해 동안 르노삼성의 누적판매는 17만745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 하락했다.지난달 내수 판매는 전월 대비 23.6% 증가하며 연말
환경부가 2021년부터 적용 예정인 ‘자동차 평균에너지소비효율기준·온실가스 배출허용기준 및 기준의 적용·관리 등에 관한 고시'에서 LPG차에 온실가스 배출 인센티브를 적용하기로 밝힌 가운데, 르노삼성자동차가 2015년 8월 출시 이후 고급세단의 편안함과 LPG의 경제적 혜택을 두루 갖춘 모델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SM7 LPe’를 200대 한정 판매한다.SM7 LPe는 르노삼성의 독보적인 LPe 기술과 도넛탱크 기술을 사상 최초로 적용해 국내 승용시장에 ‘준대형 LPG 세단’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개별 소비세(개소세)가 오는 연말 종료된다. 차값의 5%에서 3.5%로 내려 부과되고 있는 개소세는 지난 6월에 6개월 연장 조치로 올해 말 끝나게 된다. 연식을 넘기는 재고를 최대한 털어내야 하는 완성차 업체도 파격적인 조건도 나오고 있어 12월은 가장 저렴한 가격에 내 차를 마련할 수 있는 호기다.할인 또는 금리 등의 조건이 가장 좋은 부분변경이나 완전변경을 앞둔 모델도 노려 볼만하다. 현대차는 기존 조건에 코리아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내놨다. 모델에 따라 최대 10% 할인 여기에 1%대의 저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부분
르노삼성차가 27일부터 한달 간, 르노삼성차의 LPe 차량으로 뛰어난 연료효율을 기록한 보유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LPe 모델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르노삼성차와 대한LPG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르노삼성차의 LPG 차량 라인업인 ‘LPe’ 모델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LPe 모델 연비 콘테스트’는 국내 유일의 중형 LPG SUV인 ‘THE NEW QM6 LPe’를 비롯해 프리미엄 중형 LPG 세단 ‘SM6 LPe’, 준대형 LPG 세단인 ‘SM7 LPe’ 등 르노삼성차
SK엔카닷컴이 인기 준대형 세단 10종의 잔존가치를 조사한 결과 국산차는 현대차 그랜저가 78.3%, 수입차는 벤츠 E클래스가 71.8%로 잔존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잔존가치 조사 대상은 현대차 그랜저 IG, 기아 K7, 제네시스 G80, 쉐보레 임팔라, 르노삼성차 SM7, 수입차는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볼보 S90, 렉서스 ES300h, 닛산 맥시마의 2017년식 모델이다. 평균 잔존가치는 국산차가 66.4%, 수입차가 65.8%로 국산차가 더 높았다.이번 조사에서 그랜저의 뒤를 이어 잔존가치가 높은 모델은
현대자동차가 지난 4일,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그랜저'의 주요 사양 및 가격 범위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기아차는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K5'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의 렌더링을 최초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 마케팅에 돌입했다. 새롭게 출시될 그랜저와 K5는 각각 앞서 출시된 'K7 프리미어'와 '신형 쏘나타'의 직접 경쟁모델로 현대차그룹 내 차종간 판매간섭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현대차는 이달 중 6세대 그랜저의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7월 한 달간 내수 8308대, 수출 7566대 등 총 1만5874대의 판매를 통해 전년 동월 대비 9.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전월 대비 9.8%, 전년 동월 대비 9.3%의 증가세를 보인 르노삼성의 지난달 내수 판매는 중형 SUV QM6가 전년 동월 대비 절반 이상 증가한 4262대의 판매를 기록해 판매를 견인했다. 특히 지난 6월 출시한 QM6 LPe 모델의 경우 2513대가 출고되며 QM6 판매 성장을 이끌었다.경제성과 도넛탱크 기술로 LPG 일반판매 개시 이후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스차' 정확히는 LPG 모델에 대한 일반판매가 지난 3월 이후 가능해짐에 따라 관심도가 수직 상승 중이다. 다만 LPG 차량은 연료 효율성이 떨어지고 가속 성능 또한 가솔린과 디젤 대비 부족하다는 인식. 결과적으로는 그러한 편견이 분명 존재했으며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료비, 차량 유지비 등 LPG 차량에 대한 장점들은 무색하게 여겨졌다. 다만 이번 시승을 통해 LPG 차량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갖는 계기가 마련됐다.지난 3월 LPG 일반판매 개시 확정공고가 함께 가장 먼저 시장에 출시된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5월 내수 6130대, 수출 8098대를 포함 총 1만4228대의 차량을 판매했단. 이는 전월 대비 내수에서 0.7% 하락하고 수출은 7.3% 증가해 총 3.7%의 실적을 기록한 것. 다만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내수와 수출이 각각 16.5%, 7.5% 감소하며 전체적으로 11.6% 감소했다.지난달 르노삼성차의 세부 판매를 살펴보면 QM6가 전년 동월과 같은 2313대로 5월 중 가장 많이 판매됐다. 특히 국내 시장에 가솔린 SUV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중형 가솔린 SUV 판매 1위 ‘GDe 모델’이 2050대
K Car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가 가장 구매하고 싶은 LPG차로 ‘현대차 신형 쏘나타’가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케이카는 LPG차 대중화에 발맞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LPG차’를 주제로 4월 24일부터 열흘간 설문조사를 진행, 성인남녀 596명이 참여했다.먼저, ‘LPG 차를 구매해 볼 생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84.1%가 ‘기회가 된다면 LPG차를 구매한다’고 답했다. LPG차 구매를 고려하는 이유로는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연료비와 유지비가 저렴하다(62.9%)’는 점을
르노삼성차가 지난 4월, 내수에서 총 6175대를 판매해 전월 대비 5.6% 하락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을 포함한 총 판매 역시 전월 대비 0.6% 소폭 감소한 1만3720대를 판매했다.르노삼성차의 4월 내수와 수출 모두 노사이슈 및 경쟁사의 주요신차 출시에도 불구하고 소폭 감소하는데 그쳤다. 이는 지난 3월 26일부터 시행한 LPG 모델 일반 판매가 긍정적으로 작용했음을 보여준다.기존 LPG 차량 구입 시 많은 고객들의 애로사항이었던 출력과 트렁크 공간 부족 문제를 가솔린 모델에 견줘도 부족함이 없는 동력성능과 ‘도넛 탱크’ 기
현대차 신형 쏘나타LPi 엔진 모델의 일반인 판매가 지연되면서 차량 계약 후 인도를 기다리던 소비자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행정 절차 문제로 고객 인도에 기약이 없어 차를 기다리던 소비자들의 이탈도 이어지는 상황이다.업계에 따르면 지난 3월 21일 출시된 신형 쏘나타(DN8)의LPi 모델 일반 판매는 4월1 4일 현재까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앞서 신형 쏘나타 출시와 동시에 소음 이슈로 생산이 보름 가량 전면 중단됐다가 재개됐지만, 여전히 LPi 모델의 출고까지는 기약이 없다.영업 관계자는 “가솔린 모델은 생산 및 인도가 순차적
LPG 사용차의 빗장이 풀렸다. 택시 또는 렌터카와 같은 사업용 그리고 장애인용으로 제한했던 LPG차를 누구나 구매해 탈 수 있게 됐다. 기아차 모닝과 레이, 다마스와 스타렉스 등 기존에도 일반인 구매가 가능했던 모델은 있었지만 규제가 풀리면서 차종과 차급이 크게 늘었다.아반떼와 같은 준중형 SM5와 SM6, 쏘나타와 K5 등 중형모델 그리고 그랜저와 SM7 같은 준대형 차급의 LPG 사용차도 일반인 구매가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르노삼성이 중형 SUV QM6의 LPG 모델 출시가 기다리고 있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휘발유의 절반도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서 처음으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2.0 LPe 엔진을 탑재한 양산차를 선보인다. 구체적 시기는 조율 중이나 올 6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 중형 SUV 'QM6'를 기반으로 제작해 공간 활용성과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 할 방침이다.9일 르노삼성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무회의 의결을 통해 수송용 LPG 연료의 사용 제한과 관련된 폐지를 골자로 'LPG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법을 공포 및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 동안 일부 렌트카와
르노삼성차가 SM6 및 QM6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 무상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해피케어 보증 연장 서비스’는 선진국형 자동차 관리 상품으로, 보증 수리 기간을 최대 7년/14만km까지 연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르노삼성차는 약 123만 원 상당의 혜택에 해당하는 이 같은 보증 연장 서비스 혜택을 4월 한 달간 SM6 및 QM6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무상 제공한다.르노삼성차는 3년/6만 km(엔진 및 동력계통 5년/10만 km)의 신차보증기간을 기본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르노삼성차가 4월 1일 대한LPG협회 및 한국LPG산업협회와 친환경 LPG 차량 보급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경기도 용인 르노삼성차 기술연구소에서 진행한 MOU 체결행사에는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을 비롯해 대한 LPG 협회 이필재 회장, 한국LPG산업협회 김상범 회장 및 관련업체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친환경LPG 차량 보급 활성화, 질소산화물 배출량 및 미세먼지 저감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올해 3월 서울의 월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는
르노삼성차가 지난 3월 내수 6540대, 수출 7256대로 총 1만3797대를 판매했다. 내수와 수출 모두 전월보다 32.8%, 6.8%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내수 16.2%, 수출 62.3% 감소하며 전체적으로 49% 줄어든 실적을 거두었다.르노삼성차 3월 내수 전체 판매 대수는 전년 대비 감소됐으나 르노삼성차 대표 모델로 자리한 QM6가 2871대 판매되며 전년 같은 기간보다 실적이 27.4% 증가했다. 경차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갖춘 스테디셀러 모델 SM3도 438대로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판매가 늘었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