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 2023’이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EV 트렌드 코리아는 친환경 전기차의 민간보급 확대와 EV문화 대중화를 위해 전기차∙이륜차 등의 E-모빌리티와 충전용품 및 충전 솔루션 서비스, 구매 정보, 체험 프로그램 등 국내외 전기차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앞서 올해로 제 2회째 진행된 EV Awards 2023(EV 어워즈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환경부 장관상)는 전문가 및 소비자 평가 합산 종합 1위를 차지한 현대차 아이
오는 15일 개막하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3(EV TREND KOREA 2023)’ 대표 참가 기업이 공개됐다. 조직위는 2일, EV 트렌드 코리아 2023에 현대차 등 완성차 포함, 100개사 450 부스 규모로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전시회 하이라이트는 글로벌 EV 완성차 뿐만 아니라 상용차 기업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다수의 EV 충전기 및 인프라 기업들의 전시 참가다.올해 처음 참가하는 볼보트럭코리아는 ‘환경에 대한 배려’라는 핵심 가치를 반영한 ‘Toward Zero’ 테마로 아시아 지역 최초로
현대차ᆞ기아가 11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차량 운행 및 차량 관리 등 카라이프 관련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나 기술의 상호 교류 체계를 갖추고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진행한다.양측은 현대차ᆞ기아의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데이터,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관련 데이터와 타이어 상태 측정 기술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타이어 마모 정도
현대차그룹이 롯데렌탈과 SK렌터카, 쏘카와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각각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MOU 체결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각 업체들과 차량 운행 및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의 상호 교류 체계를 갖추고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을 도모하기로 했다.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자동차 기업과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가 공동으로 데이터 교류에 적극 나서는 것은 이례적이다. 특히 국내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와 4차 산업 시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모빌리티 핵심 사업자들이 상생의
모든 사람은 출생-성장-사망의 생애주기를 거친다. 생애주기에 따라 생활양식 또한 달라진다.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다. 신차 구입부터 폐차 혹은 중고차 판매까지의 생애주기가 있다. 이러한 각각의 자동차 생애주기에 맞춰 적절한 행동양식을 실천해야지만 본인의 자동차를 오랫동안 질 좋은 상태로 보유하고 처분할 수 있다.최근 스마트폰 문화가 정착되고 위치기반 서비스,
유료 전기차 충전 인프라 및 서비스 제공사인 한국 전기차 충전서비스 주식회사(한국충전)가 22일 전기차 렌탈업계 최강 브랜드 ‘SK렌터카’를 운영하는 'SK네트웍스'와 전기자동차 시장확대와 충전인프라 활성화를 목표로 협력키로 했다. 한국충전은 2015년 8월 31일 전기차 유료충전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전, 현대 기아차, KT, 비긴스, 제주스마트그리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인 SK렌터카가 준중형급 전기차인 SM3 Z.E. 15대와 기존 운영중인 쏘울EV 5대를 추가 도입, 총 30대의 전기차를 확보하고 14일부터 단기 렌탈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SK렌터카 제주지점장은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제주 지역 특성을 고려해 고객 사전조사와 테스트를 거쳐 준중형급 차량을 도입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