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다음달 1일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 'e-트론'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아우디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전략의 서두를 여는 해당 모델은 2개의 강력한 전기모터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며 차세대 콰트로 시스템인 전자식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뛰어난 주행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차체 중앙에 자리잡은 배터리를 통해 보다 스포티한 주행과 정확한 핸들링,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코리아는 다음달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e-트론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메르세데스-벤츠의 EQC, 아우디 e-트론, BMW i5가 출시되기 이전까지 준대형 사이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를 바탕으로 420km가 넘는 1회 충전주행가능거리와 현존 가장 진보한 반자율주행기능을 겸비하는 등 분명 독보적 가치를 지닌 차량임에는 분명하다. 다만 기본 1억 1000만원을 시작으로 최고 트림에서 다양한 옵션까지 더하면 최대 1억 6900만원이 넘는 차량 가격을 마주한다면 오만가지 유혹들과 맞서 싸워야 할 것이다.2017년 3월 간판급 세단 '모델 S'를 필두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세계적 전
아우디가 다음달 개최될 '2019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새로운 콤팩트 순수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우디 Q4 E-트론'을 공개한다.15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아우디는 2020년 후반 혹은 2021년 양산을 앞둔 신형 콤팩트 순수전기 SUV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콘셉트카를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아우디의 차세대 전동화 모빌리티 단계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해당 콘셉트카는 Q3와 Q5 사이에 위치하며 쿠페형 SUV 형태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외관 디자인은 전면
아우디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 'E-트론(E-tron)'이 테슬라 '모델 X(Model X)'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될 전망이다. 11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아우디는 오는 4월 유럽 내 E-트론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에 앞서 차량 가격을 공개했다.아우디는 최근 재규어 I-페이스, 테슬라 모델 X 및 곧 출시 될 메르세데스-벤츠 EQC와 경쟁하게 될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E-트론 SUV에 대한 영국 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기본 모델인 E-트론과 E-트론 런치 에디션으로 판매될 신차는 영국
재규어 'I-페이스(I-PACE)'는 순수 전기로 움직이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F-페이스와 E-페이스에 이어 재규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SUV 차량이다. 100kW 급속 충전기 기준 약 40분 만에 80%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333km를 달릴 수 있다. 차체 앞뒤로 탑재된 고출력 전기 모터는 다이내믹한 도심 주행뿐 아니라 불규칙한 노면과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다.지난 14일 인천 영종도와 송도 일대 약 90km의 구간에서 재규어의 첫 순수전기차 I-페이스의 미디어 시승회를 통해 신차의 상품
테슬라 코리아가 민족 최대의 설 연휴를 맞아 테슬라의 대표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이벤트 ‘Drive Me Home’을 실시한다고 밝혔다.‘Drive Me Home’은 설 연휴를 맞아 테슬라 코리아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시승 이벤트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테슬라의 대표 차량을 경험하면서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길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시승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고객 3명을 선정 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설 연휴 3박 4일동안 테슬라의 최상위 스포츠 세단 모델 S P100D와 SUV 차량인 모델 X 100D를 체험할 수 있다
올 가을 국내서 처음으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X'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실시한 테슬라코리아가 모델 X 100D와 75D에 이어 최근 고성능 'P100D'의 추가 인증을 완료하며 SUV 라인업을 보강하게 됐다. 현재 국내 판매되는 모델 X의 라인업은 베터리 용량에 따라 75D, 100D, P100D 등 총 3가지로 구분된다.람보르기니 최초의 SUV '우루스' 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이른바 '제로백' 수치가 0.5초 앞서며 역사상 가장 빠른 SU
세계 최초의 양산 전기차는 2010년 4월 출시한 미쓰비시 아이미브(i-MiEV)다. 아이미브 출시 직후 닛산 리프가 나왔고 이후 테슬라의 등장과 GM, BMW 등이 전기차를 내놨다. 지난 6년간 전기차 누적 보급 대수는 201만대.현대차와 기아차, 폭스바겐 등 볼륨 브랜드의 전기차가 속속 출시되면서 올해 판매량은 이전까지의 누적 대수를 가볍게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 한 해 100만대를 넘긴 전기차의 올해 전망치는 200만대 이상이다.국내 전기차 수요 역시 빠르게 늘고 있다. 2013년 600여 대에 불과했던 전기차 판매
미국에서 생산된 차량을 중국으로 수입해 판매하는 브랜드에 비상이 걸렸다. 미·중 간 무역 전쟁이 본격화되면서 차량 가격이 크게 오른 때문이다. 미국산 자동차의 중국 수입 관세는 7월 1일 이전 25%에서 6일 이후 40%가 부과되고 있다.중국 정부가 이달 1일부터 수입 자동차의 관세를 15%로 인하했지만, 미국산 자동차는 이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하는 꼴이 됐다. 최대 피해자는 미국 이외 지역에 생산 시설을 갖추지 않고 있는 테슬라다.테슬라는 미국에서 생산된 차량을 전량 수입해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40%의 관세 부과로 모델 S와
지난달부터 국내 고객에게도 본격적인 차량 인도가 시작된 테슬라 모델S P100D는 앞서 출시된 모델 S 라인업에서도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1회 완충시 가장 긴 구간을 달릴 수 있는 차량이다. 고성능 후방 모터와 고효율 전방 모터가 한 쌍을 이뤄 고속 급가속 '루디크로스(Ludicrous)' 모드를 실행 할 경우 정지에서 100km/h 도달까지 단 2.7초의 시간이 소요된다. 웬만한 운전자라면 다리가 후들거려 최고의 순간까지 '풀악셀'이 불가능한 초스피드 영역을 자랑하는 모델S P100D를 지난 1일 강남
지난 2월 국내에 첫 공개 이후 지난달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된 테슬라 모델S P100D는 최고속도 250km/h에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2.7초의 폭발적인 가속력이 특징이다. 듀얼모터 AWD를 기본 장착하고 고성능 후륜 모터와 고효율 전륜 모터가 한 쌍을 이뤄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도 강력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한다. 모델S P100D는 100kWh 배터리가 탑재돼 환경부 측정 기준 1회 완충시 최대 424km의 거리를 주행 할 수 있다. 테슬라코리아에 따르면 한 번 충전으로 서울과 부산 간 이동이 가능하다는 설명
지난 2월 국내에 첫 공개 이후 지난달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된 테슬라 모델S P100D는 최고속도 250km/h에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2.7초의 폭발적인 가속력이 특징이다. 듀얼모터 AWD를 기본 장착하고 고성능 후륜 모터와 고효율 전륜 모터가 한 쌍을 이뤄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도 강력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한다.모델S P100D는 100kWh 배터리가 탑재돼 환경부 측정 기준 1회 완충시 최대 424km의 거리를 주행 할 수 있다. 테슬라코리아에 따르면 한 번 충전으로 서울과 부산 간 이동이 가능하다는 설명이
배터리 수급, 청정 에너지 생산 등에 대한 회의적 시각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시장은 급속하게 확장되고 있다. (각국 정부의 구매 지원금 확대)로 차량 가격이 지속해서 내려가고 있고 주행 범위 연장, 충전 인프라 확충으로 전기차 수요는 연간 100만대 규모로 성장했다.2020년 중국이 목표로 하는 연간 500만대 판매가 이뤄지면 전 세계 전기차 수요가 1000만대 이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전기차 시장 확장의 걸림돌 가운데 하나로 지목돼 왔던 '가격'은 이제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가 억대의 전기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2.7초 '슈퍼카' 수준 가속력을 자랑하는 전기자동차가 한국시장에 출시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 완충시 최대 424km를 달릴 수 있다.테슬라코리아는 26일 오전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한국타임즈항공에서 모델S P100D (Model S P100D)의 공개행사를 통해 한국시장 출시를 밝혔다. 테슬라 모델 S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이번 모델은 최고속도 250km/h에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2.7초로 폭발적인 가속력을 자랑한다.신차는 듀얼모터 AWD를 기본 장착해 고
전기차의 가속력이 일반 내연기관차보다 빠르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의 속력에 도달하는 시간, 제로백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로 알려진 모델은 내연기관차는 닷지 챌린저 SRT Demon, 전기차는 모델 S P100D의 2.3초로 알려져 있다.내로라하는 하이퍼카의 제로백이 3초대 미만이지만 스위스 뒤벤도르프에 있는 AMZ
트라우마가 있다. 전기차 시승 때마다 치른 곤혹들, 여유있던 배터리의 잔량이 갑작스럽게 '0'가 됐고, 충전소를 코앞에 두고 방전이 된적도 있었다. 시승차를 받기 전, 동선에 맞춰 충전소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가장 먼저 내려 받은 것도 이런 이유다. 서울역 인근에서 쉐보레 볼트 EV(BOLT EV)를 받아 차에 오르고 전원을 넣
세계 최초의 2+2 전기 스포츠카 두뷕 토마호크가 2018년에 생산에 돌입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2초 대에 주파하는 가장 빠른 전기 스포츠카로 혁신적인 기술과 인상적인 외관의 프로토 타입으로 주목을 받은 모델이다. 토마호크가 양산을 시작하면 테슬라의 강력한 라이벌이 될 것으로 보인다. 100kWh 리튬 이
제품 카탈로그에 표시된 수치와 실제 출력이 다르다는 이유로 소송을 당한 테슬라가 소유주 1인당 7700달러(한화 900만원)를 보상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소송은 노르웨이 고객 126명이 자동차의 성능(최고출력)이 테슬라가 제공한 카탈로그와 일치하지 않는다며 제기했다.노르웨이 현지 매체에 따르면 테슬라는 각 자동차 소유자에게 보상을 하는데 합의했으며 배상액의
독일 스타트업 전기차 제조사인 소노모터스가 세계 최초로 태양광 셀프 충전이 가능한 두 개 레벨의 전기차 사이언을 공개했다. 소노 사이언 전기차는 6인승 모델로 2018년 출시될 예정이다. 엔트리 레벨인 사이언 어반은 1만2000유로(한화 약 1526만 원)로 74마일(119km)의 주행 범위를 제공한다. 사이언 엑스텐더는 1만6000유로(한화 약 2000만